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베이비(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9700
발간일
2023/12/28
체재
A4 / 408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08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유아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은 「베이비·유아·영유아」에 관한 시장 분야를 픽업해 각 시장의 현황 및 시장성을 고찰하기 위한 종합자료입니다.

「유아용품·육아용품」, 「식품」, 「의류품」, 「출판물·완구」, 「관련 서비스」 등, 약 20시장의 시장동향을 게재합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유아와 관련된 상품·서비스의 각 시장을 조명하고, 기업 및 소비자 기반의 조사와 매크로 데이터의 분석으로부터 시장의 현황과 향후를 탐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 조사대상: 유아·임산부·육아지원 관련 사업자

• 조사방법:

· 관련 사업자 대면취재

· 전화·이메일 설문조사

· 폐사 간행물의 각종 자주기획 리포트 활용

· 각 기업의 결산 관련 자료 및 보도자료 등의 수집·활용

· 관공서·지자체·업계단체가 발표하는 공적 데이터 수집·활용

· 각 보도정보의 수집·활용

• 조사 및 편집 기간: 2023년 10월~2023년 12월 22일

◆자료 포인트

• <유아 관련 시장 대상분야>

·유아용품·육아용품(젖병·젖꼭지, 유아용 식기, 일회용 기저귀, 스킨케어 관련 상품, 유아 침대·침구, 유모차, 아기의자·랙, 유아용 시트, 아기띠·유아용 구강관리용품)

·식품(육아용 우유, 베이비푸드)

·의류품(유아복, 아기신발, 임부복)

·출판물·완구(육아잡지, 그림책·지육책, 교육·영유아 완구)

·관련 서비스(어린이집, 베이비시터, 예비맘 교실, 어린이집용 일회용기저귀 구독서비스)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①보육사업자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기업 개표 게재, ②기업 개표에 ‘2030년도 시장예측에 관한 견해’를 추가 게재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유아 관련 시장 동향

1. 유아 관련 사업의 시장동향

    [그래프]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시장규모 추이

    [표] 카테고리 분야별 시장규모 추이

  ■유아 관련 상품·서비스 지출 동향

    [표] 유아 관련 지출 추이

2. 유아 관련 사업자 동향

  (1)유아용품 제조업체

    [표] 유아용품 제조사: 실적 개황

    [표] 유아용품 제조사의 사업 방향성

  (2)유아용품 전문점

    [표] 유아용품 전문점: 실적 개황

  (3)유아·아동복 관련 소매 사업자

    [표] 유아·아동복 관련 소매 사업자: 실적 개황

3. 유아용품 유통시장 동향

  (1)유아용품 전문점

    ①주요 전문점 매출 추이

    [그래프] 유아용품 전문점 매출 추이

    ②주요 전문점의 PB 전개·상품 전략

  (2)백화점

    ①백화점 아동복 매출 추이

    [표]/[그래프] 백화점 아동복 매출 추이

    ②주요 백화점 3사 아동복 매출 추이

    [표] 대형 백화점 3사 아동복·양품 매출 추이

  (3)인터넷 쇼핑몰

    ①유아·예비맘용 통신판매 사이트의 개황.

    ②유아 전문 사업자의 인터넷 쇼핑몰 사업 추진

4. 베이비테크 용품 동향

5. 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환경

  (1)일본 출생수 추이와 동향

    ①출생수 추이

    [그래프] 출생수 추이와 예측

    ②합계 출산율 추이

    [그래프] 합계 출산율 추이

    [표] 합계 특수출산율 추이, 첫째 아이 출생 시 어머니의 평균연령,

    연령 계급별 출생수

    ③완결 출생아 수 추이

    [그래프] 완결 출생아 수 추이

    [표] 결혼지속기간별(조사시기별) 출생 자녀 수 추이

  (2)혼인건수 추이

    [그래프] 혼인건수 추이

    [그래프] 평균 초혼연령 추이

    [표] 연령별 혼인건수(초혼)

    [표] 연령별 혼인건수(초혼) ※2009년~2022년

  (3)아동 인구의 추이

    [그래프] 0~2세 아동 인구(합계) 추이

    [표] 0~2세 아동 인구 추이(일본인)

  (4)남성의 육아 참여 동향

    ①남성의 육아참여 현황

    [그래프] 부부간 육아분담 비율

    [그래프] 부부별 하루 평균 육아시간(평일)

    [그래프] 부부별 하루 평균 육아시간(휴일)

    [아내의 육아 종류별 육아 빈도 비율(2022년)]

    [남편의 육아 종류별 육아 빈도 비율(2022년)]

    ②남성 육아휴직 취득률 추이

    [그래프] 육아휴직 취득률

  (5)출산·육아를 둘러싼 시장 환경

    [표] 유아 관련 시장에서의 외부환경 영향

6. 유아 관련 사업 2030년 시장전망

    [표] 유아 관련 비즈니스의 2030년도 시장규모 예측

제2장 상품 및 서비스 분야별 시장 동향

1. 유아용품·육아용품

  (1)젖병·젖꼭지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젖병·젖꼭지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젖병 주요 사업자/젖꼭지 주요 사업자

  (2)유아용 식기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유아용 식기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유아용 식기 주요 사업자

  (3)유아용 기저귀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용 기저귀 시장규모 추이

    [표] 영유아용 기저귀 생산량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4)스킨케어 관련 상품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스킨케어 관련 상품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스킨케어 관련 상품 주요 사업자

  (5)아기침대·어린이용 침구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기침대·어린이용 침구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그래프] SG마크 표시 수량(표시신청수량≒취득 실적)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아기침대·유아 침구 주요 사업자

  (6)유모차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모차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그래프]/[표] 유모차의 SG마크 신청 수량(표시신청수량≒취득 실적)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유모차 주요 사업자(수입 판매처 포함)

  (7)아기의자·베이비 랙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기의자·베이비 랙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아기의자·베이비 랙 주요 사업자

  (8)카시트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카시트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표] 일본자동차부품공업회 회원 카시트 국내 출하량 추이

    [그래프] 연령별 카시트 사용률

    [그래프] 2023년 카시트 사용 현황(6세 미만 전체)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카시트 주요사업자

  (9)아기띠(베이비 캐리어)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아기띠(베이비 캐리어)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표] 아기띠(베이비 캐리어) 타입

    ③주요 기업 동향

    [겉] 아기띠(베이비 캐리어)의 주요 사업자

  (10) 유아용 구강관리용품

    ※ 시장규모 추이 게재 없음

    ①시장개황

    ②주요 기업 동향(상품 전개 상황)

2. 식품

  (1)육아용 우유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육아용 우유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육아용 우유의 주요 사업자

  (2)베이비푸드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베이비푸드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표] 2022년(112월) 생산 통계(베이비푸드)

    [표] 2022년(112월) 생산 통계(유아용 음료)

    [표] 2022년(112월) 생산 통계(유아용 가공식품 합계)

    ③주요 기업 동향

    [표] 베이비푸드 주요 사업자

3. 의류품

  (1)유아복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복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그래프] 가구당 유아복 소비지출 금액 추이(2인 이상 가구)

    [표] 한 가구(2인 이상 가구)당 유아복 소비지출금액, 구입수량, 구입단가

    ③주요 기업 동향

    ④아동복·의류 관련 사업자의 유아복 관련 매출 순위

    [표] 아동복·의류 관련 사업자의 유아복 관련 매출 순위 순위

    ⑤아동복·의류 관련 사업자의 인터넷 통신판매 상위 순위

    [표] 아동복·의류 관련 사업자의 인터넷 통신판매 상위 순위

  (2)유아용 신발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유아용 신발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유아용 신발 주요 사업자

  (3)임부복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임부복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그래프] 첫째 아이 출생수 추이

    [그래프] 첫 아이 출생아 어머니의 평균 연령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임부복 주요 사업자

4. 출판물 완구

  (1)육아 잡지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육아 잡지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육아 잡지 사업자

  (2)그림책·지육본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그림책·지육책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그림책·지육책 주요 사업자

  (3)교육·영유아 완구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교육·영유아 완구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5. 유아 관련 서비스

  (1)어린이집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어린이집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어린이집 수, 정원 수, 이용 아동 수 상황

    [표] 어린이집 등의 정원·이용 아동 수 등의 상황

    [표] 연령 구분별 어린이집 등 이용 아동 수

    [그래프] 어린이집 이용률 추이

    [표] 어린이집 등의 시설 수·정원

    ·대기 아동 문제

    [그래프] 어린이집 대기 아동 수 추이

    [표] 대기 아동 수 50명 이상의 시구읍면

    아동이 있는 가구의 어머니 취업 상황

    [그래프] 어머니가 취업한 가구 비율 추이

    ■참고: 보육사업의 종류와 개요

    어린이집(인가 어린이집) 동향

    ·인가외 보육시설의 동향

    [표] 인가 외 보육시설 수(신고 대상)

    [표] 도쿄도 인증 어린이집의 시설 수와 정원 수의 추이

    [표] 도쿄도 인증 어린이집 A형·B형의 차이점

    기업주도형 보육사업 동향

    ·인정 어린이집의 동향

    [표] 인정 어린이집 도입 상황

    ③주요 기업 동향(시설 전개 상황)

    ④시장 전망 과제

  (2)베이비시터 관련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게재 없음

    ①시장 개황

    ②주요 기업 동향

  (3)예비맘 스쿨

    ①시장규모 추이

    [그래프]/[표] 예비맘 스쿨의 시장규모 추이

    ②시장개황

    ③주요 기업 동향

    [표] 예비맘 스쿨(베이비 스쿨 포함)의 주요 사업자

  (4)어린이집용 일회용기저귀 구독 서비스

    ※시장규모 추이 게재 없음

    ①시장 개황

    ②주요 서비스 개요

    '빈손 등원', '기저귀', '기저귀 배송 정액 서비스 Raku-Omu',

    '스쿠스쿠 서브스크™프로그램', 'Kao 스마일 등원',

    ‘기저귀 컴퍼니(옛 미라필비즈)’

제3장 유아 관련 사업자의 개별 동향(기업 개표)

1. (주)아카짱본점

2. 아사히그룹식품(주)

3. (주)Kids Smile Holdings

4) 큐피(주)

5. (주)글로벌키즈COMPANY

6. 콤비(주)

7. 콤비위즈(주)

8. (주)사쿠라사쿠플러스

9. (주)JP홀딩스

10. (주)시마무라

11. (주)소학관아카데미

12. 더드웨이

13. (주)테노홀딩스

14. (주)니시마쓰야체인

15. 일본토이저러스(주)

16. 뉴웰브랜즈 재팬(동) ※구 아프리카칠드렌즈프로덕츠(동)

17. (주)파소나 포스터

18. 피죤(주)

19. 피죤하츠(주)

20. 휴먼스타차일드(주)

21. (주)베네세스타일케어

22. (주)포핀스

23. 미아헬사홀딩스(주)

24. (주)메이지

25. 모리나가유업(주)

26. 라이크키즈(주)

제4장 유아 관련 사업자 목록

■유아 관련 사업자 목록

(1)유아용품

(2)일회용기저귀·스킨케어 용품

(3)분유, 베이비푸드

(4)유아복, 아기신발

(5)유아용 완구

(6)영유아용 출판

(7)아기용품 렌탈·재활용

(8)유통

(9)기타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