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이미지 분석 마케팅 솔루션의 장래전망 ~리테일AI 실용화의 과정~(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1000
발간일
2021/09/28
체재
A4 / 24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47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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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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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매분야에서는 시시각각 EC화가 진전되는 한편, 실점포의 역할은 물건을 판매할 뿐만 아니라 고객의 반응을 관찰하는 장소라는 역할로 기대를 하게 되었다. 또 POS 및 ID-POS로는 알 수 없는 구입되지 않았던 상품에 대한 고객의 반응은 향후 중요한 정보가 될 수 있다. 이러한 것을 비교적 저렴하게 입수할 수 있는 방법으로서 기존부터 소매분야와 친화성이 높은 감시 카메라를 활용한 이미지 분석 시스템이 주목되고 있다. 그러나 각 방면에서 실증실험은 진행되지만 본격 도입에 이르는 사업자는 별로 많지 않아, 시장규모는 아직 성장 궤도에 올랐다고는 하기 어려운 상황이다.

해당 시장의 향후 확대에 필요한 요소를 모색하면서 장래 전망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이미지 분석 AI기술을 활용한 마케팅 관련 사업을 전개하는 각 벤더에 대한 취재를 실시함으로써 시장의 동향, 벤더의 전략을 분석하면서 시장의 현황 및 장래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조사방법: 조사원이 직접 면접취재

조사기간: 2021년 7월~2021년 9월

◆자료 포인트

2019년판과의 차이

· 조사대상처를 추가, 에지AI계 벤더를 많이 조사대상으로 했다

· 점포DX를 가속하는 이미지 AI계 관련 기술에 대해서도 보충적으로 소개.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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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조사 정리

2. 총괄과 제언

제Ⅱ장 이미지 분석 마케팅 시장의 동향

1. 시장의 배경

2. 시장 개황

3. 주목되는 동향

4. 주요 참가기업 일람

5. 각사의 강점과 차별화 포인트

6. 주요 타깃 시장

7. 유저의 반응·동향

8. 시장규모 추이

9. 주요 도입사례와 수요분야 동향

10. 판매확대의 방침

11. 외부환경의 과제

12. 내부환경의 과제

13. 각사의 사업전략

14. 시장의 장래전망

15. 시장규모 예측

제Ⅲ장 도입 사례 연구

1. 사이니지 시청자 분석

2. 혼잡상황의 가시화

3. 인원 수 카운트·속성 분석

4. 행동분석

5. 주목 리테일러의 동향

제Ⅳ장 관련 기술의 동향

1. 셀프 계산대, 장바구니 결제

2. 점포 내 미디어의 고도화

3. 에지 AI카메라

4. 상품 이미지 인식

5. 무인 점포

제Ⅴ장 주요 참가기업의 동향

아이리스오야마 주식회사 외 14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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