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레저산업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62131600
발간일
2021/05/20
체재
B5 / 95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B5 / 959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야노경제연구소의 「레저산업백서」는 레저를 산업으로서 보고 집대성한 종합조사자료집으로서 초판을 발간한 후 32년의 세월을 거듭해왔습니다. 지금까지 과거에는 불요불급이라고 여겨졌던 레저산업도 여가에 대한 의식의 고양 및 라이프스타일의 변화에 의해, 사람들의 생활 속에 없어서는 아니 되는 존재로서 뿌리내리고 발전을 이루어 왔습니다. 과거에 일본 경제를 지탱해 온 제조업 등의 많은 산업이 성숙기를 맞이하고, 이것을 대신해 관광 및 오락, 문화, 교양과 같은 개인의 여가와 관련되는 비즈니스가 확대해, 레저산업은 일본의 주요 산업의 하나로서 크게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사람들의 레저에 대한 니즈가 해마다 고도화되고 있습니다. 한편 소비의 선택화가 강해짐에 따라 매력이 부족한 레저나 지출에 걸맞지 않는 레저는 도태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의 확산에 의해 변화한 생활양식에 대한 대응도 요구되고 있습니다. 레저산업은 현재, 소비자 시선에 의한 엄격한 선별의 시대에 처해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간행하는 「2021 레저산업백서」는 시대의 요청과 함께 그 형태를 바꾸면서도 성장할 레저산업을 분야별로 나누어 시장의 장래성을 검증하기 위한 종합자료로서 기획했습니다.

◆자료 포인트

•여가에 대한 의식의 고양과 함께 레저에 대한 니즈도 고도화가 진행

•레저산업도 다양화, 세분화가 진행되어 새로운 사업 형태도 계속해서 등장

•코로나19로 인해 레저산업은 어떻게 변화해 어느 분야가 성장할 것인가

•각종 레저의 현상과 전망을 망라, 업계 주요 기업의 전략을 탐색

•다분야에 걸친 레저를 산업으로서 조사한 최초의 종합조사자료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코로나19로 인한 레저산업의 동향 변화를 해설

각 분야의 지표를 최신(2019년※ 일부 2018년·2020년) 정보로 업데이트

목차
Close

제I편 총론

제1장 레저산업을 둘러싼 시장배경

1. 여가의 동향

2. 경제환경, 사회배경의 변화

제2장 레저산업계의 동향

1. 레저산업계의 조류

2. 레저산업의 장래전망

제II편 관광·행락 관련 산업

제1장 여행시장

1. 여행시장

2. 여객수송시장

3. 주요 여객수송 기업의 동향

제2장 리조트 시장

1. 리조트 호텔·관광여관

2. 회원제 리조트 클럽

3. 기타 숙박시설

 

제3장 테마파크·유원지·박물관

1. 테마파크·유원지

2. 기타 레저파크

3. 박물관

4. 온욕 시설

제4장 스포츠 관전·행사 시장

1. 스포츠 관전·스포츠 행사

2. 박람회·문화 행사

제III편 어뮤즈먼트·오락 관련 산업

제1장 어뮤즈먼트 시장

1. 가정용·컨슈머 게임

2. 어뮤즈먼트 시설·업무용 게임

3. 게임업계의 새로운 움직임

4. 어뮤즈먼트 산업 주요 기업의 동향

제2장 기타 오락산업

1. 파칭코 시장

2. 가라오케 시장

3. 공영 도박 시장

제IV편 스포츠 관련 산업

제1장 스포츠 시설 시장

1. 골프장

2. 스키장

3. 피트니스 클럽·스포츠 클럽

4. 기타 스포츠 시설

제2장 스포츠 용품 시장

1. 스포츠 용품 시장

2. 스포츠 용품 관련 기업의 동향

제3장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1. 아웃도어 스포츠 시장

2. 주요 아웃도어 레저의 동향

제4장 기타 스포츠 시장

1. 마린스포츠 시장

2. 낚시 시장

3. 모터스포츠

4. 스포츠자전거

5. 러닝

6. 기타 스포츠 시장

제V편 문화·취미·창작 관련 산업

제1장 영화·흥행 시장

1. 영화시장

2. 극장·홀·흥행

제2장 영상·음악 소프트웨어 시장

1. 영상 소프트웨어·플랫폼 시장

2. 음악 소프트웨어·플랫폼 시장

제3장 기타 문화·취미·창작 시장

1. 방송 시장

2. 학습교실 시장

3. 가드닝·가정텃밭 시장

제VI편 음식 관련 산업

제1장 외식 시장

1. 외식산업

2. 주요 외식체인 동향

권말자료 레저 관련 기업 랭킹

여행업, 호텔, 테마파크·유원지, 어뮤즈먼트 시설, 가정용 게임기·소프트웨어·디지털게임

파친코홀, 파친코·파치슬로 기기 제조·판매, 피트니스클럽, 외식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