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CX 향상을 위한 툴의 활용 실태~ (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09900
발간일
2021/10/29
체재
A4 / 198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198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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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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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를 배경으로 소비자의 행동양식이 바뀌어, 기업의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의 방향성이 크게 변화하고 있다.

고객의 구매행동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고객에 관한 온라인 데이터가 확중되고, IoT 보급 등에 따라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공유, 분석, 활용하기 쉬워지면서, 최근에는 CX 향상과 신규 사업 창출 등을 목적으로 비즈니스 데이터 활용이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DMP 벤더와 MA 벤더, CRM/SFA 벤더, 데이터거래소 벤더 등 관련 벤더를 대상으로 사업 개황과 유저 기업의 상황 등을 조사함으로써 CX 향상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툴의 활용 실태와 비즈니스에서의 데이터 활용 실태를 파악하고, 관련 사업자에게 향후 비즈니스 확대를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DMP, MA, CRM/SFA, 데이터 거래 시장 등의 벤더 실태를 조사·분석함으로써 동 시장 관련 사업자 및 관계자의 마케팅 활동에 기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대상: 야노경제연구소가 자체적으로 선정한 DMP, MA, CRM/SFA, 데이터 거래 시장 사업자 등 총 18개 단체

조사방법: 연구원의 Web 취재, 전화조사 및 문헌조사 등

조사기간: 2021년 6월~2021년 10월

◆자료 포인트

• DMP/MA/CRM/SFA 시장규모 게재(2020년~2026년 예측)

• 디지털 마케팅 툴의 활용 실태 및 과제를 정리·분석

• DMP/MA/CRM/SFA 시장, 데이터 거래 시장의 장래 전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3rd 파티 Cookie 데이터의 이용 규제·폐지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을 고찰

·데이터 거래소의 데이터 매매, 비즈니스의 데이터 활용 상황에 대하여 조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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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시장 규모

2. 시장 개황

  (1) DMP 시장 현황

  (2) MA 시장 현황

  (3) CRM/SFA 시장 현황

3. 기업 동향

4. 과제·장래 전망

  4.1. 과제

  4.2. 장래 전망

Ⅰ.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

  1.1. DMP/MA/CRM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1.2. 디지털 마케팅 시장 현황

    1.2.1. DMP 시장 현황

    1.2.2. MA 시장 개황

    1.2.3. CRM/SFA 시장 현황

  1.3. 고객의 구매행동의 변화

  1.4. 디지털 마케팅의 개요

    1.4.1. 디지털 마케팅이란

    1.4.2. 디지털 마케팅 툴 안에서의 DMP/MA/CRM

2. DMP 시장

  2.1. DMP의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2.1.1. DMP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2.1.2. 퍼블릭 DMP·프라이빗/CDP별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2.2. DMP 시장 현황

    2.2.1. 퍼블릭 DMP 시장 현황

    2.2.2. 프라이빗 DMP/CDP 시장 현황

  2.3. DMP 시장 유저 동향

    2.3.1. 퍼블릭 DMP 시장

    2.3.2. 프라이빗 DMP/CDP 시장

  2.4. DMP(퍼블릭 DMP·프라이빗 DMP/CDP)란

  2.5. 퍼블릭 DMP 주요 참여 사업자 및 제품 개요

    2.5.1. Intimate Merger

    2.5.2. Supership

    2.5.3 디지털 애드버타이징 컨소시엄

  2.6. 프라이빗 DMP 주요 진출 사업자 및 제품 개요

    2.6.1. 트레저 데이터

    2.6.2. 브레인 패드

  2.7. 포스트 Cookie를 향한 노력

    2.7.1. 포스트 쿠키 솔루션의 방향성

    2.7.2. 포스트 Cookie를 위한 퍼블릭 DMP 벤더의 대응

  2.8. DMP 시장의 과제

    2.8.1. 퍼블릭 DMP 시장의 과제

    2.8.2. 프라이빗 DMP/CDP 시장의 과제

  2.9. DMP 시장 장래 전망

    2.9.1. 퍼블릭 DMP 시장 장래 전망

    2.9.2. 프라이빗 DMP/CDP 시장 장래 전망

3. MA 시장

  3.1 MA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3.2. MA 시장 개황

  3.3. MA 시장 유저 동향

  3.4. MA 시장 벤더 점유율(2020년~2021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3.5 MA(마케팅 오토메이션)이란

  3.6. MA 툴 주요 참여 사업자 및 제품 개요

    3.6.1. 액티브코어

    3.6.2. Acoustic(일본정보통신)

    3.6.3. 어도비

    3.6.4. 이노베이션

    3.6.5. 클라우드서커스

    3.6.6. SAS Institute Japan

    3.6.7. SATORI

    3.6.8. 샤논

    3.6.9. 세일즈포스닷컴

    3.6.10. 데이터X

    3.6.11. 일본오라클

    3.6.12. 브레인패드

  3.7. MA 시장의 과제

  3.8. MA 시장의 장래 전망

4. CRM/SFA 시장

  4.1. CRM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4.2. 업무 솔루션별 CRM 시장 규모 추이(2020년~2021년 전망)

  4.3. 업종별 CRM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1년 전망)

  4.4CRM 시장 개황

  4.5. CRM 시장 벤더 점유율(2020년~2021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4.6. CRM이란

  4.7. CRM 툴 주요 참여 사업자 개요

    4.7.1. SAP재팬

    4.7.2. NI 컨설팅

    4.7.3. 시너지마케팅

    4.7.4. 세일즈포스닷컴

    4.7.5. 소프트브레인

    4.7.6. 조호재팬

    4.7.7. KnowledgeSuite

    4.7.8. 일본오라클

    4.7.9. 일본마이크로소프트

    4.7.10. Zendesk

    4.7.11. 마쓰리카

  4.8. CRM 시장의 과제

  4.9 CRM 시장의 장래 전망

5. 데이터 거래 시장

  5.1 데이터 거래 시장 현황

    5.1.1 데이터 거래 시장이란

    5.1.2 데이터 거래 시장 현황

  5.2. 데이터 거래 시장 운영 사업자 주요 참여 벤더 사업 현황

  5.3 데이터 거래 시장 장래 전망

6.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을 위한 대응

  6.1. 퍼스널 데이터에 대한 소비자의 의식

    6.1.1.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에 있어서 퍼스널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불안

    6.1.2. 제공에 있어 불안감을 느끼는 개인 데이터

    6.1.3. 퍼스널 데이터의 제공에 불안을 느끼는 이유

    6.1.4. 이용 목적별 개인 데이터 제공 의향

  6.2. 기업에서의 퍼스널 데이터/산업 데이터 활용 현황

    6.2.1. 기업에서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 상황

    6.2.2. 퍼스널 데이터의 취급과 이용, 활용에 관해 현재 또는 향후 상정되는 과제와 장벽

    6.2.3. 산업 데이터(퍼스널 데이터 이외의 데이터)의 활용 상황

    6.2.4. 퍼스널 데이터 이외의 데이터 취급 및 활용에 관해 현재 또는 향후 상정되는 과제와 장벽

Ⅱ. 기업 개표

1. 주식회사 Intimate Merger

2. Supership 주식회사

3. 트레저데이터 주식회사

4. 주식회사 브레인패드

5. 어도비 주식회사

6. 주식회사 이노베이션

7. SAS Institute Japan 주식회사

8. 주식회사 샤논

9. 주식회사 세일즈포스닷컴

10. 일본오라클 주식회사

11. 일본정보통신 주식회사

12. SAP재팬 주식회사

13. 시너지마케팅 주식회사

14. 소프트브레인 주식회사

15. KnowledgeSuite 주식회사

16. 일반사단법인 데이터사회추진협의회

17. 에브리센스재팬 주식회사

18. 주식회사 일본데이터거래소

Ⅱ. 기업 개표(데이터 편)

1. 주식회사 Intimate Merger

2. Supership 주식회사

3. 트레저데이터 주식회사

4. 주식회사 브레인패드(Rtoaster)

5. 주식회사 브레인패드(Probance)

6. 어도비 주식회사

7. 주식회사 이노베이션

8. SAS Institute Japan 주식회사

9. 주식회사 샤논

10. 주식회사 세일즈포스닷컴(Sales force Marketing Cloud, Pardot)

11. 주식회사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 Sales Cloud, Salesforce Service Cloud)

12. 일본오라클 주식회사(Oracle Marketing, Oracle Cloud CX Platform)

13. 일본오라클 주식회사(Oracle Sales)

14. 일본정보통신 주식회사

15. SAP재팬 주식회사

16. 시너지마케팅 주식회사

17. 소프트브레인 주식회사

18. KnowledgeSuite 주식회사

<도표목차>

도표1 DMP/MA/CRM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2 AIDMA 모델과 AISAS 모델

도표3 디지털/아날로그 각각의 강점·약점

도표4 DMP/MA/CRM의 위치 설정

도표5 DMP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6 퍼블릭 DMP·프라이빗/CDP별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7 퍼블릭 DMP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8 프라이빗 DMP/CDP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9 DMP 개념도

도표10 퍼블릭 DMP와 프라이빗 DMP의 주요 차이점

도표11 프라이빗 DMP/CDP

도표12 포스트 쿠키를 확인한 벤더 각 사의 대응

도표13 MA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14 MA 벤더 점유율(2020년~2021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도표15 MA와 CCCM

도표16 좁은 의미의 MA와 CCCM의 비교

도표17 상담까지의 흐름

도표18 CRM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6년 예측)

도표19 업무 솔루션별 CRM 시장규모 추이(2020년~2021년 전망)

도표20 데이터 유통의 아키텍처 이미지(예)

도표21 데이터 거래 시장 운영 사업자 주요 참여 벤더 사업 현황

도표22 경쟁정책의 관점에서의 검토

도표23 서비스·애플리케이션의 이용에 있어서 퍼스널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에 대한 불안

도표24 제공에 있어 불안하게 느끼는 개인 데이터

도표25 퍼스널 데이터의 제공에 불안을 느끼는 이유

도표26 이용 목적별 퍼스널 데이터의 제공 의향

도표27 기업에서의 퍼스널 데이터의 활용 상황

도표28 퍼스널 데이터의 취급과 이용, 활용에 관해서 현재 또는 향후 상정되는 과제와 장벽(복수응답)

도표29 퍼스널 데이터 이외의 데이터 활용 상황

도표30 퍼스널 데이터 이외의 데이터 취급과 이용, 활용에 관해 현재 또는 향후 상정되는 과제와 장벽(복수응답)

도표31 IM-DMP 개요

도표32 Fortuna 제공 기능

도표33 Treasure Data CDP 개요

도표34 Rtoaster 전체 상

도표35 Adobe Experience Cloud 개요

도표36 Adobe Experience Cloud 솔루션 목록

도표37 List Finder 기능 일람

도표38 디지털 아날로그 마케팅 개요

도표39 샤논마케팅플랫폼 계약 계정 수 추이

도표40 Oracle CX Marketing 개요

도표41 SAP Customer Experience 개요

도표42 EverySense가 목표로 하는 데이터 유통 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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