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주택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27100
발간일
2021/03/26
체재
A4 / 56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563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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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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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조사목적: 주요 주택메이커를 대상으로 주택시장을 조사하고 개별기업의 대응을 중심으로 주택시장의 실태를 분석함으로써 일본경제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1) 주택시장의 시장규모

(2) 주택시장 참가기업별 점유율

(3) 주택시장의 기업별 동향

(4) 주택시장의 전망과 과제

(5) 주택시장의 장래 시장규모 예측

조사대상 기업 수: 유력 하우스 메이커 7사, 디벨로퍼·부동산 유통 6사, 주요 홈빌더 외 15사 등

조사대상 지역: 일본

조사방법: 직접 면접취재, 우편 앙케트조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1년 1월 ~ 2021년 3월

◆자료 포인트

코로나 쇼크로 변모하는 주택 메이커의 동향을 분석

신축주택 심경과 스톡·비주택 개척의 양손잡이 경영이 주류

SDGs 및 탈탄소 사회를 향한 그린 성장전략의 기반이 되는 주택산업.

• 코로나 쇼크에 의한 생활양식의 변화. 비접촉·항바이러스 대책 진행.

• 새로운 생활양식의 조류. 텔레워크와 교외생활 등 직장과 주거의 융합화가 강화.

• DX 활용 원년. 시공 효율화와 영업 등 인재부족 해소에 열쇠로.

• 온라인 영업의 양질화와 디지털 콘텐츠의 충실에 의한 차별화를 도모.

• 육아 밀레니얼 세대를 의식한 주택 트렌드가 높아진다.

• 장래적으로 슈퍼시티 구상 실현의 중심으로. 주거방법 빅데이터 자산.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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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주택시장의 실태와 전망

(1) 주택시장의 실태와 전망

(2) 이용 관계별 동향

(3) 공법별 동향

(4) 주택업계의 동향

(5) 주택의 경향분석과 향후 방향성

(6) 중고주택 시장의 동향

(7) 고령자주택 시장의 동향

제2장 주요 주택빌더의 전망과 전략

TamaHome 외 14사

제3장 각종 주택분야 동향과 개별기업의 전망과 전략

(1) 조립식 주택 메이커

(2) 목조주택 메이커

(4) FC 주택

(4) 디벨로퍼

(5) 부동산 유통

(6) 맨션

제4장 2020년 종합주택전시장 실태조사 (전국 종합주택전시장과 출전기업 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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