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구두·신발산업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4110900
발간일
2022/09/29
체재
A4 / 32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27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본 자료는 구두·신발 업계의 현황을 각 기업 취재를 통해 조사하여 향후 구두·신발 업계의 발전과 관련 기업의 경영전략 입안에 일조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

조사대상은 일본의 구두·신발 및 신발 자재 등 신발 업계에 종사하는 메이커, 도소매업 및 주변 관련 업자, 수출입업자로 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자료는 구두·신발 업계의 현황을 각 기업 취재를 통해 조사하여 향후 구두·신발 업계의 발전과 관련 기업의 경영전략 입안에 일조할 수 있도록 작성했다.

조사대상: 조사대상은 일본의 구두·신발 및 신발 자재 등 신발 업계에 종사하는 메이커, 도소매업 및 주변 관련 업자, 수출입업자로 한다.

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2) 우편설문조사

(3)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조사기간: 2022년 7월~2022년 9월

◆자료 포인트

• 일본의 구두·신발 시장에 특화된 업계 관계자가 필독하는 마케팅 리포트

• 2021년도 구두·신발 소매시장 규모, 2022~2023년도 시장규모 예측.

• 신발·신발 소매시장 규모의 아이템별·유통 채널별 내역을 산출.

• 유력 참du 사업자의 전략·동향을 조사(19개사)

①제품·브랜드 전략 동향 ②매입·생산체제 동향 ③판매채널 동향 ④광고·판촉방법 ⑤인터넷 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대한 대응 ⑥향후 사업 전망

• 유력 기업(백화점, 패션 EC 전업, SPA형 기업)의 신발 카테고리의 사례연구 게재

(H2O Retailing(주) ※한큐우메다 본점 여성화 매장의 대응, (주)ZOZO, (주)워크맨)

• 구두·신발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실시

• 유력 기업의 사례연구, 구두·신발 시장 참여기업 개표 게재

• 플러스 콘텐츠: 구두·신발 업계 관련 토픽(IoT의 활용과 지속가능성 대응, 계속 확대되는 CtoC-EC 시장, 패션 EC 동향)

목차
Close

SUMMARY

구두·신발산업연감2023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구두·신발 업계의 동향

1. 구두·신발 업계의 개황

  (1) 구두·신발 업계의 소매 총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2) 아이템별 상황

  (3) 유통채널별 상황

  (4) 유력 참여 사업자 전략분석

  (5) 구두·신발 업계 관련 토픽

2. 구두·신발 관련 기업 실적 추이와 순위

3. 구두·신발 관련 사업자를 대상으로 한 의식조사

제2장 상품별 시장 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 수입 브랜드 시장

  (2)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 남성화 시장

  (2) 여성화 시장

  (3) 스포츠화 시장

 (4) 아동화 시장

제3장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채널의 현황

(1) 백화점 채널 동향

(2) 양판점 채널 동향

(3) 쇼핑센터 채널 동향

(4) 유력 전문점 동향(ABC-Mart, 치요다, G-Foot)

(5) EC 채널 동향

제4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구두·신발 시장

1. 구두·신발 수입 시장의 개황(수입 관련 지표 및 추이)

2. 일본의 구두·신발 제조업·도매업의 개황

3. 구두·신발 소매업 관련 지표

4. 경제 환경의 상황

제5장 구두·신발 시장 참여기업 개표

유력 메이커·도매·외자계 기업 사례연구(13사)

전국 구두·신발 메이커·도매·기업개요(240사)

유력 전문점 사례연구(5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개요(54사)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