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4123500
발간일
2023/01/31
체재
A4 / 20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0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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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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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를 계기로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소비자의 생활양식이 자리 잡으면서 어필리에이트를 비롯한 어필리에이트를 비롯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 시장은 견조하게 추이하고 있다. 2022년은 코로나19 여파가 일순하면서 어필리에이트 시장에서의 업종별 트렌드도 변화하고 있다. 한편 허위·과대 어필리에이트 광고에 의한 소비자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소비자청은 ‘어필리에이트 광고 등에 관한 검토회’를 개최하는 등 업계에서는 시장의 건전화를 도모하는 대응이 적극적으로 행해지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어필리에이트를 중심으로 한 성과보수형 인터넷 광고의 시장 실태를 밝히는 동시에 장래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 기업의 사업 상황 등에 대해 다루고 향후 시장성을 전망한다. 어필리에이트 시장은 코로나19 이후 시장 트렌드가 크게 바뀌면서 사업자 전략과 동향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본 조사에서는 이러한 시장의 변화에 초점을 맞추어 시장의 현황을 분석하는 동시에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을 탐색한다.

조사대상기업: 주요 ASP서비스 제공 사업자, 포인트사이트/포인트몰서비스 제공 사업자

조사방법: 야노경제연구소 전문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바탕으로 일부 설문조사, 문헌조사 병용.

조사기간: 2022년 11월~2022년 12월

◆자료 포인트

• 일본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시장규모 및 장래성 전망

• 주요 ASP의 점유율, 전략, 향후 대응

•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성장 촉진 요인/저해 요인

• 2023년 시장 토픽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코로나19 전후 주요 ASP의 전략·실적 동향, 주목해야 할 시장 토픽스(인보이스 제도, 광고 검증(AD Verification) 대책 등), 2026년까지의 시장 예측 게재 등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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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개황

2. 어필리에이트서비스 분류별 비즈니스 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분류

  2.2 ASP(대리점형) 비즈니스 모델

  2.3 몰형 비즈니스 모델

  2.4 독자형 비즈니스 모델

  2.5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19~2022년도 전망)

  3.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 규모 추이

  3.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

  3.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4.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 규모 예측

  4.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4.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5. 어필리에이트 시장 장래전망

제Ⅱ장 주요 ASP 동향과 전략

1. 주요 ASP의 사업경위

2. 주요 진출기업 목록

3. 주요 ASP의 서비스 개요/비즈니스 모델

4. 주요 ASP 실적동향

5. 주요 ASP 수요분야 업종별 구성비

6.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와 점유율

  6.1 시장규모 추이(2019년도~2022년도 예상)

  6.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6.2.1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 추이

    6.2.2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2021년도)

    6.2.3 어필리에이트 시장 점유율(2022년도 전망)

7.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7.1 광고주의 니즈와 대응

  7.2 어필리에이트 미디어의 니즈와 대응

  7.3 주력분야

  7.4 영업체제

8. 주요 ASP의 사업전략·향후 대응

9. 주요 ASP 사업의 과제/시장 과제

10. 주요 ASP가 생각하는 시장 전망

  10.1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성장성

  10.2 어필리에이트 광고에 대한 단속 강화에 대하여

  10.3 쿠키리스가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10.4 광고 검증 대책에 대하여

  10.5 인보이스 제도 도입에 대한 대책/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11. 어필리에이트 시장예측과 장래 전망

  11.1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2~2026년도)

  11.2 장래 전망

    11.2.1 시장 성장 촉진 요인

    11.2.2 시장 성장 저해 요인

12. 어필리에이트의 실태와 변화(※AMA 조사 발췌)

  12.1 어필리에이트를 시작한 후의 연수

  12.2 어필리에이트 운영에 소요되는 시간

  12.3 한 달 어필리에이트 수입

  12.4 한 달 어필리에이트 수입×어필리에이트 운영에 들이는 시간

  12.5 한 달 어필리에이트 수입×어필리에이트를 시작한 후의 연수

  12.6 어필리에이트 수입 증감/증감 사유

  12.7 코로나19 영향 분석

  12.8 ASP 전속 담당 상황과 전속 담당에게 요구하는 것

  12.9 현재 게재 중인 특별보수안건의 상황

  12.10 가장 주력하는 광고주 장르

  12.11 두 번째, 세 번째로 주력하는 광고주 장르

  12.12 앞으로 주력하고 싶은 장르

  12.13 이용하고 있는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제작 툴

  12.14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에 대한 고객유치 수단

  12.15 ITP에 관한 견해

제Ⅲ장 포인트 사이트의 시장동향

1. 시장동향

  1.1 포인트 사이트 개요

  1.2 포인트 사이트 비즈니스 모델

  1.3 주요 포인트 사이트 실적

  1.4 주요 포인트 사이트 동향

    1.4.1 포인트 사이트 인지도 향상

    1.4.2 포인트 사용처 확충에 관한 대응

    1.4.3 스마트폰 앱에 관한 대응

2.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2018~2026년도 예측)

3. 주요 포인트 사이트 운영사업자의 사업 강화 대응

  3.1 오스비전의 '해피타스'에 관한 대응

  3.2 GMO 미디어의 '포인트타운'에 관한 대응

  3.3 세레스의 ‘Moppy’'에 관한 대응

  3.4 쵸비리치의 ‘쵸비리치’에 관한 대응

  3.5 사이브리지 포인트 사이트에 관한 대응

  3.6 라쿠텐그룹의 '라쿠텐 포인트 몰'에 관한 대응

제Ⅳ장 일본 EC 시장 동향

1. 일본 EC 시장규모 추이

2. 시장동향

  2.1 인터넷쇼핑 이용률 추이(2019~2022년)

  2.2 인터넷쇼핑 지출액 추이(2019~2022년)

  2.3 대형 쇼핑몰 실적동향

    2.3.1 아마존 매출 추이

    2.3.2 라쿠텐의 국내 EC 사업 매출 추이

  2.4 스마트폰을 통한 EC 시장의 성장

제V장 참고자료(신용카드 시장)

1. 신용카드를 둘러싼 환경

  1.1 시장개황

  1.2 시장동향

    1.2.1 BtoB 결제의 이용 확대를 위한 대응

    1.2.2 권면 디자인의 쇄신

    1.2.3 메르페이 신규 진출

2. 시장규모

  2.1 쇼핑 취급액 추이(이슈어 기준)

  2.2 쇼핑 취급액 점유율(이슈어 기준)

  2.3 카드발급사 실적 추이

3. 시장전망

  3.1 쇼핑 취급액 예측(2021년도~2027년도 예측)

  3.2 쇼핑 취급액 예측(카드결제/모바일결제별:2021년도~2027년도)

4. 카드사 실적 및 사업실적

  4.1 영업수익

  4.2 경상이익

  4.3 당기순이익

  4.4 유효회원수

  4.5 카드 취급액(쇼핑·캐싱 합계)

  4.6 카드 취급액(쇼핑)

  4.7 카드 취급액(캐싱)

  4.8 쇼핑리볼빙·할부잔액

  4.9 캐싱잔액

제VI장 ASP 개별 기업 실태

1. 주식회사 애드웨이즈(JANet/Smart-C/AppDriver)

2. 주식회사 인터스페이스(액세스 트레이드)

3. 주식회사 캐널(프리미어 어필리에이트)

4. GMO TECH 주식회사(GMO SmaAD, GMO SmaAFFi)

5. 밸류커머스 주식회사(밸류커머스 어필리에이트)

6. 주식회사 팬커뮤니케이션즈(A8.net)

7. 주식회사 렌트락스(Rentracks)

8. 주식회사 롬버드(felma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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