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콜센터 시장 총람 ~서비스&솔루션~(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2500
발간일
2023/10/30
체재
A4 / 827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827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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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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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보고서는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 콘택트센터 솔루션 시장에 관한 조사를 실시하고 아래 항목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시장동향

(2) 시장규모 추이·예측

(3) 참여 사업자 점유율

(4) 참여 사업자 동향과 전략

• 조사대상:

(1)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

(2) 콘택트센터 솔루션 시장

※모두 조사대상지역은 일본 국내

• 조사대상 기업 수:

텔레마케팅 서비스 사업자 19개사

콘택트센터 솔루션 사업자 22개사 합계 41사

※구 KDDI에볼버, 구 리라이아커뮤니케이션즈는 양사 모두 취재를 실시했으므로 각각 1사로 카운트

• 조사방법:

(1) 전문연구원의 취재(대면, 온라인), 전화취재, 서면취재

(2) 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 2023년 7월~2023년 10월

◆자료 포인트

•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과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을 취재

•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에서는 전체 시장, 사업내용별, 서비스 형태별, 업무내용별, 비콜 대응 업무, 콜 대응 업무, 고객 업종별 각 시장규모 추이·예측 및 주요기업의 사업 동향·점유율을 조사

•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에서는 전체 시장,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SI·서비스·지원, 업종별, 클라우드형 콘택트센터 솔루션, 각 시장규모 추이·예측 및 주요기업의 사업동향·점유율을 조사

• 【2022년판과의 차이】2023년판에서는 2022년도 실적치와 2023년도 전망치를 갱신하는 것 외에 ‘생성 AI’와 ‘2030년 시황’에 관해서도 새롭게 취재를 실시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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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1장 총론

1. 텔레마케팅 시장 동향

  [특집] 2030년 텔레마케팅 시장 전망

2. 콘택트센터 솔루션 시장 동향

  [특집] 2030년 콘택트센터 솔루션 시장 전망

제2장 텔레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2.1 텔레마케팅 서비스 분야별 정의

  (1) 사업내용별 정의

  (2) 서비스 형태별 정의

  (3) 업무내용별 정의

  (4) 비콜·콜별 정의

2.2 텔레마케팅 시장 현황과 전망

  (1) 텔레마케팅 시장규모(2020~2025년도)

  (2) 사업내용별 구성비(2020~2025년도)

    ①인바운드 추이

    ②BtoB 아웃바운드 추이

    ③BtoC 아웃바운드 추이

    ④기타 관련 서비스 추이

  (3) 서비스 형태별 구성비(2020~2025년도)

    ①스탭 파견 추이

    ②청부의 추이

    ③아웃소싱의 추이

  (4) 업무내용별 구성비(2020~2025년도)

    ①문의창구의 추이

    ②수주센터의 추이

    ③헬프데스크의추이

    ④영업마케팅의 추이

    ⑤리서치의 추이

    ⑥기타 인바운드/아웃바운드

  (5) 비콜·콜 대응별 구성비(2020~2025년도)

    ①메일 대응 업무의 추이

    ②FAX 대응 업무의 추이

    ③소셜 대응 업무의 추이

  (6) 업종별 구성비(2021~2023년도)

  (7) 주요 기업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8) 주요 기업의 매출액 성장률(2021~2023년도)

  (9) 주요 기업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0) 주요 기업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매출액 성장률(2021~2023년도)

2.3 분야별 세부사항

  (11) 인바운드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2) BtoB 아웃바운드 매출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3) BtoC 아웃바운드 매출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4) 기타 관련 서비스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5) 스태프 파견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6) 도급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7) 아웃소싱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8) 문의창구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9) 수주센터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0) 헬프데스크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1) 영업·마케팅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2) 리서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3) 메일 대응 업무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4) FAX 대응 업무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5) 소셜 대응 업무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26) 자사 시설 부스 수(2022년도)

  (27) 전체 부스 수(2022년도)

  (28)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안건 수 기준, 2022년도)

  (29)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전체 부스 수 기준, 2022년도)

  (30) 고객업종 구성비(금액 기준 2021년도)

  (31) 고객업종 구성비(금액 기준,2022년도)

  (32) 금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2021~2023년도)

  (33) 통신에서의 매출액 점유율(2021~2023년도)

  (34) 제조에서의 매출액 점유율(2021~2023년도)

  (35) 유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2021~2023년도)

  (36) 공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2021~2023년도)

  (37) 서비스 외 매출액 점유율(2021~2023년도)

  (38)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2년도)

  (39) 고객 접점 스탭 수(2022년도)

  (40) 영업요원 수 및 조직체계(2022년도)

제3장 주요 텔레마케팅 사업자의 동향

3.1 알티우스링크 주식회사/(구)주식회사 KDDI에볼버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5)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6)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1~2022년도)

  (7)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8)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9) 사업 개황

  (10) 코로나19 등 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4)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5)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6) BPO에 대한 대응

  (17)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8) 영업 전략

  (19) 얼라이언스 전략

  (20) 재해 시 복구체제

  (21)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2) 거점 전개

  (23) '지방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4) 생성 AI(인공지능)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25) 생성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6) 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27) RPA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9)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30) 2030년 시장 전망과 사업 전개

3.2 알티우스링크 주식회사/(구)리라이아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5) 부스 수(2020~2022년도)

  (6)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7)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1~2022년도)

  (8)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9)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1~2022년도)

  (10)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11)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12) 사업 개황

  (13) 코로나19 등 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4)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5) 생성 AI(인공지능)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6) 생성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3.3 주식회사 NTT넥시아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5)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1~2022년도)

  (6)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7)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8)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9) 사업 개황

  (10)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응

  (14)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5)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6) BPO에 대한 대응

  (17)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8) 영업 전략

  (19) 얼라이언스 전략

  (20) 재해 시 복구체제

  (21)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2)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3) 생성 AI(인공지능)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4)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5)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7)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4 주식회사 NTT데이터스마트소싱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5)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6) 부스 수(2020~2022년도)

  (7)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8)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9) 사업 개황

  (10)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4)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5)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6) BPO에 대한 대응

  (17)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8) 영업 전략

  (19) 얼라이언스 전략

  (20) 재해 시 복구체제

  (21)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2)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3)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4)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5)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6) RPA를 활용한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2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8)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9)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5 주식회사 NTT마케팅액트ProCX

  (1) 사업 개황

  (2)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3)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6)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7)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8) BPO에 대한 대응

  (9)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0) 영업 전략

  (11) 얼라이언스 전략

  (12) 재해 시 복구체제

  (13)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4)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5)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6)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7)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8)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19)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0)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1)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6 긱웍스애드밸류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부스 수(2020년도~2022년도)

  (5)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6)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7) 사업 개황

  (8)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9)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0)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1) 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응

  (12)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3)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4) BPO에 대한 대응

  (15)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6) 영업 전략

  (17) 얼라이언스 전략

  (18) 재해 시 복구체제

  (19)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0)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1)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2)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3)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4)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5)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6)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7)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7 주식회사 TMJ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5) 부스 수(2020~2022년도)

  (6)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7)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8)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9) 사업 개황

  (10) 코로나19 등 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4)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5) 거점 전개, '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6)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7) BPO에 대한 대응

  (18)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9) 영업 전략

  (20) 얼라이언스 전략

  (21) 재해 시 복구체제

  (22)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3) 생성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24) 생성 AI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5) 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서비스 가능성

  (26)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8)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8 디큐빅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5) 부스 수(2020~2022년도)

  (6)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7)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8)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1~2022년도)

  (9)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10)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11) 사업 개황

  (12)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3) AI 서비스에 대한 대응

  (1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 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응

  (16)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7)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8) BPO에 대한 대응

  (19)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20) 영업 전략

  (21) 얼라이언스 전략

  (22) 재해 시 복구체제

  (23)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4)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5)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6)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9 주식회사 텔레코미디어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3)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2년도)

  (4) 부스 수(2020~2022년도)

  (5)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6)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7)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1~2022년도)

  (8)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9)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10) 사업 개요

  (11)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재해 시 복구체제

  (16)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7)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8)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0 트랜스코스모스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5) 기타 관련 서비스 추이(2021~2023년도)

  (6) 부스 수(2020~2022년도)

  (7)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8)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1~2022년도)

  (9)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10)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1~2022년도)

  (11)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12)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13) 사업 개황

  (14) 코로나19 등 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5)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6)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7)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8)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9) 헬프 데스크 서비스에 대한 대응

  (20)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21) BPO에 대한 대응

  (22)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23) 영업 전략

  (24) 재해 시 복구체제

  (25) 거점 전개

  (26) 생성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27) 생성 AI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8) 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RPA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9)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30)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31)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1 일본토탈텔레마케팅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5) 부스 수(2020~2022년도)

  (6)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7)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8)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9)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2년도)

  (10) 사업 개황

  (11)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2)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응

  (15)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6)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7) BPO에 대한 대응

  (18)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9) 영업 전략

  (20) 얼라이언스 전략

  (21) 재해 시 복구체제

  (22)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3)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4)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5)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6)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7)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28)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9)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30)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12 버처렉스컨설팅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5) 사업 개황

  (6) 코로나19 등 콘택트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7)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0)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DX 추진)

  (11) BPO에 대한 대응

  (12)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3) 영업 전략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재해 시 복구체제

  (16)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7)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9) 생성 AI를 활용한 콘택트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0) RPA가 콘택트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1) RPA를 활용한 콘택트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22)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3)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4)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13 비위즈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5) 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6) 부스 수(2021~2023년도)

  (7)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8)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1~2022년도)

  (9)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10) 사업 개황

  (11)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2)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3)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5)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6)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7) BPO에 대한 대응

  (18)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9) 영업 전략

  (20) 얼라이언스 전략

  (21) 재해 시 복구체제

  (22)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3)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4)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5)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6)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7)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2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9)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30)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14 후지쯔커뮤니케이션서비스 주식회사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년도)

  (5) 사업 개황

  (6)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7)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10)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1) 헬프데스크 서비스에 대한 대응

  (12)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3) BPO에 대한 대응

  (14)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5) 영업 전략

  (16) 얼라이언스 전략

  (17) 재해 시 복구체제

  (18)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9)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0)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1)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2)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3)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4)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5)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15 주식회사 프레스티지인터내셔널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4)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1~2022년도)

  (5) 사업 개황

  (6)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7)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8)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 재택근무에서의 서비스 대응

  (10)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1)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2) BPO에 대한 대응

  (13)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4) 영업 전략

  (15) 얼라이언스 전략

  (16) 재해 시 복구체제

  (17)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8)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9)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0)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1)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2)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3)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4)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5)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3.16 주식회사 벨웨일시부야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사업 개황

  (5)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6)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7)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9)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0)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11) BPO에 대한 대응

  (12)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13) 영업 전략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재해 시 복구체제

  (16)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7)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업계에 미치는 영향

  (19)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0)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업계에 미치는 영향

  (21)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22)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3)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4) 2030년의 장래 전망과 향후의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한 대응

3.17 주식회사 벨시스템24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5) 부스 수(2020~2022년도)

  (6)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7)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1~2022년도)

  (8)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9)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1~2022년도)

  (10)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11) 영업부문 요원 수 및 조직형태(2021년도)

  (12) 사업 개황

  (13) 코로나19 등 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4)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5)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6) 재택 콘택트센터에 대한 대응

  (17)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18) 헬프 데스크 서비스에 대한 대응

  (19) 데이터 활용에 대한 대응

  (20) BPO에 대한 대응

  (21) 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응

  (22) 영업 전략/얼라이언스 전략

  (23) 재해 시 복구체제

  (24)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5) 거점 전개

  (26) '지방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27) 생성 AI(인공지능)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28) 생성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9)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30)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31)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8 주식회사 마케팅웨어

  (1) 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2) 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3) 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1~2023년도)

  (4) 부스 수(2022년도)

  (5) 부스 수 구역별 구성비(2021~2022년도)

  (6) 수주 안건의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2년도)

  (7) 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8) 콜센터 운영비용 구성비(2022년도)

  (9) 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년도)

  (10) 시장 개황

  (11) 회사의 특징과 서비스의 강점

  (12) 과제 및 그 해결의 방향성

  (13)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9 주식회사 WOW커뮤니케이션즈

  (1) 사업 개황

  (2) 코로나19 등 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3) 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4) 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 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응

  (6) 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응

  (7) 빅데이터에 대한 대응

  (8) BPO에 대한 대응

  (9) 영업 전략

  (10) 얼라이언스 전략

  (11) 재해 시 복구체제

  (12) 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3) 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콘택트센터 개설·운영

  (14)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5) 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6)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7) 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의 가능성

  (18) 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9) 인력 부족의 영향과 대책

  (20)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해서

제4장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의 실태와 전망

4.1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의 현황과 전망

  (1)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규모(2021~2025년도)

  (2)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규모 내역(2021~2023년도)

  (3) 업종별 시장규모 내역(2021~2022년도)

  (4) 클라우드형 콘택트센터 솔루션 시장규모(2020~2024년도)

4.2 주요 기업의 점유율 등

  (5) 주요 기업의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6) H/W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7) S/W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8) SI·서비스·지원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9) 클라우드형 솔루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3년도)

  (10) 금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2년도)

  (11) 통신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2년도)

  (12) 제조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2년도)

  (13) 유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2년도)

  (14) 공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2년도)

  (15) 서비스 외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1~2022년도)

  (16) 고객업종 구성비(금액 기준 2021년도)

  (17) 고객업종 구성비(금액 기준, 2022년도)

  (18) 좌석 수 규모별 구성비(안건 수 기준, 2022년도)

4.3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시장 동향

  (19) 시장 동향

    ①콘택트센터 솔루션 벤더의 판매 상황

    ②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③클라우드형 콘택트센터에 대한 대응

    ④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⑤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⑥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⑦RPA에 대한 대응과 내용

    ⑧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⑨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20) 주요 벤더의 솔루션과 향후 사업 전개

  (21) 과제

    ①벤더 입장에서 본 콘택트센터 사업자의 과제

    ②AI와 옴니채널 등 신기술 도입과 변화 대응에 관한 과제

    ③콘택트센터의 역할 변화와 고객사 조직 연계에 관한 과제

    ④클라우드형 서비스 도입 진전과 관련된 과제

    ⑤솔루션 제안에 관한 과제

    ⑥마케팅 및 영업 전략과 관련된 과제

    ⑦벤더로서의 경영 전략상 과제

  (22)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벤더의 전략

    ①패키지화·오픈화·멀티벤더화를 통한 얼라이언스

    ②솔루션의 다양화·기능의 고도화를 추구한 차별화

    ③옴니채널화를 통한 고객 여정의 일원관리

    ④고객체험 DX솔루션 추구와 데이터 플랫폼 구축

    ⑤클라우드형 서비스를 통한 리커링 비즈니스 모델

    ⑥업종 및 업태에 특화된 솔루션 제공

    ⑦기업 그룹에 의한 시너지 효과

    ⑧LCM(Life Cycle Management) 서비스

제5장 주요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벤더의 동향

5.1 주식회사 아이티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사용자 도입사례

5.2 이토추테크 솔루션즈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3 이와사키통신기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4 SSK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5 엔티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CRM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시스템 제휴·응대 자동화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1) 과제

  (12)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 얼라이언스 전략

  (14) 사용자 도입사례

5.6 NTT비즈니스솔루션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7 오키전기공업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8 주식회사 컴디자인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9 주식회사 콜라보스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10 사이버콤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11 제네시스클라우드서비스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1) 과제

  (12)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 얼라이언스 전략

  (14) 사용자 도입사례

5.12 나이스재팬 주식회사

  (1) 판매 개황

  (2)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3) 솔루션 개요

  (4)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5) VOC(Voice of Customer)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9)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0)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

  (11) 과제

  (12)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 얼라이언스 전략

  (14) 사용자 도입사례

5.13 일본아이비엠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솔루션 개요

  (4)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5)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9) 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0)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1)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2) 얼라이언스 전략

  (13) 사용자 도입사례

5.14 일본어바이어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0) 얼라이언스 전략

  (11) 사용자 도입사례

5.15 니혼전기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5.16 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솔루션 개요

  (4)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5)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9)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과제

  (11)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2) 얼라이언스 전략

  (13) 사용자 도입사례

5.17 주식회사 히타치제작소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18 후지쯔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9)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0) 얼라이언스 전략

  (11) 사용자 도입사례

5.19 벨린트시스템즈재팬 주식회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5.20 미쓰이정보 주식회사

  (1) 판매 개황

  (2)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3) 솔루션 개요

  (4)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5)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0) 과제

  (11)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2) 얼라이언스 전략

  (13) 사용자 도입사례

5.21 라쿠텐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1) 판매 개황

  (2)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3) 솔루션 개요

  (4)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5)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생성 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9) 과제

  (10)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1) 얼라이언스 전략

  (12) 사용자 도입사례

5.22 주식회사 링크

  (1) 콘택트센터 솔루션 매출액(2021~2023년도)

  (2) 판매 개황

  (3)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애프터 코로나 대응

  (4) 솔루션 개요

  (5) 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6) VOC 분석에 대한 대응과 내용

  (7) 생성 AI에 대한 대응과 내용

  (8) 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RPA의 대응과 내용

  (10) 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 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응과 내용

  (12) 과제

  (13) 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 얼라이언스 전략

  (15) 사용자 도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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