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3123600
발간일
2022/01/31
체재
A4 / 212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12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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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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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필리에이트를 비롯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는 EC 시장의 확대를 배경으로 견조하게 추이하고 있다. 최근에는 악성 과대광고 등에 대한 소비자청의 개입에 의해 시장의 건전화가 도모되고 있다.

2021년은 코로나19의 영향이 일순하면서 시장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소비자들의 생활습관이 크게 바뀌면서 어필리에이트 시장에도 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이에 본 조사에서는 어필리에이트를 중심으로 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의 시장 실태를 밝히는 동시에 장래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기업의 사업 상황 등을 다루고 앞으로의 시장성을 전망한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에 의해 시장의 트랜드가 바뀌고 있어, 사업자의 전략과 동향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에 본 조사에서는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향후 시장 확대의 가능성을 탐색한다.

• 조사대상기업: 주요 ASP 서비스 제공사업자, 광고대행사, 포인트 사이트/포인트 몰 서비스 제공사업자

• 조사방법: 야노경제연구소 전문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중심으로 일부 설문조사, 문헌조사 병용

• 조사기간: 2021년 11월~2021년 12월

◆자료 포인트

• 일본의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및 장래성 전망

• 주요 ASP의 점유율, 전략, 향후 대응

•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성장 촉진요인/저해요인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코로나 상황 속에서의 ASP 실적 동향, 쿠키리스가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각 사의 대책, 인터넷 광고 전체 시장 및 EC 시장 동향, 2025년까지의 시장 예측 게재 등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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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 개황

2.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분류별 비즈니스 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

  2.2 'ASP(대리점형)'의 비즈니스 모델

  2.3 '몰형' 비즈니스 모델

  2.4 '독자형' 비즈니스 모델

  2.5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18~2021년도 전망)

  3.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추이

  3.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

  3.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4.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122025년도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예측

  4.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4.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5.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

제II장 주요 ASP의 동향과 전략

1. 주요 ASP의 사업 경위

2.주요 참여기업 일람

3. 주요 ASP 서비스 개요/비즈니스 모델

4. 주요 ASP의 실적 동향

5. 주요 ASP 수요분야 업종별 구성비

6. 어필리에이트 시장 규모 추이와 점유율

  6.1 시장규모 추이(2018년도~2021년도 전망)

  6.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6.2.1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추이

    6.2.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2020년도)

    6.2.3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2021년도 전망)

7.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7.1 광고주의 니즈와 대응

  7.2 어필리에이트 미디어의 니즈·상황과 대응

  7.3 주력분야

  7.4 영업체제

8. 주요 ASP의 사업전략·향후 대응

9. 주요 ASP 사업의 과제/시장의 과제

주요 ASP가 생각하는 시장의 전망

  10.1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성장성

  10.2 어필리에이트 광고 단속 강화에 대해

  10.3 쿠키리스가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11.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11.1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1~2025년도)

  11.2 장래 전망

    11.2.1 시장 성장의 촉진요인

    11.2.2 시장 성장의 저해요인

12. 어필리에이터의 실태와 변화(※AMA 조사 발췌)

  12.1 어필리에이트 운영 햇수

  12.2 어필리에이트 운영에 들이는 시간

  12.3 한달 동안의 성과 수입

  12.4 어필리에이트 수입의 증감

  12.5 코로나19의 영향 분석

  12.6 ASP의 전속담당(개인담당) 상황

  12.7 현재 게재 중인 특별보수안건 상황

  12.8 가장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의 장르

  12.9 두 번째, 세 번째로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의 장르

  12.10 앞으로 도전해보고 싶은 장르

  12.11 이용하고 있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작성 툴

  12.12 어필리에이트 사이트로의 고객유치 수단

  12.13 ITP에 관한 견해

제Ⅲ장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과 전략

1. 사업 개황

  1.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1.2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1.3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동향

    1.3.1 주요 포인트 사이트 실적

    1.3.2 주요 포인트 사이트 동향

2. 주요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2.1 오즈비전의 '해피타스'에 관한 대응

  2.2 GMO미디어의 ‘포인트타운’에 관한 대응

  2.3 세레스의 '모피' 관련 대응

  2.4 초비리치의 '초비리치'에 관한 대응

  2.5 리얼X의 포인트 사이트에 관한 대응

  2.6 라쿠텐의 '라쿠텐 포인트 몰'에 관한 대응

3. 포인트 사이트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2018~2024년도 예측)

제Ⅳ장 인터넷 광고 시장 동향

1. 인터넷 광고 시장 동향

  1.1 시장 현황

  1.2 인터넷 광고 시장의 주목해야 할 포인트

    1.2.1 쿠키리스 대응

    1.2.2 코로나19로 동영상 광고 시장이 급성장

    1.2.3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8~2021년도 전망)

    1.2.4 광고 운용에서 AI를 활용한 대응 강화

    1.2.5 광고대행사 사업자의 동향과 전략 변화

2.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추이(2018~2021년도 전망)

3.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122024년도 예측)

4. 인터넷 광고 시장의 성장 촉진요인과 저해요인

  4.1 시장 성장의 촉진요인

  4.2 시장 성장의 저해요인

제v장 참고자료

Ⅰ 신용카드 시장

1. 시장 동향

  1.1 모바일화, 카드리스화의 진전

  1.2 교통기관의 터치결제 도입에 관한 실증실험

  1.3 결제 데이터의 활용

  1.4 법인카드 이용 확대

2. 시장 규모

  2.1 쇼핑 취급액 추이(이슈어 기준)

  2.2 쇼핑 취급액 점유율(이슈어 기준)

  2.3 카드발급사의 실적 추이

3. 시장 전망

  3.1 쇼핑 취급액 예측(2020년도~2026년도 예측)

  3.2 쇼핑 취급량 예측(카드/모바일 결제별: 2020~2026년도)

  3.3 향후 전망

    3.3.1 소비행동의 변화에 대한 대응

    3.3.2 안심·안전에 대한 대응 강화

    3.3.3 수수료율 인하의 진전

    3.3.4 새로운 수익모델 개발

4. 카드사의 실적 및 사업실적

  4.1 영업수익

  4.2 경상이익

  4.3 당기순이익

  4.4 유효회원수

  4.5 카드 취급액(쇼핑, 캐싱 합계)

  4.6 카드 취급액(쇼핑)

  4.7 카드 취급액(캐싱)

  4.8 쇼핑 리볼빙·할부 잔액

  4.9 캐싱 잔액

Ⅱ 일본 국내 EC 시장 동향

1. 일본 국내 EC 시장규모 추이

2. 시장 동향

  2.1 인터넷 쇼핑 이용률 증가

  2.2 코로나19로 대형 쇼핑몰 매출 급성장

    2.2.1 Amazon 매출 추이

    2.2.2 라쿠텐 매출 추이

  2.3 스마트폰을 통한 EC 시장 성장

제Ⅵ장 개별기업 실태

< ASP >

1. 주식회사 애드웨이즈(JANet/Smart-C/App Driver)

2. 주식회사 인터스페이스(액세스트레이드)

3. 주식회사 캐널(프리미어필리에이트)

4. 밸류커머스 주식회사(밸류커머스 어필리에이트)

5. 주식회사 팬커뮤니케이션즈(A8.net)

6. 주식회사 렌트럭스(Rentracks)

7. 주식회사 롬버드(Felmat)

<광고대행사>

8. 인터섹트커뮤니케이션스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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