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아웃도어 비즈니스(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3300
발간일
2023/09/28
체재
A4 / 334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34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대상으로 하여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정리한 마케팅 리포트!

◆조사개요

• 조사목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를 조사대상으로 하여 폭넓게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수요동향, 업계의 과제 등을 조사·분석한다. 아웃도어 비즈니스의 플레이어와 진출을 검토하는 기업·조직의 사업상 지침이 되는 아웃도어 비즈니스 마케팅 리포트.

• 조사대상: 아웃도어 용품(어패럴·용구) 시장/아웃도어 서비스(시설·렌탈) 시장

• 조사대상기업: 아웃도어 용품 관련 사업자(제조사, 도매사업자, 소매사업자)/아웃도어 렌탈 사업자/아웃도어

시설/업계 단체 등

• 조사방법:

우편 및 이메일 설문조사

전문 조사원의 대면취재, 일부 서면 및 전화에 의한 보충조사

각종 문헌 및 공개정보 등의 수집·분석

• 조사기간: 2023년 8월~2023년 9월

◆자료 포인트

• 아웃도어 의류·용구 및 아웃도어 관련 서비스(시설·렌탈) 조사 대상

• 폭넓은 아웃도어 비즈니스 시장규모, 수요 동향, 업계 과제 등을 조사·분석

• 코로나19가 끼친 시장 영향과 향후 전망 조사

• Excel 옵션에서는 캠핑장 설문 로우 데이터 수록

• <NEW>

◇소매기준 총 시장규모 산출

◇2026년 시장규모 예측

◇Excel 옵션에서 캠핑장 설문조사 결과 로우 데이터 수록

※본 글에서 아웃도어의 정의란 '레저를 목적으로 야외에서 실시하는 활동'이라고 하고 있다. 스포츠 및 스포츠 테이스트 활동은 정의에서 제외한다.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1장 아웃도어 업계의 개황

제1절 시장을 둘러싼 외부 환경

  I. 레저 시장

  II. 캠핑장 시장

    1. 시장개황

    2. 캠퍼 동향

    (1)오토캠핑 참여인구

    (2)평균연령

    (3)연령층별

    3. 오토캠핑장 동향

    (1)시설 수

    (2)개설년

    (3)관리형태

    (4)지정관리제도

    (5)가동률

    1. 시장개황

    2. 캠퍼 동향

    3. 오토캠핑장 동향

제2절 일본 아웃도어 시장동향

  I. 일본 아웃도어 시장규모

  Ⅱ. 아웃도어 스타일별 시장규모

  Ⅲ. 주요 제조사 동향

  Ⅳ. 주요 소매점 동향

    1)스포츠 양판점

    2)전문점

    3)기타(EC·재사용)

  V. 장래 예측

2장 아웃도어 업종별 시장 동향

제1절 아웃도어 어패럴 시장

  I. 시장규모

  II. 분야별 동향

    1. 아웃도어 웨어

    2. 아웃도어 슈즈

    3. 가방류

제2절 아웃도어 용구 시장

  I. 시장규모

  II. 분야별 동향

    1. 등산·클라이밍 용품

    2. 텐트·타프류

    3. 침낭·간이침대류

    4. 조명기구

    5. 조리기구·식기류

    6. 스토브·연료류

    7. 테이블·체어류

    8. 쿨러·잭류

제3절 아웃도어 시설 시장

  I. 일본 시장규모

  II. 아웃도어 시설 실태(캠핑장 설문조사)

    1. 설문조사 개요

    2. 설문답변 속성

    (1)지역 분포

    (2)시설 분류

    (3)관리자 속성

    (4)관리(운영)형태

    (5)총 부지 면적

    (6)연간 이용인원 규모

    (7)총매출 규모

    3. 아웃도어 시설 운영실태(설문조사 상세결과)

    (1)아웃도어 시설 종류

    (2)시설규모

    1)사이트 수

    2)수용인원

    (3)총매출액

    (4)연간 이용인원

    (5)아웃도어 시설 이용 목적

    1)이용목적별 이용자 수 구성비

    2)이용목적별 이용자 수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6)아웃도어 서비스

    1)서비스별 매출액 구성비

    2)서비스별 매출액

    3)서비스별 매출액 구성비 규모별 시설 수

    (7)평균이용요금

    (8)기본설비

    (9)아웃도어 시설의 특징 및 강점

    (10)주요 고객층

    (11)과제·문제점

    (12)향후 방침

    (13)주목하는 키워드

    (14)예약방법

    (15)집객 활용 매체

    4. 아웃도어 시설 운영사업방침(설문조사 상세결과)

    (1)운영방침에 대하여

    (2)향후 투자에 대하여

    1)투자 예정

    2)’투자 예정시설’ 투자내용

    3)신설/리노베이션 예정 설비

    4)’투자 예정이 없는 시설’이 투자를 안 하는 이유

    (3)장래적으로 실현하고 싶은 것이나 관심도가 높은 사항

제4절 아웃도어 렌탈 시장

  I. 시장규모

    1. 아웃도어 용품 렌탈 시장

    2. 등산용품 렌탈 시장

    3. 캠핑용품 렌탈 시장

  II. 고객 동향

  III. 향후 전망

3장 주요 사업자 실태

제1절 제조사 및 브랜드 데이터

주식회사 아스쿠 외

제2절 아웃도어 시설 데이터

벳카이쵸오다이누마후에아이캠핑장 외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