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판 피트니스 시설 시장의 현황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08100
발간일
2023/09/29
체재
A4 / 28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89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코로나19의 영향을 크게 받은 피트니스 시설 시장. 휴회·탈퇴자가 증가해 시설 자체도 휴업을 할 수 없게 되는 등 피해가 크고 폐점한 점포도 적지 않습니다.

한편 코로나19에 대응한 시설 운영과 온라인 피트니스 등과 같은 IT 활용과 에스테틱 머신 도입 등 코로나19로 인해 새로운 대응도 진행되어 피트니스 시설이 진화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최신 전국의 시설입지와 폐점 수 등 피트니스 시설을 업태별로 분석해 현황, 과제, 전망을 정리합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리포트에서는 피트니스 시설의 업태별 현황, 과제, 전망을 정리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 피트니스 시설의 정보를 GIS(지도정보시스템)에 대입해 인구통계를 이용해 각 업태의 입지환경을 정량적으로 고찰한다.

• 조사대상:

전국 민영 피트니스 시설 경영 기업

전국 민영 피트니스 시설(클럽·헬스장·스튜디오 등) 외

• 조사방법: 조사원의 주변자료 조사 및 대면·전화취재 등

• 조사기간: 2023년 7월~2023년 9월

◆자료 포인트

• GIS(지도정보시스템)를 사용하여 시설의 입지환경을 인구통계를 이용하여 정량적으로 고찰

• 자체 집계한 전국의 시설을 업태별(종합형·소규모형·24시간형·요가형·기타)로 분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주목 업태」로 최근 점포 수가 증가하고 있는 3가지 업태를 특집!

·2020년 10월~2023년 7월 기간 중 폐점시설 입지환경을 업태별로 분석!!

목차
Close

제1편 조사결과 포인트

1. 조사결과 포인트

  (1) 피트니스 시설의 시장동향

  (2) 업태별 시장동향(시장규모, 전망, 과제)

2. 코로나19의 영향

  (1) 코로나19의 영향

  (2) 코로나19 대책

제2편 피트니스 시설의 시장개요

1. 피트니스 시설 시장규모

2. 피트니스 시설 수

3. 사용자 동향(참여인구, 참여율, 참여횟수)

제3편 업태별 동향

1. 종합형

  (1) 종합형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5) 종합형 시장규모

2. 소규모형

  (1) 소규모형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5) 소규모형 시장규모

3. 24시간형

  (1) 24시간형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5) 24시간형 시장규모

4. 요가형

  (1) 요가형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5) 요가형 시장규모

5. 기타

  (1) 기타 개요

제4편 주목 업태

1. 퍼스널 트레이닝 체육관

  (1) 퍼스널 트레이닝 체육관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2. 필라테스

  (1) 필라테스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3. 라이트 층을 위한 24시간형

  (1) 라이트 층을 위한 24시간형 개요 및 타깃 고객층

  (2) 프로모션 및 영업전략

  (3) 점포전략 및 출점전략

  (4) 향후 과제·방향성

제5편 참여기업 동향

1. 기업의 전략·방향성

2. 유력 기업 동향

  (1) 센트럴스포츠(주)

  (2) 코나미스포츠(주)

  (3) (주)팁니스

  (4) (주)르네상스

  (5) (주)컵스재팬

  (6) (주)Fast Fitness Japan

  (7) (주)야마우치

  (8) (주)LAVA International

  (9) (주)액토스

  (10) RIZAP(주)

3. 참여기업 리스트

제6편 피트니스 시설의 지역 마케팅

1. 피트니스 시설의 입지환경 분석

  (1) 기존 시설의 입지환경

  (2) 폐점 시설의 입지환경

2. 상권 포텐셜 랭킹

  (1) 도도부현별 시설당 인구

  (2) 시구정촌별 시설당 인구 순위 상위

  (3) 시설별 시설당 인구 순위(반경 2km) 상위

  (4) 시설별 시설당 인구순위(반경 2km) 하위

  (5) 상권시설 수 순위(반경 2km) 상위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