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공유 경제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3300
발간일
2021/09/30
체재
A4 / 311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11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일본의 공유 경제 서비스를 ‘탈것’, ‘공간’, ‘물건’, ‘사람’, ‘돈’의 5개 분야로 정리해, 각 분야의 주력 기업을 대상으로 한 취재를 토대로 시장의 현황을 정리해 장래를 전망한 리포트.

◆자료 포인트

• 유력 기업에 대한 직접 취재를 토대로 정리한 공유 경제 업계의 최신 리포트.

• ‘탈것(카 셰어, 라이드 셰어, 셰어 사이클)’ ‘공간(민박, 그 외 주차장 등의 유휴공간)’ ‘물건’, ‘사람’, ‘돈(크라우드펀딩, 소셜렌딩)’의 각 분야 주력 사업자의 전략을 31사 분 게재

• 특집으로서 공유 경제 사업자를 지원하는 서비스에 대해 픽업

• 지난해에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각 회사의 대응 방안도 게재

목차
Close

I. 공유 경제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공유 경제 서비스란

(2) 전체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3) 시장의 성장 배경

(4) 시장의 장래 전망

II. 주목 시장 동향

공유 경제를 지원하는 외부 서비스의 등장

E-Guardian 주식회사

  (1) 서비스 개요

  (2) 참여 경위

  (3) 서비스 도입 기업 동향

  (4) 과제

  (5) 향후 사업방침

  (6) 정리(야노경제연구소)

  (7) 기업정보

미쓰이스미토모해상보험 주식회사

  (1) 서비스 개요

  (2) 참여 경위

  (3) 서비스 도입 기업 동향

  (4) 과제

  (5) 향후 사업방침

  (6) 정리(야노경제연구소)

  (7) 기업정보

주식회사 에이지스

  (1) 서비스 개요

  (2) 참여 경위

  (3) 서비스 도입 기업 동향

  (4) 과제

  (5) 향후 사업방침

  (6) 정리(야노경제연구소)

  (7) 기업정보

III. 시장규모와 장래 예측

1. 탈것(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1) 탈것(카 셰어, 라이드 셰어)의 시장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카 셰어링)

    ③기업의 전략

  (2) 탈것(셰어 사이클, 기타)의 시장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

    ③기업의 전략

2. 공간(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1) 공간(민박)의 시장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

  (2) 공간(주차장·기타 공간)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

    ③기업의 전략

3. 물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2020년도~2025년도)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

  ③기업의 전략

4. 사람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2020년도~2025년도)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

  ③기업의 전략

5. 돈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2020년도~2025년도)

  ①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②시장 동향

  ③기업의 전략

IV. 탈것의 공유 경제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아스카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2. Open Street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Geecoo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에 대해서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4. 주식회사 DeNA SOMPO Mobility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5. 주식회사 도코모바이크셰어

  (1) 시장 개황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셰어링 이코노미가 영향을 주는 업계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6. 미쓰이부동산리얼티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Luup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V. 공간의 공유 경제 개별 기업 실태

1. 아이큐소피아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2. akippa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AGRIMEDIA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4. 주식회사 공간마켓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5. Nikisaki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6. 주식회사 Rebase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에 대해서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VI. 물건의 공유 경제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INFORICH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에어클로젯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3. GREEN UTLITY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4. 도쿄전력에너지파트너 주식회사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5. 주식회사 트라나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6. 나나시 주식회사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5) 영업 전략, 프로모션 전략

  (6) 과제와 해결의 방향

  (7) 외부기업과의 제휴

  (8) 시장의 미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Nature Innovation Group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8. 렌티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5) 영업 전략, 프로모션 전략

  (6) 과제와 해결의 방향

  (7) 외부기업과의 제휴

  (8) 시장의 미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VII. 사람의 공유 경제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As Mama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2. 주식회사 애니타임즈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3. 주식회사 클라우드케어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4. 주식회사 코코나라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시장의 미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5. 스트리트아카데미 주식회사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6. 주식회사 타이미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7. 주식회사 타스카지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8. 주식회사 VisasQ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9. 워크시프트솔루션스 주식회사

  (1) 시장 개황과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서비스의 보급으로 기존 업계에 미치는 임팩트

  (5)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6) 영업전략, 프로모션 전략

  (7) 과제와 해결의 방향

  (8) 외부기업과의 제휴

  (9) 시장의 장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VIII. 돈의 공유 경제 개별 기업 실태 조사표

1. 주식회사 CAMPFIRE

  (1) 시장 개황 및 사업 전략

  (2) 서비스의 개요와 비즈니스 모델

  (3) 서비스의 특징,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 타깃과 사용자의 특징

  (5) 영업 전략, 프로모션 전략

  (6) 과제와 해결의 방향

  (7) 외부기업과의 제휴

  (8) 시장의 미래 전망 및 향후 사업 전개

도표목차

도표1 공유 경제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2025년도)

도표2 공유 경제 서비스의 구조

도표3 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0년도~2025년도)

도표4 본인인증서비스의 구조·비즈니스 모델

도표5 미쓰이스미토모 해상화재보험의 보험서비스 구조(1예)

도표6 서비스 이미지

도표7 라운드 메인터넌스 서비스의 구조·비즈니스 모델

도표8 탈것(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9 탈것(카 셰어, 라이드 셰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0 신차 등록 차량의 판매대수와의 간이 비교

도표11 카 셰어링 차량 대수·회원 수의 추이

도표12 탈것(셰어 사이클, 기타)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3 공간(전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4 공간(민박)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5 민박 숙박자 수·숙박일수와 민박시설 신고 수 추이

도표16 공간(주차장·기타 공간)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7 물건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8 사람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19 돈의 시장규모 추이 예측

도표20 클로즈드형 카 셰어링 운영 모델

도표21 '특P'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22 'HELLO CYCLYNG' 이용방법

도표23 'HELLO CYCLYNG' 점유율 사이클 사업 도입까지의 흐름

도표24 'AINORY' 서비스 개요

도표25 Anyca의 이용 흐름도

도표26 Anyca의 드라이버/소유주 연령대

도표27 Anyca의 2020년도 인기 차종 랭킹

도표28 패밀리마트 점포의 스테이션

도표29 'ID확인 for eKYC'의 개요

도표30 도코모오토바이셰어의 이용 상황

도표31 도코모오토바이셰어의 자전거 대수와 포트 수

도표32 도코모오토바이셰어의 도입 지역

도표33 도코모오토바이셰어 서비스 앱

도표34 도코모오토바이셰어의 요금 플랜

도표35 도코모오토바이셰어의 6가지 특징

도표36 신 어태치먼트의 외관

도표37 '카레코 카 셰어링 클럽' 이용요금

도표38 'LUUP'의 자체 개발 전동 마이크로 모빌리티

도표39 주차장 공유 서비스 ‘민추 SHARE-LIN’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40 주차장 공유 서비스 ‘민추 SHARE-LIN’ 특징

도표41 주차장 공유 서비스 ‘민추 SHARE-LIN’이용 예

도표42 akippa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43 akippa가 생각하는 다음 단계

도표44 'SPACE MARKET'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45 ‘노키사키 비즈니스’의 3가지 특징(유저용)

도표46 '노키사키 비즈니스'의 특징(오너용)

도표47 '노키사키 파킹'의 특징

도표48 'magari'의 장점

도표49 '인스타베이스'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50 '인스타베이스' 사용방법

도표51 '인스타베이스'의 '마켓플레이스 구상' 이미지

도표52 Charge SPOT 이용방법

도표53 Charge SPOT 이용 요금표

도표54 ChargeSPOT의 배터리와 충전대의 외관 이미지

도표55 'Charge SPOT' 사업제휴 사업자·서비스 일례

도표56 'air Closet' 이용 플랜

도표57 ‘air Closet’ 비즈니스 모델 전체상

도표58 ‘mocha’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59 요금체계

도표60 스테이션과 배터리 외관

도표61 ‘mocha’가 선택되는 6가지 이유

도표62 디자인 변경도 가능, 엔터테인먼트 시설 등을 위한

도표63 도쿄전력EP의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 요금 체계

도표64 도쿄전력EP의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 신구 배터리 비교

도표65 도쿄전력EP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 신형 렌탈 거치대

도표66 도쿄전력 P의 보조배터리 대여 서비스 신형 배터리

도표67 'KARITOKE' 요금제

도표68 'KARITOKE'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69 'Rentio' 요금제

도표70 'Rentio'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71 AsMama의 ‘육아 셰어’서비스 이용 모델

도표72 AsMama의 사업모델 Win-Win-Win

도표73 'ANYTIMES'의 '요청사항' 비즈니스 모델

도표74 'ANYTIMES'의 등록 사용자 특성(2020)

도표75 크라우드케어의 서비스 영역

도표76 크라우드케어의 이용 프로세스

도표77 크라우드케어의 요금 체계

도표78 크라우드케어의 방문 돌봄 서비스 이용 상황

도표79 '코코나라'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80 스트리트 아카데미가 운영하는 '스토아카'

도표81 '스토아카'의 카테고리와 서브 카테고리의 예

도표82 스토아카의 이용 구조와 학습의 흐름

도표83 '스토아카'의 이용 동향

도표84 '스토아카'의 지역별 이용 상황

도표85 '스토아카'의 월 서비스 이용 상황

도표86 카테고리별 수강 수 랭킹

도표87 'Timee'의 비즈니스 모델

도표88 '타스카지'의 공유 경제 서비스

도표89 태스카지'의 요금 패턴(※2021년 9월 시점)

도표90 VisasQ 서비스별 개요

도표91 VisasQ interview 비즈니스 모델

도표92 워크시프트솔루션의 서비스 개요

도표93 워크시프트솔루션즈의 ‘워크시프트 비즈니스’서비스

도표94 워크시프트솔루션의 업무 흐름

도표95 워크시프트솔루션의 서비스 특징·강점

도표96 워크시프트솔루션의 등록 프리랜서 상황

도표97 워크시프트솔루션의 등록자 상황

도표98 워크시프트솔루션과 트랜스코스모스의 자본·업무 제휴의 개념도.

도표99 워크시프 솔루션즈와 JTB의 업무제휴 이미지

도표100 주식회사 CAMPFIRE 각종 서비스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