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판 일본 크라우드펀딩 시장 동향(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00600
발간일
2021/05/28
체재
A4 / 24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43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해외에서는 이미 큰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는 크라우드펀딩이지만 일본에서는 2001년에 처음으로 크라우드펀딩 서비스가 제공되었습니다. 그 후 2011년부터 본격적인 전개가 시작되어 현재는 많은 서비스 제공 기업이 존재합니다. 2008년에는 자금 대출을 하는 소셜렌딩, 2015년 5월에는 신규, 성장 기업에 대한 리스크 머니의 원활한 공급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비상장 주식 발행을 통해 자금 조달을 하기 위한 제도로서 창설되어, 2017년 4월부터 '주식형' 크라우드펀딩이 시작되었습니다. 또한 12월에는 '부동산 투자형' 크라우드펀딩법의 법정비가 마련되었습니다.

본 조사리포트는 '기부형', '구입형', '대출형', '주식형', '사업투자형', '부동산형'의 유형별로 시장규모를 산출.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프로젝트 기안 및 지원·투자자에게도 동향에 큰 변화가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기부형」을 제외한 5개 유형에서 성장 시장을 지탱하는 유력 기업을 통해 사업전략과 대응실태에 대해 조사하고 시장의 동향, 장래 전망도 정리했습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일본 국내 크라우드펀딩 시장 참여기업의 경영실태와 전개서비스 및 사이트를 이용한 프로젝트 기안 기업의 이용 동향을 통하여 동 시장의 동향과 전망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처: 시장 참여기업 및 이용기업으로서 실적이 있는 기업 등을 임의 추출

•조사방법: 전문인력에 의한 개별면담취재, 온라인취재

•조사기간: 2021년 2월~2021년 5월

◆자료 포인트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펀드형을 사업투자형, 부동산형으로 구분하여 6가지 유형으로 시장규모를 산출

·코로나 시대에서 1억 엔 이상 프로젝트 동향을 정량 파악

·크라우드펀딩형 고향세(후루사토납세) 납세 동향을 자체 분석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 동향

2. 기업 동향

3. 전망과 과제

제Ⅰ장 총론 편

1. 업계 동향

2. 크라우드펀딩 시장규모

3. 크라우드펀딩형 고향세 실적

4 사업실적

5. 코로나 시대에서 프로젝트를 통해 살펴 본 일본의 가까운 미래

6. 장래 전망

7. 업계의 과제와 자사의 대책

제II장 각론 편

1. 경영전략, 사업전략

2. 업계 내 각사의 강점

3. 수익성, 실적

4. 프로젝트 정책(영업·판촉면, 정보발신·제공, 툴, 기타)

5. 지원자/투자자 정책(영업·판촉면, 정보발신·제공, 툴, 기타)

6. 사이트의 인지도 향상방안

제III장 개별기업 편

<구매형>

<주식형>

<사업투자형>

<부동산형>

<대출형>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