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배달생수 시장의 현황과 장래 전망 ~코로나19로 성장력을 더하는 배달생수·POU 시장~(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25200
발간일
2021/01/29
체재
A4 / 386페이지
상품형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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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엔)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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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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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0년대 이후 성장을 계속해 온 배달생수 시장이지만, 택배업자의 배송운임 인상 및 일손부족 의 영향으로 드라이버 부족 등에 의해, 라스트 원 마일 배송을 포함한 비즈니스 모델의 재구축이 급선무가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가운데 물을 배달할 필요가 없는 정액제의 수도직결형 서버(POU) 및 정수기 일체형 서버 등도 주목을 모으고 있어, 배달생수 사업자도 라인업에 가세하는 움직임을 일부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시장을 둘러싼 환경이 변화해, 매우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과제는 산적해 있지만, 성장이 계속되는 유망 시장인 것임에는 변함이 없고, 향후 한층 성장을 목표로 해 주요 기업을 중심으로 하드·소프트 양면의 여러 가지 대응이 추진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카테고리별, 채널별의 각사 전략을 취재함으로써 향후 마켓의 방향성을 분석한다. 또한 경쟁하는 생수 시장의 최신 동향, 탄산수, 택배 채널, POU 등의 주목 카테고리에도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소비자 조사에 의한 소비자 동향을 더함으로써 해당 시장을 종합적으로 분석해 향후를 예측한다.

◆자료 포인트

• 배달생수 시장은 택배비 인상 등으로 많은 기업들이 상품 가격을 올릴 수밖에 없어, 참여기업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모색하고 있다. 신규 고객의 확보 페이스가 둔화되는 상황에서 어떻게 고객을 유지하고 생존을 도모할 것인가? 각사의 판매 전략, 판촉방안, 수익 유지·확대를 위한 대응 등을 해설

• 메이커 점유율과 리터너블/원웨이 비율, 개인고객/법인고객 비율 등의 각종 시장 구성, 참여 각사의 성장전략을 분석

• 배달생수 시장의 과제, 문제점을 추출해 새로운 성장에 필요한 핵심을 명확화. 참여 각사의 방향성을 찾음으로써 향후의 시장 전망을 해설

• 배달생수 서비스 참여 사업자 약 60사(간이개표 포함)를 게재. 각사의 전략, 현상을 상세 해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 주목받고 있는 POU(수도직결형 서버) 및 정수기 일체형 서버에 대해 소비자 조사를 실시. 인지도와 사용률을 밝히다!

· 관련 상품으로써 자주 사용되는 '인스턴트 수프', '인스턴트 커피', '레귤러 커피', '홍차', '녹차'의 시장규모 및 현황에 대해 게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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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제I장 워터 비즈니스의 현황

1. 음료 시장에서의 워터 비즈니스의 입지

  (1) 워터 비즈니스의 시장 개황

  (2) 채수지별 동향

  (3) 생수 1인당 소비량

2. 워터 비즈니스의 주목 동향

  (1) 생수 시장 동향

    ① 생수 시장 현황

    · 참여기업 동향

    ② 생수 시장 메이커 점유율(2017~2019년도)

  (2) 탄산수 시장의 동향

    ① 탄산수 시장 현황

    ② 채널별 동향

    ③ 메이커별 동향

    ④ 향후 과제와 전망

  (3) 정수기(浄水器)·정수기(整水器) 시장 동향

    ① 정수기(浄水器)·정수기(整水器) 시장 현황

    ② 정수기(浄水器) 유형별 시장 동향

  (4) 통신판매채널에서의 생수 동향

    ① 통신판매사업자의 동향

    ② 음료 메이커의 동향

  (5) 관련 상품 동향~코로나19로 인해 성장하는 살균 관련 시장~

제II장 배달생수 시장

1, 배달생수 시장 동향

  (1) 배달생수 시장 현황

  (2) 배달생수의 제품 동향

    ① 리터너블 방식

    ② 원웨이 방식

  (3) 배달생수의 참여기업 동향

  (4) 배달생수 시장규모 추이(2013~2020년도 전망)

  (5) 배달생수 시장 구성비(2018년도/2019년도)

    ① 메이커 점유율

    ② 판매 용기별 구성비(리터너블 방식, 원웨이 방식)

    ③ 채널별 구성비(개인용, 법인용)

2. 배달생수 참여기업의 시장 전략

  (1) 상품 전략

    주요 참여기업의 상품 전략

  (2) 서버에 대한 대응

    주요 참여기업의 서버에 대한 대응.

  (3) 영업 전략

    주요 참여기업의 영업 전략

  (4) 판매촉진방안

    ·주요 참여기업의 판매촉진책

  (5) 딜리버리 동향

    주요 참여기업의 딜리버리 동향

3. 배달생수 이용 실태

  (1) 가정 내 음용수 상황

  (2) 배달생수 이용자의 배달생수 이용 현황

  (3) 배달생수 이용자의 배달생수 선택 현황

  (4) 배달생수의 향후 이용 의향

4. 향후 배달생수 시장 전망

  (1) 배달생수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2) 배달생수 시장 전망

  (3) 배달생수 시장규모 예측(2021~2025년도)

   · 배달생수 참여기업 일람

제Ⅲ장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1.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시장동향 

  (1) 수도직결형(POU) 워터서버

    ① 수도직결형(POU) 정수기 시장 현황

    ② 수도직결형(POU) 정수기 시장 규모 추이

  (2) 급수형 정수기 시장 현황

2.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이용 실태

  (1)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이용 현황

  (2)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이용 이유

  (3)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이용 브랜드

3. 향후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시장 전망

  (1) 수도직결형(POU)/급수형 정수기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

  (2) 향후 시장의 전망

    ① 수도직결형(POU) 정수기 시장

    ② 급수형 정수기 시장

4. 참여기업 동향

  (1) 간이개표

    ① 수도직결형(POU) 정수기 취급 기업

    ② 급수형 정수기를 취급하는 기업

    ③ POU와 급수형 정수기를 취급하는 기업

  (2) 상세개표

    워터스탠드 주식회사

    주식회사 Kirala

제Ⅳ장 유력 참여기업 연구

【상세개표】

아쿠아쿠라라 주식회사

이와타니산업 주식회사

주식회사 워터넷

주식회사 오케워터

주식회사 Kirala

주식회사 코스모 이프

주식회사 사이산

주식회사 산에스

산토리식품인터내셔널 주식회사

주식회사 JR동일본워터비즈니스

다이마루에나윈 주식회사

주식회사 주쿄의약품

주식회사 토엘

주식회사 TOKAI

주식회사 낙크

후지산노메이스이 주식회사

주식회사 프리미엄워터홀딩스

주식회사 머큐롭

주식회사 유니매트라이프

【간이개표】

주식회사 i·라이프솔루션즈

주식회사 아쿠아후지텐마

유한회사 아쿠아팟

유한회사 마스이

알테세 주식회사

주식회사 이즈미야

주식회사 잉그코퍼레이션

워터에너지 주식회사

워터포인트 주식회사

MCM노메구미 주식회사

에르믹 주식회사

주식회사 오아시스

주식회사 오우마천연수

주식회사 옥시

규슈석유가스 주식회사

사라노미즈 주식회사

주식회사 사라라토

산인쿠보타수도용재 주식회사

선워터 주식회사

산코베워터서플라이 주식회사

제이워터 주식회사

주식회사 재퍼넷서비스이노베이션

주식회사 시라키야

주식회사 스나가

스파크 주식회사

제올라이트 주식회사

센다이테크 주식회사

소지쯔신도시개발 주식회사

주식회사 혼친시코쿠

주식회사 다이오즈

야마토라이프넥스트 주식회사

주식회사 다스킨

주식회사 다나베에너지

주식회사 지치부원류수

주식회사 나투레

일본수자원공업 주식회사

유한회사 맥반석의물

주식회사 하나타치바나

히사모토목재 주식회사(워터사업부)

후지관광개발 주식회사

주식회사 프로미디어

건강워터주식회사

호즈미 주식회사

주식회사 마루에이(맛있는물사업부)

주식회사 라이프시드아쿠아리즘

주식회사 료비에네시스

주식회사 LOHASTYLE

원웨이워터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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