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어학 비즈니스 철저 조사 리포트(일본어판)

자료코드
C64104000
발간일
2022/07/27
체재
A4 / 515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515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조사개요

조사목적: 어학에 관련된 모든 비즈니스를 1권의 자료로 정리해 해설한 리포트. 개개인이 학습하기 위한 어학 학습 툴, 어학을 활용한 비즈니스 등 광범위한 조사를 실시했다.

세계화의 진행과 함께 어학과 관련된 비즈니스도 해마다 확대되고 있다. 어학은 일본인이라면 누구나 시장의 대상이 될 수 있으므로 앞으로도 더욱 수요가 증가해 새로운 전개도 탄생할 것이다.

조사대상: 외국어교실 사업자, 어학과 관련된 교재를 개발·판매하는 사업자, 어학과 관련된 비즈니스를 전개하는 사업자

조사방법: 사업자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설문조사, 전화조사, 각 부처 등의 공적 데이터, 당사 독자적인 자료

조사기간: 2022년 4월~7월

◆자료 포인트

• ‘어학 비즈니스’의 여러 분야를 망라, 해설한 자료

[해설 시장 분야] 외국어교실 전체 시장 / 성인용 외국어교실 전체 시장 / 유아·어린이 영어회화교실 시장 / 프리스쿨 시장 / 유치원·어린이집 영어강사 파견 시장 / 서적교재 시장 / 어학 독학용 기기·교재 시장 / 전자사전 시장 / 유아용 영어회화교재 시장 / 통신교육 시장 / e-learning 시장 / 소프트웨어 시장 / 어학시험 시장 / 유학알선 시장 / 통역∙번역 비즈니스 시장 / 영어 이외 외국어 시장(중국어, 한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 각 분야의 시장규모, 시장 추이 예측, 사업자 점유율 데이터, 주요 플레이어의 동향 해설을 게재

• 주요 사업자의 사업 실태(서비스 상품의 특징, 실적, 사업체제·전략, 향후 전망 등)을 철저히 해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2022년판에서는 제3장 유력 사업자의 실태(사례연구)의 청취조사 기업 수를 대폭 늘릴 예정

목차
Close

제1장 총론

<조사결과 포인트>

1. 어학 비즈니스 시장 전체 동향

2. 각 분야 동향 요약 *상세는 <제2장. 분야별 시장 동향 해설로>

3. 어학 비즈니스 시장 분야별 점유율(주변 비즈니스 제외)

4. 영어 이외 다국어 시장

제2장 분야별 시장 동향

1. 외국어교실 전체 시장

2. 성인 외국어교실 시장

3. 유아·어린이 외국어교실 시장

4. 프리스쿨 시장

5. 유치원·어린이집 영어강사 파견시장

6. 서적교재 시장

7. 어학독습용 기기·독습용 교재 시장 기기

8. 전자사전 시장

9. 유아용 영어회화교재 시장

10. 통신교육 시장

11. 온라인어학학습 시장

12. 소프트웨어 시장

13. 어학시험 시장

14. 유학알선 시장

15. 번역·통역 비즈니스 시장

16. 영어 이외 제3외국어 시장

제3장 유력 사업자의 실태(사례연구)

Ⅰ. 어학원 편

  주식회사 이온

    사업 개황

    업황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향후 사업 전개

  주식회사 ECC

    사업 개황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잇티재팬 주식회사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English Central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GABA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유한회사 캠프링컨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 전략/영업 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QQ English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일반재단법인 국제교육진흥회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셰인코퍼레이션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세이하네트워크 주식회사

    사업 개황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그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공익재단법인 일본YMCA동맹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네이티브캠프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NOVA

    사업 개황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허그컴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비즈메이츠 주식회사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타사와의 협업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FREEMIND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이번 사업전개

  주식회사 베네세비스튜디오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베를리츠재팬 주식회사

    사업 개황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야마하뮤직재팬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레어잡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Ⅱ. 학습교재 편

  주식회사 아르크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EdulinX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폴리글로츠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월드패밀리 주식회사

    사업 개황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Ⅲ. 주변 비즈니스 편

  위시인터내셔널 주식회사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국제교류센터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책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콩그레글로벌커뮤니케이션즈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

    향후 전개

  주식회사 사이멀인터내셔널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지지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선플레어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스쿨위드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젠켄본사 주식회사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DEOW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공익재단법인 일본영어검정협회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일반사단법인 일본통역사협회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번역센터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향후 과제

    향후 전개

  주식회사 마이니치에듀케이션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유한회사 만나미컨설턴트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주식회사 유학정보관

    사업 개황

    타사와의 차별화 요소

    업황

    사업체제

    프로모션/영업전략

    타사와의 협업

    디지털화 대응 및 교육 데이터 활용

    과제와 해결의 방향성

    시장 개황/코로나19 전후 변화와 향후 사업전개

제4장 어학 비즈니스를 둘러싼 외부 환경

Ⅰ. 어학 비즈니스에 관한 사회적 배경

Ⅱ. 해외여행자 동향

Ⅲ. 어학교육 동향

제5장 사용자별 시장 동향

1. ‘유아·어린이’층 시장환경

2. ‘학령’층 시장환경

3. ‘사회인’층의 시장환경

4. '시니어'층 시장환경

5. 기업의 마켓 트렌드

6. 학교 마켓 트렌드

제6장 어학비즈니스 관련 사업자 개별표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