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디지털 콘텐츠 시장 동향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25900
발간일
2021/04/27
체재
A4 / 344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44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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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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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 조사목적: 디지털 콘텐츠 관련 유력 기업을 중심으로 데이터 수집 및 분석함으로써 동 산업 마케팅을 위한 참고자료로 활용

• 조사대상: 디지털 콘텐츠 산업에 진가하는 서비스업

•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 2021년 2월 ~ 2021년 4월

◆자료 포인트

• 구글, 아마존, 라쿠텐 등 유력 플랫폼의 구체적 전략, 향후 과제를 철저히 분석

• 각 업계의 메인 플레이어 외에 거래상 상관습, 업계 관습 등에 대해서도 상세히 기술

• 코로나 시대에서 2020~2021년 디지털 콘텐츠 시장의 메인 토픽을 상세히 기술

• 2020년판과의 차이

코로나 쇼크로 인한 업계 환경의 변화, 토픽 등을 기술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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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플랫포머의 동향

◆Alphabet Inc .

◆Amazon.com Inc .

◆Apple Inc .

◆LINE 주식회사

◆Z홀딩스 주식회사

◆라쿠텐 주식회사

제2장 SNS

<총론>

1. SNS 구조

2. SNS의 종류와 문화

3. 유저 수와 유저 동향

4. 수익모델·광고의 종류

5. 인플루언서 랭킹

6. SNS 시장의 변천

7. SNS 시장의 토픽과 과제 등

유력 기업의 전략 분석

  Facebook Inc .

  Twitter Inc .

LINE 주식회사

제3장 전자서적

<총론>

1. 수익모델

2. 시장구조

① 출판사

  ② 중개사업자

  ③ 전자서적 스토어

3. 시장규모·점유율

① 코믹(만화잡지는 제외)

  ② 서적

  ③ 잡지(코믹·코믹잡지는 제외)

4. 사업자별 동향

  ① 출판사

  ② 전자서적 스토어

  ③ 중개사업자

  ④ 무료 만화 앱 사업자

5. 전자책 발매일 동향

6. 전자서적 시장의 토픽

  ①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가능성

  ② 프로모션

  ③ 작가 육성·발굴

·유력 기업의 전략 분석

  주식회사 MEDIA DO

제4장 동영상 제공 서비스

<총론>

1. 서비스 종류

① 라이브 스트리밍

② 동영상 공유 서비스

2. 업계구조

3. 시장규모·점유율

4. 사업자별 동향

  ① 방송국 사업자

  ② 통신사 사업자

  ③ 독립 사업자

6. UGC 동영상 제공 서비스 동향

제5장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총론>

1. 수익모델

2. 시장구조

3. 시장규모·점유율

4. 일본 음악시장의 특징

5. 유저 동향

6. 음원 스트리밍 시장의 토픽

  ① 라이브티켓 판매와의 제휴

  ② 아티스트 직접 계약

7. 해외 음원 스트리밍 시장의 사업자 동향

·유력 기업의 전략 분석

  AWA 주식회사

  Spotify Technology S.A.

주식회사 U-NEXT

제6장 EC

<총론>

1. EC 시장규모와 개론

(1) BtoC-EC 물건판매분야의 시장규모

(2) BtoC-EC 물건판매의 개론

2. 사업자별 동향

2-1. 3대 몰 사업자

(1) EC몰 유통액

(2) 출점 수와 회원 수

(3) 물류전략

(4) 실적 개요

(5) 개별 토픽

2-2. EC 사업자(직접판매형)

(1) 시장동향

(2) 가전·PC·카메라 시장

(3) 어패럴 시장

(4) 백화점 인터넷 통신판매 동향 기타

(5) 2019년도 인터넷 통신판매 기업의 매출 랭킹 톱50사

2-3. 물류사업자

(1) 택배 취급 개수

(2) 3대 물류 사업자 동향

(3) 라스트원마일 동향

·유력 기업의 전략 분석

  오이식스라다이치 주식회사

주식회사 ZOZO

아스쿠루 주식회사

제7장 인터넷 광고

<총론>

1. 인터넷 광고의 종류와 개요

2. 시장구조

3, 시장규모와 시장동향

4. 사업자별 동향

  ① 광고대리점

  ② 애드테크놀로 사업자

  ③ 기타 광고 사업자

5. 인터넷 광고 시장의 토픽

  ① 동영상 광고

  ② 광고사기(Ad Fraud)

  ③ 광고의 의미

·유력 기업의 전략 분석

  주식회사 사이버에이전트

제8장 게임

<총론>

1. 게임 형태의 종류와 수익모델

  ① 컨슈머 게임

  ② 스마트폰 게임

  ③ PC 게임

2. 시장구조

3. 게임업계의 시장규모

  ① 네이티브 앱 게임

  ② 가정용 게임

4. 게임 시장의 토픽

  ① 패키지판에서 디지털판으로의 이행이 진전

  ② VR의 가능성

  ③ 인플루언서와 퍼블리셔의 관계 변화

④ 뒤쳐지고 있는 일본의 ‘e스포츠’

5. 중국 게임 시장의 동향

·유력 기업의 전략 분석

  닌텐도 주식회사

제9장 정보 제공 서비스

<총론>

1. 정보 제공 미디어의 동향

  ① 맛집 정보 사이트(구루나비, 핫페퍼, 타베로그, Retty)

  ② 요리 레시피 사이트(타베로그, kurashiru, 딜리시키친, Tasty)

  ③ 웹미디어와 뉴스큐레이션 미디어

④ 매칭 앱(Pairs, tinder tapple탄생)

2. 정보 제공 서비스 시장의 토픽

요구되는 미디어의 신뢰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