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판 에스테틱 숍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5600
발간일
2021/12/27
체재
A4 / 47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77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조사개요

• 조사목적: 당 조사는 에스테틱 숍 시장 참가기업의 에스테틱 숍 사업의 방향성과 각사의 기업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 숍 시장의 상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한 것이다.

• 조사대상 시장: 에스테틱 숍 시장(미안시장, 슬리밍·보디 시장, 탈모시장, 물건판매, 기타 시장)

• 대상지역: 일본

• 조사대상처: 에스테틱 숍 시장 참가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 조사방법: 전문연구원이 직접 면접(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관련 간접조사를 실시

• 조사기간: 2021년 10월~2021년 12월

※에스테틱 숍 정의 (‘사람의 피부를 청결하게 하여 혹은 미화해서 체형을 정돈해 또는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시술을 실시하는 것'으로 파악하여 에스테티션이 손재주, 화장품, 기기를 사용해 시술하는 숍 ※셀프 에스테틱, 방문 에스테틱, 이미용 에스테틱, 메디컬 에스테틱 등은 제외했다)

◆자료 포인트

• 2017~2021년도 전망의 시장규모, 2022~2026년도 시장규모를 예측

• 2019~2021년도(전망) 참가기업 점유율을 추계. 시술 분야별로 산출

• 2019~2021년도(전망) 지역별로 시장규모를 산출, 분석

• 유력 에스테틱 숍 체인 전략을 철저히 조사(11사*), 코로나19의 대응과 대책, 전망을 조사

• 에스테틱 숍(지역 단독점·리저널 체인) 대상 앙케트조사를 계속 강화(88숍*)

• 에스티틱용 화장품 시장 동향과 시장규모(2016~2020년도)를 조사

• 에스티틱용 화장품·기기 메이커(딜러)의 실태를 조사(8사*)

• 에스티틱용 기기시장의 동향을 조사

• [2021년판과의 차이]: SDGs에 대한 대응과 향후 목표

*각 항목의 회사 수·숍 수는 2021년판의 실적치를 기재

목차
Close

제Ⅰ장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전모

1. 일본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

2.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참가기업 점유율

3. 에스테틱 살롱 총 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제Ⅱ장 에스테틱 살롱의 업태와 지역별 시장 동향

1. 업태별 시장 동향

2. 지역별 시장 동향

제Ⅲ장 에스테틱 살롱의 시술·물건판매별 시장 동향

1. 미안시장

2. 슬리밍·보디 시장

3. 탈모시장

4. 맨즈 에스테틱 시장

5. 물건판매 시장

6. 에스티틱 시장규모 총괄표(2016~2025년도)

제Ⅳ장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기업 전략 분석

1. 시술·물품판매 상황

2. 주력하는 시술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관리의 경향

4. 출점 전략

5. 매장시역 분포

6. 광고·판매 촉진대책

7. 향후 시장 전략

8. 위드코로나·코로나 후에 대한 대응과 전망

제Ⅴ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주목시장의 동향

1. 에스티틱용 화장품 동향

2. 에스티틱용 기기의 동향

3. 관련 시장 동향 ~방문판매 화장품 시장의 동향~

4. 관련 시장 동향 ~이미용시장의 동향~

5. 관련 시장 동향 ~의료탈모 시장의 동향~

제Ⅵ장 에스테틱 살롱의 개별 실태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총 고객 수 (연간)

2. 평균 단가

3. 방문고객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5. 제공 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 살롱 시장 5~10년 후 예측

9. 사우나 설비·욕조 설비·샤워 설비의 유무

10. 취급 메이커와 만족도

11. 취급 화장품·기기

12. 자택용 미용기긱와 미용가전 판매가 숍사업에 주는 영향

에스테틱 살롱의 개별 실태(82)

제Ⅶ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 살롱 운영업체(11사)]

주식회사 VIELIS(KIREIMO, 남성KIREIMO) 외 10사

에스테틱 살롱 관련 상품 취급기업 (8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뷰티영업부) 외 7사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