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판 헤어케어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2600
발간일
2023/10/23
체재
A4 / 282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82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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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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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전망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헤어케어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을 조사·분석함으로써 헤어케어 시장의 현황 파악과 전망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 조사대상시장: 헤어케어 시장

• 조사대상: 헤어케어 시장 진출 기업/기타 관련기업, 유관단체

• 조사항목: 목차 참조

• 조사방법 : 당사 전문연구원에의 대면취재 및 전화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 조사기간: 2023년 8월~2023년 10월

◆자료 포인트

• 주목받는 헤어케어 관련 시장(모발업, 식모, 발모발모제, 헤어케어제)을 한 권으로 이해할 수 있는 필독 마케팅 리포트

• 모발업 종류별 [가발·증모/서비스·상품판매/남성용/여성용]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와 점유율(2020~2022년도)을 조사

• 식모 시장의 종류별 [자모/인공모] 시장 규모 추이(2018~2022년도)와 점유율(2020~2022년도)을 조사

• 발모·발모제 시장 유통별 [일반/의가/기타] 시장 규모 추이(2018~2022년도)와 점유율(2020~2022년도)을 조사

• 헤어케어제 시장의 제품별 시장규모 추이(2018~2021년도)와 점유율(2020~2022년도) 조사

• 주요 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 철저 조사(21사)

• 전회판과의 차이: 뉴노멀시대 전망, DX화, SDGs, 원재료 가격 급등에 대한 대응을 조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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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헤어케어 총시장 개황

1. 2021년도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3. 시장규모 구성비(2022년도)

4.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8~2022년도)

5.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향후 전망

6.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참고: 남성형 및 여성형 탈모 진료 가이드라인 2017년판

제Ⅱ장 모발업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가발·증모

  2) 서비스·상품 판매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3. 시장별 성장률 비교(2018~2022년도)

  1) 상품별

  2)성별

4. 모발업 시장구성비(2022년도)

  1) 상품별

  2) 성별

5.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

  1) 제품·서비스 전략

  2) 가격 전략

  3) 유통 전략

  4) 프로모션 전략

6. 시장점유율(2020~2022년도)

  1) 전체(상위 10사)

  2) 가발·증모(상위 7사)

  3) 서비스·상품 판매(상위 4사)

  4) 남성용(상위 5사)

  5) 여성용(상위 8사)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향후 전망

  1) 모발업을 축으로 한 토탈 헤어 솔루션 서비스를 전개하는 기업 증가

  2) 여성용에서는 단카이 주니어 세대의 흡수가 포인트

  3) 비즈니스 모델의 DX화가 가속화하는 동시에 디지털과 리얼의 융합이 진전

8.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1) 전체

  2) 상품별

  3) 성별

제Ⅲ장 모발이식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3. 모발 종류별 성장률 비교(2018~2022년도)

4. 모발 종류별 시장구성비(2022년도)

5. 진출시설 동향

6. 시장점유율(2020~2022년도)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향후 전망

  1) 젊은층 남성의 모발이식 치료 확대, 모발이식 횟수 감소로 평균 수술가격 저하

  2) 여성의 모발이식 치료 확대, 미용효과를 목적으로 한 자가모발 이식이 주목

  3) 미용의료 시장 확대, 미용의료 시술 후 탈모 및 흉터 수정 니즈 증가

8. 시장 전망과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1) 전체

  2) 모발 종류별

제Ⅳ장 발모·발모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1) 일반유통

  2) 의료용 유통

  3) 기타 유통

2.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전체

  2) 유통별

3. 유통별 성장률 비교(2018~2022년도)

4. 유통별 시장규모(2022년도)

5. 미녹시딜 5% 함유 발모제 동향

6.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

7. 시장점유율(2020~2022년도)

  1) 전체(상위 19사)

  2) 일반유통(상위 7사)

  3) 의료용 유통(상위 3사)

  4) 기타 유통(상위 10사)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시장 전망

  1) 기타 유통에서는 통신판매(특히 EC)가 확대, 여성 수요의 확보가 포인트

  2) 일반유통은 신규 진출 증가로 활발화, 제1류 의약품 발모제(후발품) 견조하게 추이

  3) 의료용으로는 젊은층 남성 수요가 가시화, 가격 소구력이 있는 후발품 점유율이 확대

8.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1) 전체

  2) 유통별

제V장 헤어케어제 시장 동향 분석

1. 시장 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3. 제품 카테고리별 성장률 비교(2018~2022년도)

4.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구성비(2022년도)

5. 진출기업 마케팅 전략(13사)

6. 시장점유율(2020~2022년도)

  1) 전체(상위 12사)

  2) 샴푸(상위 12사)

  3) 트리트먼트(상위 12사)

  4) 린스(상위 5사)

7. 시장의 문제점과 과제와 시장 전망

  1) 디지털과 리얼의 융합이 진전

  2) D2C형 브랜드 대두(팹리스 업체 대두)

  3) Z세대용 브랜드 증가

8.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1) 전체

  2) 제품 카테고리별

제VI장 유력 진출기업·시설의 마케팅 전략(21사)

<모발업(5개사)>

주식회사 아트네이처

~’핀으로 고정할 수 없는 가발’, ‘피린’이 계속 호조~

주식회사 어델런스

~창업 50주년을 맞아 모발·미용·건강·의료 영역에서 진화를 지향하는~

주식회사 스벤슨

~2023년 3월 미용실 운영 대기업인 다가야와 업무제휴~

주식회사 도쿄의발성형

~기존 가발의 상식을 뒤집는 신제품 'Aplan FREEDOM WIG' 출시~

주식회사 프로피아

~’자연스러움’을 키워드로 온라인 중심의 프로모션을 더욱 강화~

<모발이식 클리닉(2시설)>

신와클리닉

~2022년 8월 긴자원 개설, 전국 5원 체제로~

도쿄메모리얼클리닉/사토미용클리닉

~'Oops'와의 연계를 통해 AGA 온라인 진료체제 강화~

<발모, 발모제 업체(5개사)>

올가논 주식회사

~2021년 7월, AGA 치료제에 대해서는 MSD에서 올가논에 대한 제조판매 승인을 승계~

다이쇼제약 주식회사

~8종 유효성분 함유 발모제 '립X5 충전' 신규 출시~

주식회사 바스크린

~인센트, 몰티로 라인업 확충, 잠재수요 개척 도모~

주식회사 파머푸드

~2023년 7월 '뉴모®발모제' 누계 판매량 2,200만 병 돌파~

후지산업 주식회사

~2022년 6월 '약용 릴리쥬 냉감 발모 에센스' 출시~

<헤어케어제 업체(9개사)>

주식회사 I_ne

~2021년 출시 'YOLU' 대박 2022년도 매출 70.8억 엔으로 급확대~

앙파 주식회사

~종합화장품 업체로서 새롭게 펨케어/옴므케어 분야에 진출~

가오 주식회사

~2023년 9월 '세그레타 샴푸 컨디셔너' 리뉴얼 출시~

크라시에홈프로덕트판매 주식회사

~점두 유통시장 시황은 개선 추세, 경쟁환경 복잡화~

코세코스메포트 주식회사

~설립 35주년 맞아 헤어케어 제품 라인업 확충 및 확대 판매~

P&G재팬 합동회사

~2022년 9월 h&s 여성 두피케어 라인 리뉴얼~

주식회사 밀본

~2023년 1월 리얼과 디지털을 융합한 살롱 업태 「Smart Salon」 스타트~

주식회사 야마사키

~샘플링 전략을 재강화하여 사용자의 사용 경험 향상을 목표로 하다~

유니리버재팬 주식회사

~2022년 9월 '럭스'에서 심호흡 샴푸라는 새로운 습관을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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