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판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5700
발간일
2023/10/30
체재
A4 / 474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74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일본의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을 조사대상으로 하며, 진출 기업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 시장규모와 시장현황 파악, 향후 전망 등을 정리한 마케팅 리포트.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본 조사는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의 제품동향과 수입업체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현황을 파악하고 장래성을 전망한다.

ㆍ조사대상시장: 일본

ㆍ조사대상: 자연주의 유기농 화장품 시장 진출기업, 기타 관련 기업, 관련 단체

ㆍ조사항목: 목차 참조

ㆍ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실시

ㆍ조사기간: 2023년 8월~2023년 10월

◆자료 포인트

【본 자료의 특징】

·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2018~2022년도 제품 카테고리별 및 유통경로별 시장규모 게재

· 2020~2022년도 기업 점유율 산출

·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유기농 화장품 시장으로 나눈 시장규모 산출과 동향 분석

· 주요 기업 브랜드와 소매기업, 원료·수탁제조기업의 마케팅 전략을 조사

· 일본 시장에 진출하는 주요 브랜드의 개요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브랜드 일람 게재(총 152개 브랜드)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 사례연구를 3사 추가(KOKOBUY, 닛토전자공업, Be)

· 브랜드 일람을 정밀조사, 총 152개 브랜드로 확충(전년도판은 총 130개 브랜드) 등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Ⅰ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시장개황과 조사대상범위

2. 주요 진출 브랜드 유형

3. 주요 인정기준

4. 일본 업계 가이드라인 제정 및 일본 최초의 '내추럴 코스메틱 인증제도'

5. 일반사단법인 일본유기농화장품협회 설립

6.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 연표

7.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총시장

  2) 화장품 총시장에서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의 위상

  3) 제품 카테고리별

  4) 콘셉트별

  5) 유통루트별

8.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구성비(2022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콘셉트별

  3) 유통경로별

9.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제조사 점유율

  1) 총시장

  2) 총시장점유율 일람(2020~2022년도 상위 25개사)

10. 진출 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유력 브랜드 매장 수(2022년/2023년)

  4) 프로모션 전략

1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소매 동향

  1) 백화점

  2) 세미셀프업태

    ①ISETAN MiRROR Make & Cosmetics

    ②FruitGATHERING

    ③AmuseBeaute

    ④@cosme STORE

  3)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전문점

    (1) 매쉬뷰티랩 '코스메키친' '비플'

    (2) SLJ '유기농 마켓'

12.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의 향후 시장 전망과 과제

  1) 판로의 멀티채널화

  2) 클린뷰티 이해 확산으로 재조명

  3) 국산 브랜드 성장

  4) 선물의 디지털화

  5) 차별화를 도모하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13.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1) 총시장

  2) 콘셉트별

14. 총 화장품 시장 주목동향

  1) 2022년 화장품 수출 총액은 중국향 둔화로 전년대비 95.4%인 7544억 엔 

  2) 한국 화장품 수입액 프랑스 제치고 1위, 일본에 안착하는 한국 화장품

  3) DX화 진전으로 대두하는 D2C 브랜드 신규진출 및 대기업 M&A 증가

  4) 화장품 비즈니스를 강화하는 종합상사

  5) 자외선 차단제 새 기준 ‘UV 내수성’ 표시 시작, 활성화되는 자외선 차단제 시장

제Ⅱ장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동향 분석

1.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개황

2.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총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3) 유통경로별

3.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구성비(2022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유통경로별

4. 자연주의 화장품 업체 점유율

  1) 총시장

  2) 총시장점유율 일람(2020~2022년도 상위 14개사)

5. 진출 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유력 브랜드 매장 수(2022년/2023년)

  4) 프로모션 전략

6. 자연주의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제Ⅲ장 유기농 화장품 시장 동향 분석

1. 유기농 화장품 시장개황

2. 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1) 총시장

  2) 제품 카테고리별

  3) 유통경로별

3. 유기농 화장품 시장구성비(2022년도)

  1) 제품 카테고리별

  2) 유통경로별

4. 유기농 화장품 제조사 점유율

  1) 총시장

  2) 총시장점유율 일람(2020~2022년도 상위 11개사)

5. 진출 브랜드 전략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채널전략

    □유력 브랜드 매장 수(2022년/2023년)

  4) 프로모션 전략

6. 유기농 화장품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제Ⅳ장 유력 메이커의 전략 분석

1. 제품 및 브랜드 전략

2. 유통경로와 과제 대책

3. 광고판촉 및 고객관리방법

4. 향후 마케팅 전략

5. SDGs(지속가능한 개발목표)에 대한

6. DX(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화 대응

제V장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 시장·수탁제조시장 동향분석

1.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원료시장

  1) 화장품 원료시장 개황

  2) 기업 동향

    (1) 국내 원료 메이커

    (2) 외국계 원료 메이커

    (3) 원료 딜러

  3)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2.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수탁제조시장

  1) 화장품 수탁제조시장 개황

  2) 화장품 수탁제조기업 전략분석과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수탁제조기업 동향

제VI장 유력 기업의 사례연구(29사)

<자연주의·유기농 화장품 브랜드 메이커 편>(19개사)

주식회사 I-ne

~BOTANIST에서 스테디셀러 라인 「보타니컬 샴푸·트리트먼트」의 풀 리뉴얼 실시~

주식회사 ACRO

~2023년 4월, 새로운 스킨케어 라인으로서 「밸런싱 스템」 출시~

알펜로제 주식회사

~라 커스터 내추럴 힐링가든 내 직영점 라카스타 북알프스 본점 오픈~

주식회사 베레다재팬

~2023년 2월, 벨레다 마마 시리즈부터 마마의 보디케어를 지원하는 보디크림 출시~

주식회사 사본재팬

~2023년은 일본 상륙 15주년, 컬래버레이션 기획 등을 실시~

더바디샵재팬 주식회사

~신주쿠점이 '체인지 메이커스 워크숍 스토어'로 거듭난다~

줄리크재팬 주식회사

~2022년 10월 세이부 이케부쿠로 본점 직영점을 체험형 숍으로 리뉴얼~

주식회사 존마스터오가닉그룹

~흔들리는 모발을 보송보송하게 가꾸어주는 로즈향 데일리케어 샴푸 등장~

주식회사 시로

~2023년 4월, 홋카이도 스나카와시에 신공장 ‘모두의 공장’ 오픈~

주식회사 시로쿠

~최고봉 시리즈 'N유기농 프리미엄’ 시리즈 도입~

주식회사 생활의나무

~새로운 카테고리의 프레그런스 시리즈가 신규고객 획득에 기여~

돌체비타에센치어리 주식회사

~’콘당세파리’에서 새로운 프로그램 「파리의 프레그런스」 출시~

주식회사 닐스야드레머디스

~SNS에서 화제가 되어 '프랑킨센스', '와일드로즈'가 대히트~

주식회사 하우스오브로제

~대형 리뉴얼 에센스 '모이스처 컨트롤러 EX' 출시~

주식회사 마크스앤웹

~2023년 7월 공식 앱 제공 시작~

멜비타재팬 주식회사

~네이처와 사이언스를 접목한 새로운 스킨 '솔루스 델로즈 에센스로션' 출시~

러시재팬 합동회사

~적극적인 컬래버레이션 전개로 새로운 고객층 획득~

라린재팬 주식회사

~강점인 상품력을 충분히 전달하기 위해 매장 직원 교육에 주력~

록시땅재팬 주식회사

~2023년 9월 'B Corporation' 인증을 획득, 향후에도 지속가능한 기업활동에 주력~

제Ⅶ장 주요 브랜드 일람(총 152개)

rms beauty

Awake by tarte

AVEDA

AQUA・AQUA

anelia natural

APOCOS

amritara

ARGELAN

ARGITAL

THE AROMATHERAPY COMPANY

AROMEDICA

ANTIANTI

Antipodes

INTIME ORGANIQUE

ANNEMARIE BORLIND

YVES ROCHE

Aesop

IN FIORE

wicot

Villalodola

WELINA

WELEDA

uka

WOMAN essentials

uruotte

URTEKRAM

ESSENSITY

F organics

ethique

ETVOS

ennic

N by ONLY MINERALS

MiMC

erbaviva

Cosme Kitchen HERBORISTERIE

ele cuir

The organic Pharmacy

organicBOTANICS

OSAJI

OFFICINE UNIVERSELLE BULY

Optimistic

L'ORACLE

ALLNA ORGANIC

華密恋

GamilaSecret

Kiehles

QUADRIFOGLIO

Le Couvent des Minimes

QUON

clemence ORGANICS

QUATTRO BOTANICO

COSKICHI

KORRES NATURAL PRODUCTS

THE PUBLIC ORGANIC

THE PERFECT ANCHOR

product

THE BODY SHOP

SABON

sara happ

Senders Perry

SUNATURALS

CICA NATURAL

Cigale Bio

SHIGETA

LE CHATEAU DU BOIS

Jurlique

giovanni

JOSIANE LAURE

john masters organics

SHIRO

Sinn Purete´

simplicite

SNIDEL BEAUTY

THREE

生活の木

Z&MA

Celvoke

CENTIFOLIA

草花木果

SODASAN

SS by WHOMEE

sonett

Diane Bonheur ORGANIC

davines

DAMDAM

chant a charm

diptyque

THERME DI SALSOMAGGIORE

do organic

Dr.Hauschka

DR.TAFFI

DR.BRONNER

trilogy

to/one

NASEED

Naturagrace’

NAPUR

nahrin

NEEAL'S YARD REMEDIES

NUXE

newscape

Nature's Gate

NEO NATURAL

NEMOHAMOL

NEROLILA Botanica

PERFECT POTION

herbfarmacy

HOUSE of ROSE

BAGER

HANA ORGNIC

Pan~puri

Be

BIOTURM

bior organics

Pubicare organic

FEMMUE

Frantsila

BRIEFING COSMETICS

PRIMAVERA

fleur de fatima

FRENAVA natural&organic

Provida

bareMinerals

babybuba

Botanical Breeze

BOTANIST

MARKS & WEB

MÁDARA

MAMA BUTTER

malie ORGANICS

MARTINA GEBHARDT

Mitea ORGANIC

Me Today

mirari

m.m.m

made of Organics

Melvita

YUMEDREAMING

YON-KA

La CASTA

lavera

LUSH

L:A BRUKET

Laline

RUHAKU

reMio

L’ERBOLARIO

ROSE DE MARRAKECH

L’OCCITANE

LOGONA

YSK

Waphyto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