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기프트 시장 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18900
발간일
2021/12/29
체재
A4 / 471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71페이지
세트
PDF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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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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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멀 기프트의 캐주얼화 등 기프트 기회의 다양화, 물건 뿐만이 아니라 경험/체험과 같은 기프트 아이템의 다양화, 그리고 SNS상에서 서로 주고 받는 소셜 기프트의 급성장과 같은 기프트 채널의 다양화 등, 기프트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도 2년째를 맞이해 가족이나 친구와 직접 만날 수 없거나, 추석이나 설날에 귀성할 수 없는 나날을 보내는 가운데, 특히 요즈음은 직접 만나는 대신에 기분을 전하는 「기프트」의 존재감이 높아졌습니다. 어머니의 날과 아버지의 날, 생일뿐만이 아니라, 감소세를 보이고 있던 백중·연말에도 기프트를 보내지 않았던 사람들이 구매하는 경우를 볼 수 있어, 코로나 이전과 비교해서 매출이 증가한 기업이 많이 있습니다. 관혼상제와 이벤트에서의 노벨티 상품 등 사람들이 모임으로써 발생하던 기프트는 크게 침체했습니다만, with 코로나의 요소가 더해짐으로써 비접촉형 기프트인 「소셜 기프트」와 「포인트 기프트」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져, 기프트 환경은 새로운 국면으로 이행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는 기프트 업계를 체계적으로 조사·편집해,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기프트의 시장규모, 채널별, 아이템별, 기회별 시장을 산출한 마케팅 자료입니다.

◆조사개요

• 채조사목적: 최근 소비자의 취미·기호가 다양화되어 선물의 「스테디셀러」가 사라지고 있다. 선물 받은 사람이 기뻐하는 것이라면 모두 기프트가 되는 지금, 소매업은 모두 「기프트 적합품」을 취급하는 업종이라고도 할 수 있어, 기프트 시장에서의 경쟁은 이미 「동업 타사」가 아닌 소매 시장 전체가 되었다. 포멀한 이벤트 선물부터 쁘띠 기프트까지 등 기프트 기회의 다양화, 물건뿐 아니라 경험/체험까지 등 기프트 아이템의 다양화, 그에 따른 기프트 채널의 다양화, 최근 트렌드로서 소셜 기프트와 자신에게 주는 선물 등 기프트 시장을 둘러싼 환경은 크게 변화하고 있다. 가볍게 사람을 만날 수 없게 되어 버린 코로나 시대에 사람들이 모임으로써 발생하고 있던 선물 수요는 큰 타격을 받았지만, 개인 사이에서는 기프트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이 중요시되고 있어, 특수라고도 말할 수 있는 현상도 발생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기프트 시장을 종합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조사·편집하였다.

• 채조사대상: 기프트 도매·메이커·소매 등 기프트에 관련된 기업

• 채조사방법: 야노경제연구소 연구원의 대면취재/전화취재 및 우편·FAX 등을 이용한 보충조사/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채조사기간: 2021년 10월~12월

◆자료 포인트

• 채널별, 아이템별, 기회별 시장규모 게재

• 기프트 시장의 트렌드 분석: 기프트의 다양화에 대해 도소매 업체들은 어떤 시책을 강구하고 있을까?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귀성 및 연말」과 「소셜 기프트」 등, with 코로나로 분위기가 달아오른 선물 트랜드의 장래를 철저히 조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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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제I장 기프트 총 시장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기프트 시장규모 추이

2. 기프트의 정의

3. 분류별 시장규모 추이

  (1)기회별 시장 동향

  (2)채널별 시장 동향

  (3)아이템별 시장 동향

4. 주목 토픽

  (1)만날 수 없는 대신에 커뮤니테이션 수요가 급증

  (2)관혼상제 시설 및 전문업자를 통하지 않은 기프트 구매 증가

  (3)물건에서 포인트로의 이행이 보이는 법인 기프트 시장

제II장 기회별 시장 동향

1. 퍼스널 기프트(포멀)

2. 퍼스널 기프트(캐주얼)

3. 법인 기프트

4. 백중·연말 기프트

제III장 채널별 시장 동향

1. 백화점

2. GMS

3. 슈퍼마켓(SM)

4. 전문점

5. 인터넷 통신판매(소셜 기프트)

6. 기타

제IV장 아이템별 시장 동향

1. 식품

2. 꽃

3. 잡화

4. 상품권·상품권·기프트카드

5. 카탈로그 기프트

6. 체험형 기프트

제V장 주요 기업의 사례연구

[백화점]

[슈퍼마켓(SM)]

[전문점]

[인터넷 통신판매]

[소셜 기프트]

[기타]

[상품권·기프트카드 도매]

[복리후생 서비스 사업자]

[노벨티 상품 사업자]

[식품 메이커/도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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