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판 닥터스 코스메틱 마케팅 총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22900
발간일
2022/01/28
체재
A4 / 350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50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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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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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 시장에서의 닥터스 코스메틱을 테마로 한 시장 개요·동향, 주요 플레이어·주요 소매업을 총람한 리포트(격년 발간).

현재 이 시장은 천연 유기농 화장품의 성장에 적지 않은 영향을 받으면서도, 피부에 대해 고민을 가지고 있는 소비자의 지지를 확실히 받고 있고 있어 견조하게 추이해 왔다. 한편, 2019-2020년도는 톱 플레이어의 사업체제 변화가 시장에 큰 영향을 주었다. 최근에는 제약 메이커 등 전문성이 높은 기업과 제도품(도매점을 거치지 않고 직접 혹은 계열 판매회사 등을 통해서 계약한 백화점, 화장품 전문점 등에서 판매되는 제품) 및 일반 화장품을 중심으로 하는 대형 메이커도 참여해 플레이어도 다양해졌다. 또한 코로나19 감염방지를 위한 마스크 착용에 의해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사람도 늘고 있어 새롭게 주목을 받고 있는 시장이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닥터스 코스메틱의 제품 동향과 참여 메이커의 시장 전략을 조사 및 분석함으로써 닥터스 코스메틱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한다.

• 조사대상시장: 닥터스 코스메틱(‘의사가 개발·연구에 참여한 화장품(의약외품 포함)’ 또는 ‘피부과·성형외과·미용외과 등 병원에서 판매 또는 소개하고 있는 화장품(의약외품 포함)’)

• 대상지역: 일본

• 조사대상처: 닥터스 코스메틱 시장 진출 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 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주변간접조사 실시

• 조사기간: 2021년 11월~2022년 1월

◆자료 포인트

• 닥터스 코스메틱 시장 트렌드 철저 조사, 향후 트렌드 예측

• 유통별(일반품, 통신판매품, 의료시설용, 기타) 2016~2025년도 시장규모를 추정, 시장 예측 실시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 메이크업, 헤어케어, 기타)의 2016~2025년도 시장규모 추정, 시장 예측 실시

• 2018~2020년도의 각 제품 카테고리 제조사 점유율 산출

• 2018~2020년도의 각 제품 유통경로별 제조사 점유율 산출

• 닥터스코스메틱 유력 브랜드 메이커의 마케팅 전략 추출 및 분석(15개사), 한국발 ‘Dr.G’와 ‘CNP Laboratory’ 도입기업 추가

• 전국 피부과를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통해 내원 환자의 피부 고민과 화장품 취급 상황을 조사(회수: 88곳)

• 해당 시장의 주요 브랜드 개요를 파악하는 브랜드 목록을 게재(102개 브랜드)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SDGs 대응과 향후 목표+신규기업 개표 2개사 추가

※ 닥터스 코스메틱: ‘의사가 개발·연구에 참여한 화장품(의약외품 포함)’ 또는 ‘피부과·성형외과·미용외과 등의 의료시설에서 판매 또는 소개하고 있는 화장품(의약외품 포함)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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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총시장과 닥터스 코스메틱 총시장 총론

1. 화장품 총시장

2. 닥터스 코스메틱 총시장

제II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1. 닥터스 코스메틱의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2. 스킨케어 시장

3. 메이크업 시장

4. 헤어케어 기타시장

제Ⅲ장 유통경로별 시장 동향

1. 닥터스 코스메틱의 유통경로별 시장

2. 일반품 유통시장

3. 통신판매품 유통 시장

4. 병원용 유통 시장

5. 기타 유통 시장

제Ⅳ장 의료기관에서의 화장품 취급 동향(설문조사)

제V장 유력 진출기업의 마케팅 전략*15개사

제Ⅵ장 주요 브랜드 일람(총 102개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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