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공통 포인트, 하우스 포인트 도입·활용 실태조사~현황과 향후 의향~(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6400
발간일
2021/09/30
체재
A4 / 10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107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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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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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인트 서비스에서는 하나의 점포가 복수의 공통 포인트를 도입 또는 하우스 포인트와 공통 포인트를 병용 하는 등 멀티 포인트화가 진행되고 있다. 향후 점포에서는 포인트 서비스의 도입과 복수의 포인트 서비스의 채택이 한층 확대될 것으로 보이며, 상품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포인트 서비스에는 가맹점에 대한 고도의 마케팅 지원과 높은 비용대비 효과, 회원에 대한 고도의 타깃팅, 높은 송객 효과, 다수의 모바일 회원의 송객, DX화 지원 등 가일층의 부가가치에 의한 차별화가 요구될 것이다.

점포에서의 포인트 도입·선정의 배경과 도입한 포인트의 발행액·효과 등의 실태와 향후 포인트에 관한 방향성을 파악하는 데 노력한다.

◆자료 포인트

• 멀티포인트화가 진행되는 포인트 도입 사업자의 실태를 조사

• 폭넓은 업종, 포인트 활용 상황에 대해서 사업자를 대상으로 다각적으로 조사를 실시

소매사업자/음식사업자/서비스사업자/공통포인트 도입사업자/하우스포인트 발행사업자/포인트 미도입 사업자

• 포인트 도입 및 발행 효과와 비용을 청취

• 현재 채택하고 있는 포인트 만족도 및 향후 포인트 의향을 게재

• 포인트에 관한 과제와 포인트 서비스 제공 사업자에 대한 기대를 분석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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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1. 포인트 서비스 도입 사업자의 동향

  1.1. 공통 포인트 시장의 경쟁이 격화되는 상황에서의 브랜드 선정

  1.2. 공통 포인트 도입의 효과

  1.3. 하우스포인트 발행사업자를 만족시키는 니즈의 가능성

제Ⅰ장 총론

1. 주요 사업자(87사)의 포인트 서비스 활용 상황

  1.1. 공통 포인트 도입 사업자의 동향

  1.2. 하우스 포인트 발행사업자의 동향

  1.3. 포인트 미도입(폐지) 사업자의 동향

제II장 공통 포인트 도입사업자·하우스 포인트 발행사업자·포인트 미도입(폐지) 사업자의 동향

1. 응답 기업의 업태별 포인트 활용 현황

  1.1. 대기업 연계형 공통 포인트 도입사업자의 업태별 포인트 활용 현황

  1.2. 대기업 연계형 공통 포인트 도입사업자의 브랜드 활용 현황

2. 대기업 연계형 공통 포인트 도입사업자의 실태

  2.1 공통 포인트 브랜드 도입 이유(MA)

  2.2. 공통 포인트 브랜드 비도입 이유

  2.3. 공통 포인트만을 도입하고 있는 이유

  2.4. 공통 포인트와 하우스 포인트를 병용하고 있는 이유

  2.5. 포인트 도입 경로

  2.6. 공통 포인트 도입 효과(MA)

  2.7. 현재 공통 포인트를 1종류 도입하고 있는 사업자의 향후 의향

  2.8. 공통 포인트 도입 사업자의 포인트 제시율

  2.9. 포인트 만족도

  2.10. 공통 포인트 사업자, 포인트 솔루션 벤더의 지원내용(MA)

  2.11. 포인트에 관한 과제

  2.12. 공통 포인트 사업자 및 포인트 솔루션 벤더에 대한 기대(MA)

  2.13. 공통 포인트 도입 사업자의 향후 포인트에 관한 방향성

3. 지역밀착형 공통 포인트 도입 사업자의 개요

4. 하우스 포인트 발행사업자의 실태

  4.1. 하우스 포인트에서 이용하고 있는 포인트 솔루션 벤더

  4.2. 하우스 포인트 선정 이유(MA)

  4.3. 하우스 포인트 발행 상담처

  4.4. 하우스 포인트 발행 효과

  4.5. 하우스 포인트 제시율

  4.6. 포인트 솔루션 벤더로부터 받는 지원 내용(MA)

  4.7. 하우스 포인트에 관한 과제(MA)

  4.8. 포인트 솔루션 벤더에 대한 향후 기대·요망(MA)

  4.9. 하우스포인트 발행 사업자의 향후 포인트에 관한 방향

5. 포인트 미도입(폐지) 사업자의 실태

  5.1. 포인트 미도입(폐지) 사유 (MA)

  5.2. 판촉 및 데이터 분석·CRM에 관한 대처

  5.3. 포인트 미도입(폐지) 사업자의 향후 포인트에 관한 방향

  5.4. 포인트 미도입(폐지) 사업자가 포인트에 희망하는 조건과 성과(MA)

설문 표

【참고정보】공통 포인트 포인트 솔루션의 동향

1. 공통포인트 서비스의 개요·동향

2. 포인트 솔루션의 개요·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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