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판 아동 시장 종합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02500
발간일
2023/06/30
체재
A4 / 39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97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아동 시장 종합 마케팅 연감」은 야노경제연구소가 그동안 발간한 다양한 분야의 조사자료에서 「아동」에 관한 시장분야를 픽업해 각 시장의 현황 및 장래성을 검증하기 위한 종합 자료입니다.

「완구·오락용품·레저」, 「교육서비스, 학용품」, 「아동복」, 「유아·아동용품·서비스」, 「보육 관련 서비스」 등 30개 시장이 넘는 아동 관련 시장의 동향을 게재할 예정입니다.

◆자료 포인트

• 2022년판과의 차이점: 게재 기업 수 증가, 2030년 시장전망에 대해 게재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아동 관련 사업의 시장동향

1. 아동 관련 사업의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추이

2. 아동 관련 비즈니스 분야별 시장동향

3. 아동 관련 비즈니스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표] 아동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4. 아동 관련 비즈니스 2030년도 시장전망

  (1) 아동 관련 비즈니스의 2030년도 시장규모 예측

    [표] 아동 관련 비즈니스의 2030년도 시장규모 예측

  (2) 아동 관련 비즈니스의 2030년도 분야별 시장 예측

제2장 아동 관련 사업 분야별 시장 동향

Ⅰ. 오락용품·레저분야

  1. 완구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장난감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주요 완구 8품목별 시장개황)

    [표] 주요 완구(8품목)별 시장규모 추이(2017~2022년도 예측)

    ①전자완구 시장

    ②모형·취미 시장

    ③남아완구 시장

    ④여아완구 시장

    ⑤게임류 시장(아날로그게임)

    ⑥계절물·잡완구 시장

    ⑦기초완구 시장(지육·영유아 완구, 직소퍼즐)

    ⑧인형 시장

  2. 가정용 비디오게임(하드·소프트)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가정용 비디오게임(하드·소프트)의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3. 아동용 출판물

    (1)시장규모 추이

    ①아동서

    [그래프]/[표] 아동서(서적) 및 그림책의 시장규모 추이

    ②소년·소녀용 만화 잡지

    [그래프]/[표]소년·소녀용 만화잡지(종이 매체)의 시장규모 추이

    [표]소년·소녀용 코믹지 부수·금액 추이

    <판매부수·금액> <발행부수·금액>

    ③소년·소녀용 코믹스

    [그래프]/[표] 소년·소녀용 코믹스(종이 매체)의 시장규모 추이

    [표] 코믹 시장 전체(종이+전자 성인용 포함) 판매금액

    ④아동용 잡지(만화 관련 제외)

    [그래프]/[표] 아동용 잡지의 시장규모 추이

    [표] 아동용 월간지(만화 관련 제외) 종류별 발행 현황

    (2) 시장개황

    ①아동서

    [그래프] 아동서 및 그림책 신간 발행점수 추이

    [그래프] 아동서 및 그림책 신간 추정 발행부수 추이

    [그래프] 아동서 및 그림책 신간 추정 발행금액 추이

    ②소년·소녀용 만화잡지

  4. 아동용 영상 소프트웨어(DVD· 블루레이)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용 영상 소프트웨어(DVD·블루레이)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아동용 비디오 소프트웨어 장르별 판매금액

    [표] 아동용 비디오 소프트웨어 장르별 판매수량

    [표] 아동용 비디오 소프트웨어 종류별 판매금액

    [표] 아동용 비디오 소프트웨어 종류별 판매수량

  5. 유아·아동용 자전거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아동용 자전거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아동용 자동차차·유아용 자동차의 일본 판매 동향

    (3) 주요 기업 동향

  6. 아동·가족용 극장용 영화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가족용 극장용 영화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 영화 흥행 수입 추이

    [표] 일본 영화·외화별 흥행 수입

    [그래프] 영화관 입장객 수 및 평균 요금 추이

    [그래프] 영화관 수(스크린 수) 추이

    [표] 아동·가족용 극장용 영화 흥행 수입 순위(2022년)

  7. 테마파크·놀이공원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테마파크·유원지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 놀이공원 참가인구 추이

    (3) 주요 기업 동향

    [그래프] 도쿄디즈니리조트 입장객 수 추이

  8. 오락실·놀이시설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오락실·놀이시설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9. 인도어 플레이그라운드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인도어 플레이그라운드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Ⅱ. 교육서비스·학용품 분야

  1. 학원·예비교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학원·예비교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2. 사립유치원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사립 유치원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유치원 수 추이

    [표] 유치원생 수 추이

    ·돌봄교실 실시 상황

    [그래프] 유치원 돌봄교실 실시 상황

    [그래프] 유치원 돌봄교실 실시 상황(실시원 수)

    ·인정 유치원 설치 상황

    [표] 인증 유치원 도입 상황

  3. 유아영재교육

    (1) 유아영재교육 시장동향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영재교육의 시장규모 추이

    ②주요 기업 동향

    [표] 유아영재교육 사업자 6개사 유아교육사업 매출 추이

    [그래프] 유아영재교육 시장 주요 기업 매출액 구성비(2022년도)

    1) 유아수험교육 시장 주요 기업 동향

    2) 교육주체형 교육 시장 주요 기업 동향

    (2) 유아수험교육 시장 동향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수험교육의 시장규모 추이

    ② 시장개황

    [표] 초등학교 수와 재학생 수의 추이

    [그래프] 공립: 초등학교 수·재학생 수의 추이,

    국립: 초등학교 수·재학생 수 추이, 사립: 초등학교 수·재학생 수 추이

    [표] 사립초등학교 초등학교 1학년 추이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주요 유아수험 사업자의 특징

    ④시장전망·과제

    (3) 지식주체형 교육 시장 동향

    ①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교육주체형 교육의 시장규모 추이

    ②주요 기업 동향

    [표] 주요 유아교육 사업자의 특징

    ③시장전망·과제

4. 유아체육지도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체육지도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 스포츠 교습비 추이(가계조사)

    (3) 주요 기업 동향

    [표] 주요 사업자의 체육(정규·과외) 지도 매출액 추이

    [그래프] 유아체육지도 시장 주요 기업 매출액 구성비(2022년도)

    (4) 시장전망·과제

  5. 유아·아동 외국어교실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아동 외국어교실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6. 아동 대상 학원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 대상 학원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 학원 관련 교습비 지출금액 추이

    [그래프]/[표] 예술문화 활동비(월) 추이

    [그래프]/[표] 교양·기타 활동비(월) 추이

  7. 아동 스포츠교실·스포츠클럽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용 스포츠교실·스포츠클럽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 스포츠 교습비 지출금액 추이

    [그래프]/[표] 스포츠 레크리에이션 활동비(월) 추이

    (3) 주요 기업 동향

    [표] 주요 피트니스 사업자의 아동용 스포츠스쿨 전개 상황

  8. 유아 대상 통신교육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 대상 통신교육의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9. 학생 대상 통신교육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학생 대상 통신교육의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10. 학습참고서·문제집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학습참고서·문제집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학습참고서 신간 발행 현황

    (3) 주요 기업 동향

  11. 아동 문구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 문구의 시장규모 추이

    [표] 유치원·초등학교 재학생 수 추이(명) 초등학교 1학년 재학생 수 추이(명)

    [표] 2인 이상 가구의 가구당 문구 연간 지출액(세대주 연령별)

    (2) 시장개황

    [표] 아동 문구 품목과 주요 진출업체

    (3) 상품별 동향

    ①연필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연필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그래프] 연필 시장(일본) 업체 점유율

    ②지우개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지우개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그래프] 지우개 시장(일본) 업체 점유율

    ③학습장 시장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학습장의 시장규모 추이

    2) 주요 기업 동향

    [그래프] 학습장 시장(일본) 제조사 점유율

  12. 책상·의자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책상·의자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표] 6세 아동 인구 추이

    [그래프] 6세 이하 연령별 인구(2022년 10월 기준)

    ·책상의 연간 지출 금액

    [그래프]/[표] ‘서재·학습용 책상·의자’에 대한 가구당 연간 지출 금액

    (3) 주요 기업 동향

  13. 란도셀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란도셀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Ⅲ. 식품 분야

  1. 육아용 우유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육아용 우유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2. 베이비푸드

    (1)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베이비푸드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2021년(112월) 베이비푸드 생산 통계(베이비푸드)

    [표] 2021년(112월) 베이비푸드 생산 통계(베이비음료)

    [표] 2021년 (1~12월) 베이비푸드 생산 통계 (간식, 가공식품 합계)

    (3) 주요 기업 동향

  3. 완구과자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완구과자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Ⅳ. 의류 분야

  1. 아동·유아복

    (1)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유아복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아동·유아복 채널별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 아동·유아복 채널별 구성비

    [그래프] 가구당 아동·유아복 지출 추이

    [표] 가구당 아동·유아복 소비지출 추이

    [표] 가구당 아동복 구입 현황

    [표] 가구당 유아옷 구입 현황

    (3) 주요 기업 동향

  2. 학생복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교복(스쿨유니폼)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가구당 교복에 대한 연간 지출, 구입수량, 평균가격

    [그래프] 재학생 수 추이

    [표] 학교 수 및 재학생 수 추이

    (3) 주요 기업 동향

    [표] 학생 의류 제조업체 매출 순위

  3. 아동화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화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가계조사에서 보는 신발 지출금액 추이(2인 이상 가구)

    [그래프] 신발 평균단가 추이

    (3) 주요 기업 동향

V. 아동 관련 용품·서비스 분야

  1. 유아용 기저귀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용 기저귀 시장규모 추이

    [표] 영유아용 기저귀 생산 매수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2. 유모차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모차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표] 유모차의 SG마크 표시 수량(표시 신청 수량≒취득 실적)

    (3) 주요 기업 동향

  3. 아기침대·아동용 침구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아기침대·아동용 침구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표] SG마크 표시 수량(표시 신청 수량≒취득 실적)

    (3) 주요 기업 동향

  4. 카시트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카시트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 일본자동차부품공업회 회원의 카시트 국내 출하량 추이(2016년)

    [그래프] 연령별 카시트 사용률 추이

    [그래프] 2022년 카시트 사용 현황(6세 미만 전체)

    (3) 주요 기업 동향

  5. 아동 사진관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 사진관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3) 주요 기업 동향

  6. 휴대전화·스마트폰(아동 이용분)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휴대전화·스마트폰(아동 이용분)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그래프] 휴대전화 통신료 추이

    (3) 주요 기업 동향

    [표] 아동용 휴대전화 주요 기종 목록

  7. 아동 방범용품·서비스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동용 방범용품·서비스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표]/[그래프] 형법범의 소년·피해 인지 건수

    [표] 참고-방범설비 추정 시장 추이

    [그래프] 휴대전화 사업자 필터링 서비스 가입률·사업자 설정률

    [그래프] SNS로 인한 사범 피해아동 수 추이

    [표] SNS로 인한 사범 피해아동 추이 및 접근수단

Ⅵ. 보육 관련 서비 스분야

  1. 어린이집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어린이집의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어린이집 수, 정원 수, 이용 아동 수 상황

    [표] 어린이집 등의 정원·이용 아동 수 등의 상황

    [표] 연령 구분별 어린이집 등 이용 아동 수

    [그래프] 어린이집 이용률 추이

    ·대기아동 문제

    [그래프] 어린이집 대기아동 수 추이

    [표] 대기아동 수 50명 이상의 시구읍면

    (3) 시장전망·과제

  2. 돌봄교실

    (1) 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돌봄 시장규모 추이

    (2) 시장개황

    ①돌봄교실의 시설 수·개설 상황

    [그래프]/[표] 돌봄교실(방과후학교) 시설 수 추이

    [표] 돌봄교실(방과후학교) 설치장소 상황

    ②돌봄교실 등록아동 수 및 대기아동 수 동향

    [그래프] 돌봄교실(방과후학교) 등록 아동수 및 대기 아동수 추이

    [표] 학년별 등록아동 수 상황

    [표] 학년별 대기아동 수 상황

    (3) 시장 전망·과제

제3장 사업자 개별 동향

(※)의 기업 개표는 야노경제연구소 발행 조사 리포트에서 발췌·조정·편집을 거쳐 재게재했기 때문에 조사 당시의 내용이다. 또한 일부 새롭게 조사·정보를 수집하여 갱신한 경우도 있다.

1. 이온판타지

2. (주)EQWEL

3. (주)이치신랩(도쿄학원)

4. (주)갓켄에듀케이셔널

5. (주)글로벌키즈COMPANY(※)

6. (주)JP홀딩스(※)

7. (주)시마무라(※)

8. (주)Jacpa

9. 쇼갓칸슈에이샤프로덕션

10. 쇼와노트(주)(※)

11. (주)신가카이

12. (주)세가토이즈(※)

13. (주)다카라토미(※)

14. (주)도큐키즈베이스캠프(※)

15. (주)돈보연필(※)

16. (주)니시마쓰야체인(※)

17. 일본토이저러스(주)(※)

18. (주)반다이(※)

19. 미쓰비시연필(주)(※)

20. (주)메이코네트워크 재팬(※)

21. (주)야루키스위치그룹

22. 유아활동연구회(주)

23. 리프러스(주)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