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미국, 중국, 유럽, 일본에서의 자율주행에 대한 소비자 니즈 조사(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5820
발간일(発刊日)
2022/01/25
체재(体裁)
A4 / 175페이지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리서치 내용(リサーチ内容)
목차(目次)
◆조사개요
• 조사목적: 2025~2026년을 목표로 연구개발이 가속화되고, 타업종 진출이 활발해지고 있는 자율주행에 관한 '소비자 니즈'를 밝혀, 각 기업의 사업전략, 기술개발의 기초자료로 활용함
• 조사대상자:
·일본, 미국, 독일, 중국(중국은 상하이, 베이징시, 저장성, 광둥성, 장쑤성)에 거주하는 20세 이상 남녀
·면허를 보유하고 가구에서 자동차를 보유
·성별·연령(20대, 30대, 40대, 50대, 60세 이상)에 따른 균등 할당
• 조사방법: 온라인 설문조사, 현지어로 번역하여 실시
• 조사기간: 2021년 10월~2021년 10월
• 샘플수(유효 응답자수): 2000샘플(일본 500, 미국 500, 독일 500, 중국 500)
• 설문집계자: 아이치공업대학 후쿠자와연구실 분석
1. Executive summary
일본, 미국, 독일, 중국의 전체상
일본
미국
독일
중국
2. 조사개요
설문조사배경 및 목적
설문조사요항
설문항목
3. 회답자 프로파일
거주지역(도시부, 교외)
가구 연수입
최종학력
월간 주행거리
4. 자율주행에 대한 의식
자율주행에 대한 이미지 및 기대
자율주행 중에 하고 싶은 것
자율주행에 대해 우려하는 점
자율주행을 이용하고 싶은 상황
자율주행에 지불할 수 있는 금액
5. 크로스 집계 -프로파일*의식
일본, 미국, 독일, 중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