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생활가전마켓 ~집에 머무는 시간을 윤택하게 하는 미용·조리가전 편~(일본어)

자료코드
C63104900
발간일
2021/06/29
체재
A4 / 314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14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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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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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가전 시장은 많은 기업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으며 여러 히트상품이 탄생하였다. 결혼 축하선물이나 집들이 선물을 고를 때 가전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증가함으로써 시장은 확대 경향을 보이고 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스타일이 크게 변화해, 늘어난 「집에 머무는 시간」을 윤택하게 만드는 목적으로 가전의 수요가 두드러지게 신장한 한 해였다. 감염 위험을 피하기 위한 외출자제 분위기는 여전히 강하고, EC의 보급으로 간편하게 가전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향후도 동 시장의 확대 경향은 계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본 조사 자료에서는 가전 중에서도 코로나 사태로 특히 수요가 신장한 것으로 보이는 미용가전과 조리가전에 주목해, 관련 기업에 대한 취재와 소비자조사를 실시. 시장규모의 추계와 동 시장을 둘러싼 과제와 전망에 대해 정리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최근 가전 시장은 많은 기업이 시장에 참여하고 있으며 여러 히트상품이 탄생하였다. 결혼 축하선물이나 집들이 선물을 고를 때 가전제품을 선택하는 경우가 증가함으로써 시장은 확대 경향을 보이고 있다. 2020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의 생활스타일이 크게 변화해, 늘어난 「재택 시간」의 윤택하게 만드는 목적으로 가전의 수요가 두드러지게 신장한 한 해였다. 감염 위험을 피하기 위한 외출자제 분위기는 여전히 강하고, EC의 보급으로 간편하게 가전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어, 향후도 동 시장의 확대 경향은 계속될 것으로 생각된다.

본 조사 자료에서는 가전 중에서도 코로나 사태로 특히 수요가 신장한 것으로 보이는 미용가전과 조리가전에 주목해, 미용·조리가전 시장을 총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조사·편집했다.

(1) 미용·조리가전 시장규모 추이 (2) 아이템별 동향

(3) 채널별 동향 (4) 주요 기업의 사례

조사대상: 종합가전 메이커, 미용·조리가전 메이커, 소매 등 가전 관련 기업

조사방법:

(1)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취재

(2) 전화취재 및 우편·FAX 등을 통한 보충조사

(3)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4) 소비자 설문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1년 4월~2021년 6월

◆자료 포인트

· 코로나 사태로 특히 수요가 신장된 미용가전과 조리가전에 주목

· 미용·조리가전 아이템별, 채널별 시장규모를 게재

· 소비자조사를 실시해 분석결과(PDF 상품) · 로우데이터(Excel 상품)를 별도 판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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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Ⅰ. 미용·조리가전 시장의 개황

1. 집에 머무는 시간이 주목받는 배경

2. 미용가전 시장의 현황 / 시장규모 추이

3. 조리가전 시장의 현황 / 시장규모 추이

4. 주목 토픽, 트렌드

  (1) 정기구독서비스가 가전 시장에도 보급

  (2) 코로나 사태로 주목받는 사용자·메이커 간의 커뮤니케이션

  (3) 급성장하는 셀프 탈모 시장

  (4) 조리가전의 디자인은 '보이는 수납', '인스타 감성'이 키워드로

Ⅱ. 아이템별 시장 동향

1. 미용가전

  (1) 페이스케어

   ①미안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②스티머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③아이케어 제품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④전동세안브러쉬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⑤전동속눈썹뷰러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⑥전동칫솔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⑦면도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2) 헤어케어

   ① 헤어드라이어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② 고데기, 헤어롤 세팅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③ 두피케어머신·음파진동브러쉬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3) 보디케어

   ①보디미용기기, 신체용 EMS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② 네일케어가전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③ 발마사지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④탈모기·보디면도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⑤각질제거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2. 조리가전

  (1) 전자레인지, 오븐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2) 밥솥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3) 홈 베이커리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4) 토스터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5) 전동포트(보온포트), 전기주전자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6) 커피 메이커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7) 블렌더(믹서, 핸드블렌더 등)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 전략, 프로모션

  (8) 전기압력솥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9) 핫플레이트

    i) 상품의 특징

    ⅱ) 판매전략, 프로모션

Ⅲ. 채널별 시장 동향

1. 가전양판점

  (1) 가전양판점 전체 동향

  (2) 가전양판점에서의 미용·조리가전의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매장, 판매전략, 프로모션의 특징

2. 백화점

  (1) 백화점 전체 동향

  (2) 백화점에서의 미용·조리가전의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매장, 판매전략, 프로모션의 특징

3. GMS

  (1) GMS 전체 동향

  (2) GMS에서의 미용·조리가전의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매장, 판매전략, 프로모션의 특징

4. 통신판매·인터넷

  (1) 통신판매·인터넷 전체 동향

  (2) 통신판매·인터넷에서의 미용·조리가전의 동향

    ⅰ) 상품·가격의 특징

    ⅱ) 매장, 판매전략, 프로모션의 특징

5. 기타

  (1) 잡화전문점

  (2) SPA 업태 채널

  (3) 에스테틱살롱(직매)

  (4) 기타

Ⅳ. 주요 기업 사례연구

<종합가전 메이커>

  샤프 주식회사

  파나소닉 주식회사

<미용가전 메이커 >

  주식회사 ATEX

  주식회사 MTG

  주식회사 CREATE ION

  다이슨 주식회사

  주식회사 TESCOM

  주식회사 필립스재팬

  Maxell 주식회사

  YA-MAN 주식회사

<조리가전 메이커>

  IRIS OHYAMA 주식회사

  주식회사 이데아인터내셔널

  주식회사 그룹세부재팬

  siroca 주식회사

  주식회사 ZELIC

  Zojirushi 주식회사

  TIGER 주식회사

  De'Longhi Japan 주식회사

  도시바라이프스타일 주식회사

  일본AIC 주식회사

  네슬레네스프레소 주식회사

  네슬레일본 주식회사

  발뮤다 주식회사

  주식회사 Hayama-Colony

  메리타재팬 주식회사

  주식회사 야마젠

<가전양판점>

  주식회사 EDION

  주식회사 빅카메라

  주식회사 야마다홀딩스

<GMS>

  이온리테일 주식회사

<통신판매·인터넷>

  eBay Japan 합동회사

  라쿠텐그룹 주식회사

<기타 채널>

 잡화전문점

  주식회사 로프트

 SPA업태

  주식회사 니토리홀딩스

 정기구독서비스

  주식회사 subsclife

  주식회사 FELISSIMO

  Rentio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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