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판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20200
발간일
2021/12/27
체재
A4 / 363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63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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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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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상황으로 더욱 심각해는 출생아 수 감소로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 시장의 대부분은 수요층이 축소하고 어려운 환경이다. 이런 가운데 참가사업자는 수요환기의 일환으로 안전성(신뢰성)과 품질, 기능성, 패션·디자인성의 향상에 의한 가치추구가 요구되고, 또한 영유아기부터의 건전한 발육·성장에 대한 인식의 고조에 대응할 수 있도록 건강소구도 요구되고 있다. 또 저출산의 진행도 그렇지만, 코로나상항에서 외출자제와 3밀(密) 회피 등 소비자의 행동변화로 마이너스 영향을 받는 경우도 있는 반면, 실내에서 이용하는 상품의 수요가 높아지는 등 수요변동도 발견된다.

본 보고서에서는 이러한 시장환경을 감안하면서 유아·머터니티·육아지원에 관한 상품·서비스 시장을 체계적으로 파악하며, 각 상품·서비스분야의 시장동향과 참가사업자의 동향을 조사·분석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유아와 관련된 상품·서비스의 각 시장에 초점을 두고 기업 및 소비자 기반의 조사와 매크로데이터 분석에서 시장의 현황과 향후를 분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 조사대상: 유아·머터니티·육아 지원 관련 사업자

• 조사방법:

· 관련 사업자에게 직접 면담 취재

· 전화·E메일을 통한 앙케트조사

· 폐사간행 각종 자체 기획리포트의 활용

· 각 기업의 결산 관련 자료 및 프레스릴리스 등 수집·활용

· 관공청·지자체·업계단체가 발표한 공적데이터 수집·활용

· 각 언론정보의 수집·활용

• 조사기간: 2021년 10월~2021년 12월

◆자료 포인트

• 유아 관련 시장의 대상분야

· 출산·육아용품(우유, 젖병, 유아용 식기, 유아용 기저귀, 스킨케어 관련 상품, 유아용 침대·침구, 유모차, 유아용 의자·식탁의자, 아기용 카시트, 아기띠, 유아용 오럴케어용품)

· 식품(분유, 유아푸드)

· 의류품·관련 일상용품(유아복, 유아신발, 임신복)

· 완구·지육·정보(육아 잡지, 그림책·지육책, 지육·영유아 장난감)

· 관련 서비스(머터니티스쿨, 어린이집, 베이비시터, 기타)

• 2021년판과의 차이: 기업개표에 환경활동 및 에너지 절약 대책에 대한 대응을 추가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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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유아 관련 시장의 동향

1.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 동향

2.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참가사업자 동향

3. 유아용품 유통 시장의 동향

4. 베이비테크(BabyTech)용품 동향

5. 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 환경

제2장 상품·서비스 분야별 시장 동향

1. 유아용품·육아용품

2. 식품

3. 의류품

4. 출판물·완구

5. 관련 서비스

제3장 유아 관련 사업자의 개별 동향(기업개표)

(주)아카짱혼포 외 20사

제4장 유아 관련 사업자 리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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