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판 고기능 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8500
발간일
2021/12/28
체재
A4 / 28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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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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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 조사목적: 일본 컨버터 및 포장 재료 메이커의 현재 동향과 향후 사업 시책을 철저 조사하고 또한 관련 조사를 실시함으로써, 고기능 포장 재료 시장의 현황과 향후 동향 파악을 목적으로 한다.

• 조사대상:

· 연포장(파우치 포장, 선도보존포장을 포함)

· 필름형 매체(OPP, PET, ONy)

· 배리어필름(투명증착, 알루미늄 증착, EVOH계, 공압출 다층 ONy)

· 실런트필름(L-LDPE, CPP, 이지필)

· 수축필름(라벨용 PO계)

• 조사방법: 전문조사원이 실시한 직접 면접취재를 바탕으로 문헌조사를 병용.

• 조사기간: 2021년 10월~2021년 12월

◆자료 포인트

• 2019년판과의 차이: 선도보존포장, PO계 수축필름을 추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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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용기·포장재료 시장의 전망과 전략

플라스틱 용기 포장재료에 대한 시선이 냉엄해지는 가운데 종이, 알루미늄 등으로 플라스틱을 대체하는 동향이 가속

(표) 대형 CVS 3사의 환경선언

연포장재료, 플라스틱 경량용기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의 제품화가 진전

용기의 재활용률은 음료용 알루미늄캔과 페트병이 쌍벽

2020년도 페트병 일본 재자원화량의 32%가 BtoB로

화학적 재활용 BtoB도 시작, CR TPA와 바이오매스 EG의 하이브리드에 의한 탄소중립 PET 로서의 제안에 활로

일본국내에서 전개하는 용기·포장재료 메이커에도 탈 플라스틱은 강 건너 불구경은 아니다

소비자의 환경의식 전진과 시대의 요청에 대응한 환경배려 포장재로로 새로운 기회를 잡아라

(표)포장재료 메이커의 3R+Renewable에 대한 대응

(표)세계·유럽·일본의 플라스틱에 관한 주요 규제·목표

제2장 포장 재료 시장의 동향

1. 파우치 포장

1. 레토르트 파우치

레토르트식품 시장은 연률 1~2% 성장률로 추이

2020년 레토르트식품은 내용 중량, 박스 수 모두 과거최고의 생산수량

전자레인지 대응 파우치는 편의점 PB 반찬을 중심으로 한 수요뿐만 아니라

슈퍼마켓용 NB식품의 알루미늄 파우치의 대체수요로도 확대

2. 스파우트 파우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2020년은 전년 미달이었지만 스파우트 파우치 시장은 기본적으로 확대경향

여름철 수요에 집중되는 스파우트 파우치는 연중 안정적인 수요의 개척이 과제

2. 배리어 포장 재료

1. 투명증착필름

전자레인지 대응 파우치뿐만 아니라 알루미늄박 대체와 유통기한 연장 등으로 투명증착필름이 호조

그 중에서도 높은 배리어성과 가공성이 총합적으로 평가되어 PET 베이스품이 높은 성장률

(그림·표) 투명증착필름 시장규모 추이

구미시장에서는 돗판인쇄가 2021년에 미국 포장재료 메이커 InterFlex사를 매수

각사는 ASEAN 지역의 수요확대를 확보하기 위해 현지거점 생산과 수출로 대응

(그림) 투명증착필름 일본국내 판매량·수출량 추이

(그림) 투명증착필름 수출량에 차지하는 각사의 포지셔닝

QD시트용 수요는 현재도 높은 성장률로 추이

(표) 투명증착필름 용도별 시장규모 추이

투명증착필름 판매량은 대부분 메이커에서 계속 증가경향

그 중에서 DNP는 QD시트용, 미쓰비시케미컬은 인도네시아 거점 회복으로 점유율 확대

(표) 투명증착필름 메이커별 판매량 추이

(표) 투명증착필름(PET기준) 메이커별 점유율 추이

(표) 투명증착필름(ONy기준) 메이커별 점유율 추이

2. 알루미늄 증착필름

2020년은 선물용 용도를 중심으로 알루미늄 증착필름은 수요가 감소되었지만 2022년에 회복될 전망

(표) 알루미늄 증착필름 시장규모 추이

(표) 알루미늄 증착필름 시장규모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

(표) 알루미늄 증착필름 메이커별 판매량 추이

3. EVOH 필름

진공단열판 수요는 일본에서 중국·한국으로 전환

향후는 진공단열판과 건재용도 등 공업용도 개척에 주력

4. 공압출 다층 배리어 필름

2020년 공압출 다층 나이론필름은 선물용도로 대폭 감소했지만 내식기회 확대로 냉동식품과 콜드체인용 내한·내핀홀 그레이드가 호조

(그림·표) 공압출 다층 ONy필름 타입별 시장규모 추이

(표) 공압출 다층 ONy필름 메이커별 판매량 추이

3. 기재 필름

1. OPP필름

환경대응의 관점에서 탈 플라스틱의 움직임이 가속

고기능·고부가가치품과 환경배려형 제품 라인업으로 생존을 시도

(그림·표) OPP필름 출하실적 추이

(표) OPP필름 메이커 생산체제 개요

(표) OPP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전체)

(표) OPP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식품용)

(표) 메이커 각사의 OPP필름 분야별 수요 동향(2020년)

(표) 메이커 각사의 OPP필름 분야별 수요 동향(2021년)

(표) OPP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

2. PET필름

PET필름은 코로나 상황에서 안정적으로 추이, 향후의 주제는 환경배려제품의 개발·판매확대

(표) PET필름 메이커 생산체제

(표) 포장용 PET필름 참가 메이커 각사의 판매량 추이

PET필름은 회수 구조가 확립된 음료용 페트병 유래 재활용을 추진

3. ONy필름

전기자동차 수요확대로 자동차용 LiB용이 대폭 수요확대

(그림·표) 단층 ONy필름 및 공압출 다층 ONy필름 시장규모 추이

(표) ONy필름 주요 메이커 생산체제

(표) ONy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단층)

(표)공압출 다층 ONy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4. 실런트필름

1. L-LDPE필름

냉동·칠드 식품과 콜드체인 물류의 확대로 내한성이 뛰어난 L-LDPE 수요가 호조

(표) L-LDPE필름 시장규모 추이

(표) L-LDPE필름 주요 메이커 생산체제

해외에서는 고속충진 수요가 증가, Mitsui Chemicals Tohcello에서는 저온씰타입의 전개를 추진

각사는 세미레토르트에 대응한 내열 그레이드를 라인업

(표) L-LDPE 필름 메이커 점유율 추이

2. CPP필름

2020년은 집콕수요에 의한 내식기회의 확대로 레토르트식품용이 신장된 한편,

박육화와 L-LDPE 대체로 출하량 전체에서는 감소경향

(표) CPP필름 출하실적 추이

(표) CPP필름 메이커 생산체제 개요

(표) CPP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전체)

(표) CPP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식품용)

(표) CPP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

3. 이지필필름

이지필필름은 유통기한 연장을 목적으로 한 감합뚜껑 대체 수요뿐만 아니라 2020년 집콕수요로 무균포장쌀밥과 배달용 도시락 수요가 확대

(표) 이지필릴름 시장규모 추이

(표) 이지필필름 메이커별 출하량 추이

유통기한 연장 목적으로 편의점 반찬을 중심으로 용기 탑씰화가 진행

Du Pont에서는 맛있는 오븐요리를 소구함으로써 일본 메이커와의 차별화를 시도

5. 수축필름

1. 라벨용 수축필름

페트병의 라벨리스화는 별로 진행되지 않다는 견해가 대부분

환경배려형 제픔으로는 바이오매스·박육·저 비중필름 등을 중심으로 라인업 확대

(그림·표) 수축필름 시장규모 추이(라벨용)

(표) 수축필름 메이커 출하량 추이(라벨용)

GUNZE, C.I. TAKIRON에서는 해외거점 확충으로 계속 성장되는 세계수요를 확보

미쓰비시케미컬과 도요보는 라벨의 고기능화에 그치지 않는 솔루션 제안

(표) 일본국내 수축필름 메이커 주요 해외생산거점

(표) 수축필름 출하실적 및 메이커 점유율 추이(라벨용)

2. PO계 수축필름

개별포장은 코로나19의 영향에 의한 내식 증가로 수요가 소폭증가

집적포장은 각사 곤포자재 절감과 오퍼레이션 자동화를 위해 새로운 용도를 제안

(표) PO계 수축필름 시장규모 추이

6. 선도보존포장

1. 흐림방지 필름

편의점용이 침체되었지만 내식기회의 증가로 슈퍼마켓용이 호조

2021년 OPP 흐림방지 필름은 약 2%의 성장률로 추이

(표) 흐림방지 OPP필름 시장규모 추이

2. MA포장

MA포장은 빨리 상하는 청과물과 브랜드 채소 등에서 보급이 진행

3. 스킨팩 포장

가스 배리어 포장재료는 MAP포장의 보급이 진행

스킨팩 포장은 아직 채용이 한정적이지만 식품손실 절감 등 견실한 가치를 소구

(표) 선도보존포장의 주요 형태

제3장 유력 포장재료 메이커의 전망과 전략

다이니혼인쇄 주식회사

GREEN PACKAGING을 주축으로 환경배려를 추진

소비자의 시선으로 독자적인 포장재료를 전개

GREEN PACKAGING은 바이오매스, 단일소재와 함께 종이화에도 대응

트레이서빌리티의 신뢰성을 높인 서플라이체인 구축을 위한 실증사업을 시작

Untouch-Through는 코로나상황에서 식품 통신판매용으로 스탠드타입이 신장한 뿐만 아니라 내식 수요의 증가로 냉동식품용 필로우형 판매도 호조

환경배려제품으로서 ‘바이오마테크’를 기재로 사용한 ‘IB-PET-PBIR’을 라인업

투명증착필름 ‘IB-FILM’은 포장용도 뿐만 아니라 QD시트용도가 대폭성장

‘DNP 저흡착 포장재료’는 습포제와 바르는 약 등 의약품 포장 외에 커피 및 홍차 등 기호성 식품과 일본술 및 소주 등 주류용도에서도 전개

돗판인쇄 주식회사

총합 컨버터기업으로서의 기술력을 활용해서 고기능 포장재료 뿐만 아니라 순환형 사회에 공헌하는 지속가능한 환경배려형 패키지의 개발을 추진

2021년 7월에 미국 포장재료 메이커인 InterFlex그룹의 매수로 배리어필름을 사용한 지속가능한 포장재료의 구미 현지공급체제를 강화

2019년에 세계최초 자비멸균·고온충전이 가능한 PP·PE 기재의 투명 배리어필름을 개발

2021년 9월에 포장재료용 하이배리어 종이 ’GL-X-P’를 개발, 탈 플라스틱 니즈를 확보

2019년부터 식기로 옮길 필요가 없는 신형 레토르트파우치 ‘Itadaki Pouch’를 라인업

‘Jo-deki 시리즈’에서는 편의점 PB용 뿐만 아니라 슈퍼마켓 등 NB용 수요도 증가

레토르트식품의 풍미저하를 억제하는 파우치 ‘후미파인’은 식품용으로 판매 시작

소비자의 편의성 향상과 자원 절약화에 의한 환경배려를 양립한 ‘Tube-Pouch’를 개발

발액(撥液) 기능이 있는 파우치는 유저의 간편성 향상 공헌이 목표

디지털인쇄 대응 파우치는 테스트마케팅과 기간한정 상품용으로 전개

‘AIR HOLD POUCH®’는 일상용품용이 호조

Bottled pouch는 1년을 통해 판매가 전망되는 기능성 디저트와 기능성 식품용도를 위해 판매확대

환경대응에서는 노즐을 포함한 검량화, 감용화를 중심으로 바이오매스 원료의 사용도 검토

‘TOPPAM S-VALUE® Packaging’을 중심으로 ‘SUSTAINABLE-VALUE® Packaging’을 제공

CO2 배출량을 자동산출하는 시스템을 개발, 2021년 11월부터 군마센터공장에서 운용 시작

주식회사 Sun A.Kaken

세계적 환경대응이란 트렌드에 맞춰 전방위적 연구개발을 추진

전자레인지 포장재료 ‘레이지Do!’는 집콕수요로 냉동식품과 레토르트식품요으로 판매가 호조

2021년 6월에 종이기재인 ‘레이지Do!’ 개발을 발표, 탈 플라스틱과 종이화로 환경대응을 추진

‘sun seal’은 개봉 시의 촉감과 뚜껑을 열었을 때의 느낌 외에 이형처리에 대해 높은 평가

식품용 외에도 재해발생 시용 에어매트 ‘에어로매트’ 등 제품을 전개

도요보 주식회사

총합적인 라인업과 함께 독자적 차별화 상품에 강점

인도네시아 거점을 중심으로 ASEAN 고기능 포장재료 니즈를 확보하는 뿐만 아니라 일본국내에서는 2022년 봄쯤 가동예정인 새로운 설비 가동에 맞춰 라인업 확충을 시도

2020년 9월에 발생한 화재의 영향으로 OPP 출하량은 대폭감소

스탠딩 지퍼백용 고내열·고강성 타입의 판매가 호조

실런트용은 CPP와 L-LDPE를 용도·니즈에 맞춰 제안

2020년 가을부터 바이오매스 유래 수지를 배합한 CPP필름을 판매 시작

ONy는 독자적 축차 2축연신법에 의해 자동차용 LiB용으로 높은 점유율을 차지

바이오매스 유래 2축연신 나일론필름 ‘BIOPRANA®’를 라인업

투명증착필름은 해외시장의 포장마차 중심 식문화에서 편의점 및 SM, SC 등으로 변화하는 과정의 수요를 확보

구 TFS의 흡수합병으로 PET필름 생산·공급체제가 확대

수축필름은 설비메이커와의 공동개발로 유저의 제조라인 자동화를 실현

업계에 앞서 재생수지 사용에 주력하며, BB2F® 브랜드로 전개

공장에서 남은 재료와 불량품뿐만 아니라 PCR원료를 사용하며 원자재 상품과 동등한 성능·품질을 실현

미쓰비시케미컬 주식회사

화학적 재활용뿐만 아니라 바이오매스 비율 향상 등 전방위적으로 환경대응을 추진

2020년 4월부터 타이거점에서 공압출 다층 필름 생산을 시작

‘SUPERNYL’은 다양한 라인업과 업계 탑인 공급력을 강점으로 전개

투명증착필름은 알루미늄박 대체와 전자레인지 대응 레토르트파우치의 수요증가와 함께 하이배리어 레토르트 그레이드 ‘LS’ 판매가 호조

2020년은 행사의 취소와 플라스틱 절감으로 수축필름 수요가 감소

환경대응에서는 계속해서 폴리 유산을 사용한 ‘PLABIO’를 판매확대

식품손실에 대한 높아진 인식이 배리어성이 있는 DIAMIRON® 시리즈를 지지

MAP포장 등 선도보존포장도 출하량은 증가

Mitsui Chemicals Tohcello

미쓰이화악 그룹에서 일관한 재활용체제의 구축이 목표

전 공장이 풀가동에 가까운 조업상태로 2023년 이후에 타이거점 증강을 검토

2021년 9월에 PE계 위생·항균필름 ‘PALFRESH™’로 항바이라스 효과를 확인

냉동식품용으로는 탈 알루미늄 니즈로 유백 OPP ‘SHL-1’의 판매가 호조

‘MAXBARRIER®’는 자비·레토르트용, ‘V BARRIER®’는 건조물용으로 용도에 따라 구별

이러한 라인업으로 내용물에 맞춘 최적 포장재료의 제안이 가능

CPP필름은 코로나19에 의한 내식수요 확대가 레토르트파우치용 판매를 지지

이지오픈필름은 편의점 반찬의 탑씰화가 진행되는 뿐만 아니라 무균쌀밥용으로 확대

해외에서는 높아지는 고속충전 니즈를 배경으로 저온 씰타입 ‘VCS’를 전개

2021년에 세미레토르트에 대응한 초내열 타입 ‘HZR-2’를 출시, 아시아용 수요가 중심

도레이필름가공 주식회사

생산설비의 증설로 확대되는 증착필름 니즈에 대응

투명증착필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선물용 포장용도는 감소되었지만 전자레인지 대응 파우치 시장의 확대에 따라 레토르트용 하이배리어 그레이드의 수요는 호조

알루미늄 증착필름은 견조하게 추이, 2022년 판매량은 코로나19 전 수준을 웃도는 전망

박막화와 저온씰에 의한 단일소재화의 실현 등 제품 고도화에 의한 환경대응을 추진

이지필 필름은 무균포장쌀밥과 편의점 냉장식품용으로 확대

주식회사 레이코

제품 라인업 확충과 용도개발 등 새로운 시장 창출로 이어짐으로써 한층 더욱 성장하는 것이 목표

투명증착필름의 새로운 시장으로 동남아와 ASEAN 지역 개척을 계속

전자레인지 대응 파우치의 수요확대로 초 하이배리어 그레이드 ‘AX-R’ 판매가 호조

CPP베이스품에서는 ‘SUNMIRROR CP-VR’ 출시로 단일소재화를 추진

PET베이스 하이배리어 그레이드 ‘DIALUSTER SX’에서는 알루미늄 대체수요가 호조

유니티카 주식회사

‘for the EARTH’를 콘셉트로 화학적 재활용과 재생 이용의 양축으로 환경대응을 추진

인도네시아 거점은 2022년 봄에 새로운 라인이 가동예정, 생산능력 26,500t/년으로

2022년 1월에는 타이에 필름영업부를 신설, 타이에서 점유율 확대를 추구

유통기한 연장 니즈로 배리어 나일론 ‘EMBLEM NV’ ‘EMBLEM HG’가 급성장

비 식품용은 LiB용 채용이 확대, 자동차용에서는 EV화에 따른 시장 급확대를 전망

‘Enblon’은 높은 가공성과 피치의 안정성 등이 높은 평가

언더코트리스, 이지커트 등 기능성 그레이드뿐만 아니라 화장품과 고급식품용으로 무광처리 그레이드 판매가 호조

화학적 재활용, 재생 이용을 중심으로 환경대응을 추진

재생재료를 사용한 환경배려형 식품포장재료용 필름을 라인업

후타무라화학 주식회사

생산량을 활용한 가격경쟁력과 세세한 차별화 그레이드가 강점

2019년 가을에 나고야공장에 L-LDPE 라인 10,000t/년을 증설

Cellulose Films의 생산체제 재구축에 대해서는 일단 연기했지만 정기적으로 실시예정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편의점용 수요가 감소한 반면에 내식수요는 증가

나고야공장에서 ISCC인증 획득, 식품포장으로 일본 최초 바이오매스 OPP필름 생산을 시작

레토르트그레이드 CPP필름 ‘FRTK’ 시리즈는 새로운 점유율 확대가 목표

1축연신 직선커트필름은 BCP의 관점에서 수요가 증가

신규용도인 스틱타입 반려동물 사료의 판매로 L-LDPE 수요는 향상

PET필름은 시장 니즈에 맞춘 공급을 실시

SHISEIDO의 선블록 포장에 생분해성 소재 셀룰로스필름 ‘AZ-1’이 채용

KOHJIN Film & Chemicals 주식회사

직선커트 나일론필름 ‘보닐-CLW’ 및 PBT필름 등 독자적 특징을 가진 특수제품 판매에 주력

2021년부터 직선커트 나일론필름 ‘보닐-CLW’ 판매를 시작

2021년 12월 화학적 재활용 원료를 사용한 환경배려형 그레이드 ‘보닐-CR’을 발표

2축연신 PBT필름 ‘BOBLET’은 감용화 니즈로 문의가 증가

비 식품용도의 개척을 진행하여 ‘KOHJIN POLYSET’ 판매확대에 주력

‘KORAP CS’는 커트 야채 등 분야에 제안

Gunze 주식회사

적층기술을 활용한 박육화의 실현과 비중분리에 의한 재활용 적성의 향상 등 독자적 환경대응을 추진

2020년부터 베트남에서 수축필름 생산을 시작, 비 PVC계 라벨 수요에 대응

소독제와 손 세정제 등 위생재료 관련 용도가 중심인 미국, 베트남 거점은 풀가동

하이브리드 스티렌은 따뜻한 음료용 페트병 라벨용으로 높은 평가

2022년도 출시를 목표로 비중이 가벼운 올레핀계 수축필름 개발에 착수

2020년은 집콕수요로 숙주와 버섯 등 가정용 식품 포장용도가 호조

흐림방지 그레이드 ‘FRESHVALUE’는 커트 야채용을 중심으로 수요가 견조

냉동·칠드와 콜드체인 등 냉동수송의 수요 증가에 따라 내한·내핀홀성을 가진 ‘PF’ 및 ‘PG’가 호조

주식회사 kuraray

환경배려제품 ‘PLANTIC™’에서는 바이오매스 원료의 활용으로 CO2 배출량 절감뿐만 아니라 재생 이용에도 공헌

Kuraray의 미국법인 kuraray America, Inc.는 미국 Sealed Air사와 바이오매스 유래 가스배리어재료 ‘PLANTIC™’의 수지 판매계약을 체결

진공단열판 외장재료로 ‘VM-XL’의 판매가 호조

수요는 일본에서 한국·중국으로 전환

‘KURARISTER’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한 해외수요가 80~90% 차지

‘PLANTIC™’은 수용성 성질로 식품 트레이의 재생 이용에 대응

‘PLANTIC™’ 종이 베리어코트용 수지를 개발

SUN-TOX 주식회사

환경배려형 제품 확충으로 SDGs 실현을 추진하여 사회 공헌을 달성

전 공장에서 ISCC인증을 획득, 물질 수지방식에 의한 바이오매스 OPP필름을 라인업

빵과 마스크 등 개별포장 수요의 증가로 한쪽면 열접착타입 판매는 호조

내한성, 밀봉성, 투명성이 뛰어난 ‘TP’는 판매가 호조

2020년에 환경배려형 CPP필름 ‘TE01’ ‘TE02’의 출시로 라인업 확충

DIC 주식회사

DIC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새로운 환경배려형 포장재료의 개발·제안을 추진

2020년 패키징&그래픽분야에서는 출판용 잉크가 대폭 감소했지만 PO계 공압출 다층 필름 ‘DIFAREN’은 내식 니즈로 견조하게 추이

뚜껑 재료의 탑씰화 진행뿐만 아니라 코로나 상황에서는 무균포장쌀밥용 수요가 확대

내한성이 우수하며 내용물의 시인효과가 높은 이지필 ‘E3601T’가 편의점 냉동식품용으로 호조

2020년 8월에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을 사용한 ‘DIFAREN® A7440Bio’를 개발

DIC그룹의 강점을 활용해, 잉크, 접착제, 필름 모두 바이오매스화를 실현

오쿠라공업 주식회사

원스톱 포장재료 생산체제에 강점, 기능성 수축필름으로 새로운 시장 개척이 목표

제막(製膜)에서 인쇄까지 원스톱으로 실시할 수 있는 체제에 강점

주력인 오쿠랩®은 높은 인쇄적성으로 매장상품으로서 안정적인 판매량을 확보

생선식품용으로 가스배리어성이 있는 제품, 포장용도로는 신용도용 제품 등 특징이 있는 제품을 라인업

환경대응으로서 생분해성 상품의 판매가 목표

PO계 필름의 재생 이용 ‘플라스틱 자원순환 프로젝트’에 착수

Sealed Air Japan 합동회사

높은 기술력을 배경으로 박막화·고광택·저온 수축에 강점, 식품용도에서는 선도보존포장 기술이 진행된 구미에서 판매하는 제품을 판매확대

독자적 기술에 의한 고부가가치 필름에 강점

필름의 박막화 기술로 높은 비용 성능비를 유지

기존용도 뿐만 아니라 배송자재용도를 제안

식품의 저장수명 장기화

필름의 마켓리더로서 실질적인 환경대응을 실시

제공제품의 원재료·폐기물 절감뿐만 아니라 화학적 재활용 기업에 투자도

Sumitomo Bakelite 주식회사

선도보존포장의 톱 틈새기업으로 새로운 시장 창조가 목표

‘맛’을 유지하기 위해 오더메이트의 개별설계에도 대응할 수 있는 연구체제·데이터 축적

선도 보지에 관한 노하우·설비로 청과물류망 상의 과제를 해결하며 P-플러스®의 인지 및 판매의 확대를 실시

스킨팩에서도 향후 시장확대를 고려해 오이시사스킨®으로의 시장개척이 목표

아사히화성 주식회사

식품용 수축필름에 특화한 판매로 점유율을 확보

다양한 라인업을 토대로 니즈에 맞는 상품제안을 실시

Du Pont 주식회사

독자적 패키징 솔루션 제안과 함께 유럽치침에 준거한 재활용 그레이드의 활용으로 환경대응을 추진

기술력을 활용한 퍼머넌트·이지필 필름 외에 오븐대응 포장재료와 캡라이너 등 특징적인 가공제품에도 강점

오븐조리에 대응한 포장재료 Mylar®COOK, Mylar®BAKE는 오븐조리만의 맛을 소구함으로써 새로운 용도로 전개를 시도

효율적이고 독자적인 PCR 재활용방법인 ‘LuxCR’의 활용으로 EU치침에 준거한 PCR 50%의 2축연신 폴리에스테르필름의 공급을 시작

일본제지 주식회사

가공적성 향상과 재활용 계획의 구축 등으로 제품 라이프사이클 전체로 환경배려를 소구

유럽에서 ‘SHILDPLUS®’의 생산을 시작한 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에서는 컨버터기업을 매수

유저 니즈를 반영한 제품개발로 환경배려형 포장재료로의 판매확대가 목표

배리어성, 내굴곡성을 향상시킨 리뉴얼 제품 ‘‘SHILDPLUSⅡ’를 발표

미쓰비시케미컬의 ‘BioPBS’와 조합함으로써 고 바이오매스·고 컴포스터블 포장재료를 실현

종이만으로 패키지를 만들 수 있는 열접착지 ‘LAMINA®’를 시장 투입

일본제지 후지공장에서 재자원화 설비가 가동예정, 사용한 종이용기의 재활용이 목표

Oji F-Tex 주식회사

원료의 제조부터 사용 후의 재활용까지, Oji그룹 전체로 자원순환을 추진

지제(紙製) 배리어 소제 ‘SILBIO BARRIER’는 플라스틱 대체 니즈에 대응

인쇄와 제대(製袋) 등 Oji 그룹의 강점을 활용한 총합적 제안으로 종이화를 추진

지제(紙製) 배리어 소제 ‘SILBIO 시리즈’로 새롭게 3제품을 라인업

‘SILBIO BARRIER’로는 보온하지 못했던 영역을 위해 전개를 시도

2021년 6월에 펄프를 복합한 생분해성 플라스틱을 출시

Oji Holdings 주식회사

수목 유래 바이오매스 플라스틱의 보급으로 새로운 환경공헌이 목표

2030년을 목표로 일본국내에서 바이오매스 플라스틱 도입의 마일스톤 공표

실증사업의 지견을 토대로 수목 유래 PLA, PE의 제품화를 우선 추진

펄프를 원료로 한 바이오플라스틱 개발사업이 환경청의 위탁사업으로 채택

비가식 바아오플라스틱의 보급이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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