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가정용·오피스용 가구 마켓의 시장 실태와 장래 전망(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조사개요
• 조사목적: 가정용 가구·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유력 참여 사업자 및 관련 업계·단체 조사·분석, 통계자료 등의 분석을 통해 각 시장의 현황과 참여 사업자의 사업전략을 파악해 향후 업계를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대상기업: 목제가구 제조사업자 6사/가구 소매사업자 5사/오피스용 가구 메이커 8사/기타(게이밍의자 판매사업자, 가구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사업자)
• 조사방법: 전문 조사원의 대면취재, 일부 서면 및 전화에 의한 보충조사. 각종 통계 등의 수집·분석조사.
• 조사기간: 2021년 10월~2021년 12월
◆자료 포인트
• 법환경, 경제환경, 인구동태 등 시장환경 동향을 정리
• 가정용 가구 시장의 생산 베이스·소매 베이스 시장규모 추계
• 사무용 가구 시장규모 추계, 품목별 생산·수출입 동향 실태
• 유력 참여 사업자 19사의 사업전략 전모를 게재
• 지난 자료와의 차이
·게이밍의자와 가구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등의 주목 토픽에 대해서 관련 사업자의 의견청취를 바탕으로 한 동향을 게재!
·뉴노멀 시대의 가구 수요 동향에 대해 게재!
조사결과 포인트
· 시장 동향
· 기업 동향
· 전망과 과제
제1장: 가구 시장을 둘러싼 환경
1. 법·제도환경의 동향
2. 경제적 환경의 동향
3. 사회적 환경의 동향
<도표>
제2장: 가정용 가구 시장의 실태
1. 가정용 가구 시장의 개요
2. 가정용 가구 시장의 동향
3. 가정 소매시장의 동향
4. 게이밍의자 시장의 동향
5. 가구 서브스크립션 서비스 시장의 동향
6. 유력 참여 사업자의 사업전략
7. 가정용 가구 시장의 향후 전망/과제·문제점
<도표>
제3장: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실태
1.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개요
2.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동향
3. 유력 참여 기업의 판매 동향
4. 유력 참여 사업자의 사업전략
5. 오피스용 가구 시장의 향후 전망
<도표>
제4장: 유력 참여 기업의 사업 실태
1. 목제가구 제조사업자
2. 가구 소매사업자
3. 오피스용 가구 메이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