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판 디스플레이업의 시장전망과 사업전략(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00200
발간일
2023/04/10
체재
A4 / 286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86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본서는 디스플레이업 시장에 대해서 지금까지의 트렌드를 근거로 해 향후 방향성을 시사하는 것을 목적으로 시장 동향의 조사·분석을 실시한 마켓 리포트이다.

디스플레이업 시장은 이벤트 시장과 각종 소매 시장, 호텔 시장 등이 수요의 원천으로 코로나19의 영향이 컸다는 점에서 이후 동향에 주목.

디스플레이 시장을 분석한 다양한 통계, 지표, 유력 사업자의 동향을 다수 게재.

◆조사개요

• 조사목적: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실태를 바탕으로 디스플레이 시장의 실태와 장래성을 분석하여 미래를 위한 과제를 제시했습니다. 본 자료가 당업계를 비롯한 관련 업계 각위의 경영자료로서 도움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작성했습니다.

• 조사대상: 디스플레이 업계, 이벤트 업계, 상업시설 업계, 관련 업계 등

• 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 2023년 1월~2023년 3월

◆자료 포인트

• 디스플레이업 시장을 다양한 각도에서 리포트팅

• NEW: 최신 시장동향과 더불어 지속가능성과 DX 등 유력 사업자의 새로운 대응에도 주목!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동향

2. 기업동향

3. 전망과 과제

총론 디스플레이업의 시장전망과 사업전략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관련 업계의 시장전망

디스플레이 업계의 과제와 전망

제1장 디스플레이 업계의 시장개요

1. 디스플레이 업계의 개요

  (1) 업계의 시장 개요

  (2) 디스플레이업의 위상

  (3) 디스플레이업의 유통구조

  (4) 사인 업계의 개요와 최근 동향

2. 디스플레이 업계 최신 동향

  (1) 디지털 기술의 활용

  (2) 지속가능성에 대한 대응

  (3) 신규 사업에 대한 대응

3. 디스플레이 시장에서의 거시적 환경정리

  (1) 대도시권 상업지 지가 동향

  (2) 인구동태 변화에 따른 영향

  (3) 건축투자 전망

  (4) 인바운드 수요 동향

제2장 이벤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

1. 이벤트 시장의 개요

  (1) 이벤트업의 특색

  (2) 이벤트업의 업무내용

  (3) 이벤트업의 시장구조

2. 이벤트 시장동향

3. 국제회의 동향

  (1) 국제회의 개최건수, 참가자 수 상황

  (2) 도시별 국제회의 개최상황

4. 이벤트 시장 트렌드

  (1) 이벤트의 온라인화

  (2) 국제회의의 하이브리드 개최

  (3) 인기 급상승 중인 e스포츠 시장

  (4) 메타버스 시장

  (5) MICE 시장

5. 이벤트 시장의 전망

제3장 점포 시장의 동향과 전망

1. 점포 종류 및 유형

2. 점포 최신 동향

  (1) EC 확대의 영향

  (2) 소매업계의 재편

  (3) 점포의 재생

  (4) 시설의 ZEB화

  (5) 점포의 로봇 활용

  (6) 점포의 셀프계산대 도입

  (7) 무인점포 동향

3. 주요 점포 개발계획

4. 업태별 시설의 시장동향과 전망

  (1) 쇼핑센터

  (2) 백화점

  (3) GMS(종합슈퍼마켓)

  (4) SM(슈퍼마켓)

  (5) 편의점

  (6) 드러그스토어

  (7) 홈센터

  (8) 가전양판점

5. 아울렛몰

  (1) 아울렛몰의 시장동향

  (2) 향후 시장성

6. 시네마 콤플렉스

  (1)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3) 애프터 코로나 시대 영화관의 생존전략

7. 오락시설

  (1) 시장규모 추이

  (2) 오락실 등의 점포 수 추이

  (3) 주요 기업 시설사업부문 실적동향

8. 업태별 상업판매액 동향

  (1) 상업판매액 시장규모 추이

  (2) 업태별 상업판매액

9. 도도부현별 소매업 시장분석

  (1) 사업소 수

  (2) 종업자 수

  (3) 연간 상품판매액

  (4) 1사업장당 연간 상품판매액

  (5) 매장면적

10. 디벨로퍼 업계 동향

  (1) 상업 디벨로퍼의 사업전략

  (2) 상업 디벨로퍼의 과제

11. 향후 과제와 시장전망

제4장 오피스 시장 동향

1. 사무실 최신 동향

  (1) 텔레워크(재택근무) 확대

  (2) 수요가 높아지는 공유 오피스

  (3) 코워킹 스페이스 확대

  (4) ABW 도입

  (5) 주목받는 'WELL인증' 오피스빌딩

2. 오피스빌딩 수요동향

  (1) 세입자 성약면적 동향

  (2) 오피스 공실률과 평균 임대료 추이

3. 오피스빌딩 개발계획

4. 오피스빌딩 시장의 방향성

제5장 호텔 시장 동향

1. 호텔 최신 동향

  (1) 코로나19의 영향

  (2) 2025년 오사카 엑스포 개최의 영향

  (3) 소유에서 운영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

  (4) 워케이션 대응 확대

  (5) 외국계 호텔의 개업 러시

  (6) 여행·호텔산업 시장규모

2. 호텔 개발 동향

  (1) 호텔 개발 계획

  (2) 디벨로퍼에 의한 호텔 개발

  (3) 철도회사의 호텔경영전략

3. 호텔 시장의 방향성

제6장 관련 업계의 시장동향과 사업전략

1. 종합건설회사 업계 동향

  (1) 건설 업계의 시장동향

  (2) 대형 종합건설회사의 실적동향과 전망

  (3) 중견 종합건설회사의 실적동향과 전망

  (4) 종합건설회사의 과제

2. 외식산업

  (1) 외식산업의 시장동향

  (2) 외식산업의 시장동향

3. 박물관·미술관·수족관 등

4) 광고 시장

  (1) 일본 총광고비 시장규모 추이

  (2) 매체별 광고비

  (3) 업종별 광고비

제7장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의 실태와 사업전략

1. 사업 전개의 개황과 방향성

  (1) 주요 진출 기업의 특성

  (2) 주요 기업의 사업 전개

  (3) 기업그룹체제

2. 주요 디스플레이 기업 실적 추이

3. 사업분야별 매출액 구성

  (1) 업무별 매출액 구성

  (2) 시장분야별 매출액 구성

4. 사업전략 및 영업전략

5. 주력하는 시장분야

6. 향후 과제, 방향성

제8장 주요 기업 사례연구

① (주)노무라공예사

② (주)단세이샤

③ (주)스페이스

④ 미쓰이디자인텍(주)

⑤ (주)SEMBA

⑥ (주)닛쇼인터라이프

⑦ (주)제이프론트건장

⑧ (주)에임크리에이트

⑨ (주)파르코스페이스시스템즈

⑩ (주)미쓰코시이세탄프로퍼티디자인

⑪ (주)후지야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