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판 식품산업연감 품목별 동향 편(일본어판)

자료코드
C64108800
발간일
2022/09/07
체재
A4 / 445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45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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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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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인의 식습관은 끊임없이 변화해 내식화(內食化)의 진행, 소비의 양극화와 개별 식사 니즈의 확대, 건강 지향의 고조에 대한 대응 등 시장 환경의 변화가 진행되고 있다.

기상 여건 악화와 환율 변동, 대두와 유채, 밀 등 곡물류를 비롯해 수산자원 등 식품 원자재 가격이 급등과 고공행진을 거듭하는 가운데, 원자재 조달비용의 흡수가 한계에 이른 식품업체들은 제품가격 개정과 중량 조정을 단행하고 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식품 시장을 폭넓게 조사·수록함으로써 해당 시장에 관한 마케팅 전략 책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

조사대상: 식품 메이커 유력기업

조사·분석방법: 야노경제연구소 전문 조사원에 의한 대면취재, 전화취재, 설문조사 외 데스크 리서치에 의한 분석

조사기간: 2022년 5월~2022년 8월

◆자료 포인트

• 품목별 시장동향은 15개 분야 190여개 가공식품에 대해 2017~2021년도 시장규모 추이 및 2021년도 메이커 점유율, 상품동향에 대해 게재

• 카테고리별 및 품목별 동향 분포도로 시장의 변화를 파악 가능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코로나19로 인한 비축 지향과 내식화로 신장하고 있는 '냉동식품'에 관한 내용을 확충. 최근 신장하고 있는 오트밀, 레몬즙, 아몬드밀크, 무알콜맥주, 냉장 햄버그를 추가, 치즈를 가공치즈와 자연치즈의 2품목으로 나누어 시장동향을 게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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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Ⅰ장 식품 시장 개황

 

1. 각 식품산업별 시장규모 추이(2017~2021년도)

2. 식품산업별 시장규모 추이 예측(2022~2026년도)

3. 카테고리·품목별 시장동향 분석

제Ⅱ장 주목 시장 트렌드

1. 코로나19로 인한 식품 지출의 변화

2. 코로나19가 식품 시장에 미친 영향

3. 대체단백질 시장의 동향

4. 가격 동향

제Ⅲ장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1) 주류

(2) 음료(음용우유·우유음료 포함)

(3) 유제품(음용우유·우유음료 제외)

(4) 식육가공품

(5) 수산가공품

(6) 농산가공품

(7) 빵·면류

(8) 밀가루류·분말제품(시판용)

(9) 조미료류

(10) 유지가공품

(11) 설탕·감미료류

(12) 냉동식품

(13) 인스턴트·레토르트식품, 기타

(14) 과자류

(15) 건강식품

제Ⅳ장 품목별 시장 동향

1. 주류

2. 음료

3. 유제품

4. 식육가공품

5. 수산가공품

6. 농산가공품

7. 빵·면류

8. 밀가루류·분말제품(시판용)

9. 조미료류

10. 유지가공품

11. 설탕·감미료류

12. 냉동식품

13. 인스턴트·레토르트식품, 기타

14. 과자류

15. 건강식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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