2021년판 과자산업연감 ~화·양과자, 디저트 편~(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24500
발간일
2021/03/26
체재
A4 / 675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675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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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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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의 확산에 의해 화·양과자, 디저트 시장은 크게 영향을 받고 있다. 집콕 소비의 증가에 의해서 자택용 상품은 대체로 신장하고 있지만 선물 수요가 고전하고 있다. 사람의 왕래가 제한되어 일본 국내외로부터의 관광객이 감소해 지역 특산물이 어려운 상황인 것 외에 사람과의 접점이 감소해 간단한 선물, 귀성 선물 등의 개인적인 선물도 전체적으로 고전하고 있다. 선물용 과자를 중심을 전개하고 있는 기업은 자가 수요를 확보하기 위해서 판로 개척을 비롯해 새로운 대응을 모색하고 있다.

어려운 상항 속에서 통신판매는 크게 확대되고 있다. 사람을 대면에서 만날 수 없기 때문에 ‘선물을 보낸다’는 옛 습관이 이번 계기로 회복되고 있다. 이것을 기회로 통신판매를 강화하는 기업은 많아 시장에서의 존재감이 급속히 높아질 가능성이 있다.

◆자료개요

• 조사목적: 과자 시장을 널리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 조사대상: 과자, 도매업 등을 조사대상으로 했다. 또, 관련 단체·부처에 대한 조사도 실시했다.

•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설문조사, 전화취재를 실시

• 조사기간: 2020년 11월~2021년 3월

◆자료 포인트

• 제품별 시장규모(2015~2019년도)

·화과자: 양갱, 만주, 경단·떡류, 다이후쿠(찹쌀떡), 도라야키, 카스테라, 아마낫또(삶은 콩과자), 쌀과자∙전병, 가린토(막과자), 콩과자

·양과자: 생크림케이크류(내수:크리스마스케이크), 슈크림류, 롤케이크류, 바움크헨, 마들렌·피난시에류, 비스킷류, 초콜릿, 러스크

요구르트: 소프트, 프레인, 하드, 드링크

디저트: 상온젤리, 푸딩류, 냉장젤리, 기타 냉장디저트

·아이스: 퍼스널, 멀티, 프리미엄, 업무용

·디저트의 트렌드, 주목되는 카테고리와 시각 등 독자적인 분석을 추가.

• 채널별 시장규모(2018~2019년도)

백화점, 전문점·노면점(쇼핑센터 내 출점 포함), 양판점·슈퍼, 편의점, 역사 내·역 건물, 공항, 통신판매, 기타

• 유력기업 동향

기업개표: 제조소매분야 화과자 양과자 18사, 유통분야 화과자 양과자 10사, 요구르트·디저트·아이스류 19사, 유력 백화점, 역사 내 사업자, 쇼핑센터, 등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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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I장 화·양과자·디저트 시장 현황

1. 총 시장규모 추이

2.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

3. 채널별 시장규모 추이

4. 시장규모 예측

5. 주목의 토픽

제II장 제품 분야별 시장동향

1. 화과자 시장

2. 양과자 시장

3. 디저트류 시장(요구르트/푸딩/젤리/기타 냉장디저트)

4. 아이스크림 시장

제III장 유통채널별 동향

1. 제조소매분야 채널의 동향

2. 유통분야 채널의 동향

3. 통신판매 채널

제IV장 참여기업 랭킹

제V장 주목 기업 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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