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인터넷 광고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8300
발간일
2023/11/30
체재
A4 / 216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16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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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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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사태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화를 가속화하고 그와 동시에 인터넷 광고 수요도 확대되고 있다. 2022년경부터 코로나19 사태에서 행동제한이 완화되면서 세계 사회·경제는 정상화를 향해 움직이고 있지만, 과거와는 다른 형태로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생활양식이 정착되면서 더욱 고도화된 기술과 마케팅 전략, 운용이 인터넷 광고업계에 요구되고 있다.

또한 최근 ChatGPT를 비롯한 생성 AI(인공지능)의 등장은 인터넷 광고업계에 강력한 영향을 줄 것으로 보인다. 2024년부터 예정되어 있는 Google의 쿠키 이용 제한은 인터넷 광고에서 컴플리언스의 본연의 자세와 지금까지의 운용방법을 바꿀 가능성이 있다.

본 조사에서는 일본 인터넷 광고 시장의 최신 동향과 주요 사업자의 사업 전략, 실적 동향을 정리함과 동시에 인터넷 광고의 분야별 시장 동향 및 시장의 향후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인터넷 광고대행사, 미디어렙, 애드테크놀로지 제공사업자, 미디어 광고사업에 관한 전략과 대응 등에 대해 다루고 향후 시장동향을 전망한다.

• 조사대상기업: 주요 인터넷 광고대행사, 미디어렙, 애드테크놀로지 제공사업자, 미디어 외

• 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를 중심으로 문헌조사 병용.

• 조사기간:

기획 2023년 팔월

조사 2023년 9월~2023년 10월

분석·정리 2023년 11월

◆자료 포인트

• 인터넷 광고 시장의 현황과 전망(2020년~2027년)

• 분야별(운용형/비운용형, 디스플레이/검색 광고, DSP/SSP, 애드네트워크, SNS 광고, 동영상 광고 등)의 시장규모를 망라적으로 게재

• 주요 광고 대행사, 애드테크 사업자의 실적 동향, 고객 동향, 향후 주력 분야·대응 등

• 시장의 토픽스(AI를 활용한 대응, 쿠키리스 대응, 애드베리피케이션 대책 등)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각 사업자의 AI를 활용한 대응, 쿠키리스 대응, 애드베리피케이션 대책, 코로나19 이후 시장 트렌드 변화, 2027년까지의 시장 예측 등을 게재 등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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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의 포인트

제Ⅰ장 총론

1. 인터넷 광고 시장 개황과 토픽스

  1.1. 인터넷 광고 시장 개황

  1.2. 인터넷 광고 시장 토픽스

    1.2.1. 포스트 쿠키 시대 쿠키리스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

    1.2.2. AI가 인터넷 광고 시장에 미치는 영향

    1.2.3. 애드베리피케이션의 니즈와 대책

    1.2.4. 커머스 미디어의 시장 가능성

2.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추이

  2.1. 인터넷 광고 총시장 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2. PC/스마트폰별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3. 광고 종류별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3.1. 운용형 광고/비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3.2. 디스플레이/검색별 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3.3. 광고 종류별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3.4. Google/Yahoo별 검색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2.3.5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3. 인터넷 광고 개요

  3.1. 인터넷 광고의 역사

  3.2. 인터넷광고 분류

  3.3. 인터넷 광고업계 비즈니스 맵

4. 비즈니스 모델 분류

  4.1. 광고 매체(매체)/플랫폼 비즈니스 모델

  4.2. 인터넷 광고 대행사/미디어렙의 비즈니스 모델

  4.3. 애드테크(DSP/SSP) 사업자의 비즈니스 모델

  4.4. 애드베리피케이션 사업자의 비즈니스 모델

5. 인터넷 광고 시장 장래 전망

  5.1.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2. PC/스마트폰별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3. 광고 종류별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3.1. 운용형 광고/비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3.2. 디스플레이/검색별 운용형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3.3. 광고 종류별 디스플레이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3.4. Google/Yahoo별 검색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3.5. 동영상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5.4. 인터넷 광고 시장의 성장 촉진요인/저해요인

    5.4.1. 시장 성장 촉진요인

    5.4.2. 시장 성장 저해요인

제Ⅱ장 인터넷 광고 관련 기업 동향

1. 주요 인터넷광고대행사 실태와 전략

  1.1. 주요 광고대행사의 사업 개황

    1.1.1. 업계 전반의 동향

    1.1.2. ADK마케팅솔루션즈의 사업 개황

    1.1.3. 옵트의 사업 개황

    1.1.4 사이버에이전트의 사업 개요

    1.1.5 셉테니의 사업 개황

    1.1.6 덴츠의 사업 개황

    1.1.7. 하쿠호도DY미디어파트너스의 사업 개황

    1.1.8. 메딕스의 사업 개요

  1.2. 주요 광고대행사의 특징, 강점, 차별화 포인트

  1.3. 주요 광고대행사의 비즈니스 모델

  1.4. 주요 광고대행사의 실적 동향

  1.5. 주요 광고대행사의 코로나19 전후 실적 변화

  1.6. 주요 광고대행사의 고객(광고주)의 상황과 니즈

  1.7. 주요 광고대행사의 취급매체(광고게재매체) 상황

  1.8. 주요 광고대행사의 향후 주력분야, 사업전개 방향성

  1.9. 주요 광고대행사의 AI 활용 방안

  1.10. 주요 광고대행사의 애드베리피케이션 대책

  1.11. 주요 광고대행사의 과제

2. 주요 언론의 실태와 전략

  2.1. 야후

    2.1.1 야후의 사업 개황

    2.1.2 야후의 비즈니스 모델

    2.1.3 야후의 광고사업 매출 추이

    2.1.4 야후의 사용자 추이

    2.1.5 야후의 향후 사업전략

    2.1.6 야후의 AI를 활용한 대응

  2.2. LINE

    2.2.1 라인의 광고사업 매출 추이

  2.3. Google

    2.3.1. 구글의 사업 개황

    2.3.2.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

    2.3.3. 구글의 광고 사업 매출 추이

    2.3.4. 구글의 광고 사업 분야별 동향

  2.4. Meta

    2.4.1. 메타의 사업 개황

    2.4.2. 메타의 비즈니스 모델

    2.4.3. 메타의 광고 사업 매출 추이

    2.4.4. 메타의 사용자 추이

    2.4.5 메타의 향후 전망

  2.5. 주요 매체별 광고 매출 추이

  (구글, 야후, 메타, 라인, X(구 트위터)/일본시장 2020~2022년)

3. 주요 DSP/SSP의 실태와 전략

  3.1. 주요 DSP/SSP의 사업 개황

    3.1.1. CRITEO의 사업 개황

    3.1.2. 슈퍼쉽의 사업 개황

    3.1.3. 마이크로애드의 사업 개황

    3.1.4 지니의 사업 개황

  3.2. 주요 DSP/SSP의 특징, 강점, 차별화 포인트

  3.3. 주요 DSP/SSP의 비즈니스 모델

  3.4. 주요 DSP/SSP의 실적동향

  3.5. 주요 DSP/SSP의 코로나 전후 실적 변화

  3.6. 주요 DSP/SSP의 광고주의 상황과 요구

  3.7. 주요 DSP/SSP의 퍼블리셔(미디어) 상황

  3.8. 주요 DSP/SSP의 향후 주력 분야, 사업 전개 방향성

  3.9. 주요 DSP/SSP의 AI를 활용한 대응

  3.10. 주요 DSP/SSP의 애드베리피케이션 대책

  3.11. 주요 DSP/SSP의 과제

  3.12. DSP/SSP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2020년도~2027년도)

  3.13. DSP/SSP 시장 개황과 장래 전망

4. 애드베리피케이션 벤더의 상황

  4.1. Momentum의 사업개 황

  4.2. Momentum의 강점, 차별화 포인트

  4.3. 광고주/광고대행사/플랫폼 포머의 니즈 변화

  4.4. Momentum의 사업 전개 방향성

  4.5. Momentum의 사업과제와 대응

제Ⅲ장 EC 시장 동향

1. 일본의 EC 시장규모 추이

  1.1. EC 시장규모와 EC화율 추이

  1.2. 스마트폰을 통한 EC 시장의 성장

2. 인터넷쇼핑 이용 추이

  2.1. 인터넷쇼핑 이용률 추이(2020~2023년)

  2.2. 인터넷쇼핑 지출액 추이(20202023년)

3. 대형 인터넷쇼핑몰 실적 동향

  3.1. 아마존 매출 추이

  3.2. 라쿠텐 일본 EC사업 매출 추이

제Ⅳ장 개별 기업 실태

-광고대행사-

  1. 주식회사 ADK마케팅솔루션즈

  2. 주식회사 옵트

  3. 주식회사 사이버에이전트

  4. 주식회사 셉테니

  5. 주식회사 덴츠

  6. 주식회사 하쿠호도DY미디어파트너스

  7. 주식회사 메딕스

-애드테크 사업자-

  8. CRITEO 주식회사

  9. Supership 주식회사

  10. 주식회사 마이크로애드

  11. Momentum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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