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e러닝 영상교육 비즈니스 리포트 ~DX가 진행되는 교육서비스 최신 동향~(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21800
발간일
2022/03/28
체재
A4 / 542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542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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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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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사태 이후 e러닝(PC, 태블릿 단말, 스마트폰을 통해서 제공되는 학습 서비스) 시장은 교육의 디지털화·온라인화, AI를 활용한 서비스 확대 등을 배경으로 계속 확대되고 있다. 한편 기업용 서비스에서는 유저층 확대에 의한 단가 하락, 개인용 서비스에서는 재개된 대면형 교육에 대한 수요 고조 등 해당 시장 전체의 과제가 되는 요소도 등장하고 있다. 본 조사 보고서는 e-러닝 및 영상교육에 종사하는 사업자의 사업 실태를 조사함으로써 해당 시장의 동향, 환경, 구조를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하였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e-러닝 및 영상교육에 종사하는 사업자의 사업 실태를 조사해, 그 시장 동향, 시장 환경, 시장 구조를 밝힌다.

조사대상: PC, 태블릿 PC, 스마트폰을 통해 제공되는 학습 서비스. 학습 분야는 비즈니스, IT스킬, 교과 학습, 자격시험대책, 어학과 같이 학습 요소가 강한 것부터 취미, 교양, 잡학 등까지 폭넓게 포함한다.

조사대상 기업 수: 상세개표 게재기업 35사/간이개표 게재기업 104사

e-러닝시스템을 개발, 구축, 판매하는 사업자

e-러닝/영상교육 콘텐츠를 개발, 제작, 판매하는 사업자

e러닝/영상교육을 통한 연수나 강의를 고객에게 제공, 운영하는 사업자

조사방법:

(1)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사업자와 업계에 관해서는 전화취재 및 FAX/인터넷 설문조사 병용

조사기간: 2021년 11월~2022년 3월 30일

◆자료 포인트

• e러닝/영상교육 시장을 망라하여 조사한 리포트

• BtoB, BtoC 각 시장의 서비스 동향과 참여 사업자의 전략을 철저히 조사

• e-러닝/영상교육 시장의 유력 벤더 137사의 기업 개표 게재

• 코로나화로 인해 변화가 진행되는 마켓 동향을 조사·분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시장규모 추이 등의 정량 데이터를 2022년도(예측)까지 게재

유력 사업자 각 사에 의한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에서의 시장 동향에 대한 견해를 조사 및 게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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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1. e러닝 시장의 정의

2. 시장 개황

(1) 일본 e러닝/영상교육 전체 시장

(2) BtoB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

(3) BtoC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

(4) 학습 장르별 시장 동향

3. e러닝/영상교육 시장 토픽

(1) 포스트 코로나, 위드 코로나에서의 향후 e러닝 시장 동향에 대한 주요 사업자 견해

(2) AI(인공지능)을 활용한 학습 서비스 현황

(3) GIGA 스쿨 구상의 동향

제2장 분야별 시장 동향

1.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BtoB)

(1) LMS(러닝 매니지먼트 시스템) 시장

(2) e러닝 콘텐츠(BtoB) 시장

(3) e러닝 운용·서비스 시장

2.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 시장(BtoC)

3. 학습 장르별 시장 동향

(1)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BtoB)

(2) 네트워크 러닝 서비스(BtoC)

제3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여 사업자의 현황과 사업전략

제4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여 사업자의 개요

제5장 e러닝/영상교육 비즈니스 참여 사업자 데이터 개표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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