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식품 통신판매 시장의 전망 ~코로나 사태로 확대되는 식품 EC~(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0700
발간일
2021/09/15
체재
A4 / 36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63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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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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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초유의 코로나 쇼크에 의해서 소비자의 생활이 격변. 외출자제 요청으로 내식화, 집콕 수요가 발생하면서 식품 소매업은 호조로 추이했다.

또한 비대면·비접촉의 쇼핑 행동이 급격하게 확대되어 식품 통신판매 시장이 크게 확대. 2021년도에는 그 반동이 우려되었지만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견조하게 추이하고 있다.

한편 비즈니스 찬스로서 신규 진출하는 기업도 증가하고 있어 경쟁이 지금까지 이상으로 격화되고 있다. 식품 통신판매 시장의 최신 동향에 대해 철저히 분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식품 통신판매 시장을 폭넓게 조사·수록하여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작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한다.

•조사대상: 통신판매 사업자, 식품 관련 기업, 생협, 식품소매 사업자, 식품도매 등

•조사방법: 전문 조사원의 설문조사, 전화취재, 관련 통계 집계·분석

•조사기간: 2021년 6월~2021년 9월

◆자료 포인트

• 2020년도까지의 시장규모 산출과 2021~2025년도까지의 시장규모 예측을 실시(예측은 총 시장규모와 업태별 시장규모만)

제품분야별: 신선식품, 쌀, 주류, 음료, 과자류, 건강식품, 기타 가공식품

업태별: 쇼핑사이트, 생협, 천연식품 택배, 인터넷 슈퍼마켓, 제조사 직판

• 최신판 특집

EC 사이트 구축 지원 서비스(Enabler) 확대 특집. 코로나19로 타격을 받고 있는 외식산업이 점포에서 제공하고 있는 메뉴나 식자재를 냉동 델리 등의 형태로 가공해 EC에서 판매하는 대응이 확대. 이를 실현할 수 있는 것이 Enabler의 존재이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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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Ⅰ장 식품 통신판매 시장의 현황

1. 식품 통신판매 총 시장규모 추이

2. 식품 통신판매/EC 시장의 EC-Enabler 동향

  (1) 현황

  (2) EC-Enabler의 동향

3. 주목 시장 동향

  (1) 신규 진출이 급증하는 식품 EC 시장

  (2) 확대되는 음식의 서브스크립션

  (3) 밀키트 시장의 일본 국내외 최신 동향

  (4) 코로나 사태로 급증하는 미식 통신판매의 신규 참여

  (5) 기업 간 연계로 가속화되는 식품 소매업의 DX

  (6) 식품 통신판매를 지탱하는 물류 상황

  (7) 라스트원마일 배송 동향

  (8) AI/IoT의 활용과 식품 EC

  (9) EC 결제방법의 다양화 가운데 캐시리스 결제 동향

  (10) 라이브 커머스의 확대

  (11) 국경 없는 EC

  (12) 식품 손실 삭감과 식품 EC ~SDGs에 대한 관심 급신장으로 확대~

4. 식품 통신판매 시장규모 예측(2020~2025년도)

  식품 통신판매 채널별 시장규모 예측(2020~2025년도)

제II장 식품 통신판매 제품분야별 동향

1. 제품분야별 시장규모

2. 각 카테고리의 분석

  (1) 신선식품

  (2) 쌀

  (3) 주류

  (4) 음료

  (5) 과자류

  (6) 건강식품

  (7) 기타

제III장 식품 통신판매 업태별 동향

1. 업태별 시장규모

2. 각 업태의 분석

  (1) 쇼핑사이트

  (2) 생협

  (3) 천연식품 통신판매·택배

  (4) 인터넷 슈퍼마켓

  (5) 제조사 직판

제Ⅳ장 식품 관련 기업의 통신판매 전개 동향 조사(설문조사)

제V장 주요 기업의 동향(개표)

※ 게재 내용: 회사 개요, 실적 추이, 통신판매 전체 동향, 식품 통신판매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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