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완구산업백서(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19800
발간일
2023/12/28
체재
A4 / 482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82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완구, 모형, 콘솔게임 관련 시장 종합자료

◆조사개요

• 조사목적: 일본의 「완구산업」에 대해 업계 관계자에 대한 청취조사를 중심으로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해설

• 조사실시기간: 2023년 10월 25일~2023년 12월 22일

• 조사방법: 사업자 대면취재(온라인·대면), 설문조사, 메일조사, 전화조사, 당사 독자자료 등에 의해 조사 실시

• 조사대상: 완구, 모형, 취미, 콘솔게임 제조사, 도소매, 관련 사업자

사례연구 게재 기업 수 42개사

※리포트 게재 기업 이외에도 공청회 실시

◆자료 포인트

• 완구·모형·콘솔게임 관련 17개 시장별 시장동향/시장규모 추이/판매채널 동향 등을 조사·분석

• 해설시장 분야: 전자완구, 모형·취미, 남·여아완구, 게임류, 계절물·잡완구, 기초완구, 직소퍼즐, 인형, 콘솔게임, 하드·소프트완구과자, 캡슐완구, 피규어, 철도모형, 하이타깃토이, 트레이딩카드게임

• 주요 완구·모형 취미 제조업체, 도소매, 관련 사업자 철저 조사

• 주요 사업자의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사업 체제·사업 전략, 사업 전망 등을 게재. 메인 플레이어의 동향에서 업계 동향을 살펴본 리포트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2030년 전망'에 관해 청취조사 항목 추가

목차
Close

본 보고서의 완구산업 상품 분류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1. 완구산업 전체동향

  (1)완구시장 현황/시장규모 추이~2022년도부터 2023년도 전망~

2. 완구 메이커 동향

  ①대형 완구 메이커의 실적 비교(2018년도~2022년도, 개별)

  ②콘솔게임 메이커의 동향

3. 완구 도매상 동향

4. 완구 소매상 동향

5. 소비지출 동향

6. 인구동태

  (1)총인구·일본인 인구·출생수·합계특수출산율의 추이

  (2)주민기본대장에 근거한 일본인 인구와 외국인 인구

  (3)인구 구성의 추이

    일본의 장래 추계인구(2023년 추계)

7. 완구 시장의 장래 전망~2030년 전망~

제2장 산업분야별 시장동향

1. 전자완구 시장

2. 모형·취미 시장

3. 남아 캐릭터 완구 남아 완구시장

  ①남아 캐릭터 완구·남아 완구 전반

  ②토이무선조종 시장

4. 여아 캐릭터 완구·여아 완구 시장

5. 게임류(아날로그게임) 시장

6. 계절·잡완구 시장

7. 기초완구 시장

  ①교육·영유아 완구 시장

  ②직소퍼즐 시장

8. 인형 시장

9. 콘솔게임 하드시장

10. 콘솔게임 소프트웨어 시장

11. 완구과자 시장

12. 캡슐완구 시장

13. 피규어 시장

14. 철도모형 시장

15. 하이타깃토이 시장

16. 트레이딩카드게임 시장

제3장 유력 사업자 실태

3.1 장난감·모형 취미 메이커

  3.1.1 주식회사 칭다오문화교재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마케팅전략

    4.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2 주식회사 카이요도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사업전망·과제

  3.1.3 쿄쇼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실적 전망·과제

  3.1.4 주식회사 굿스마일컴퍼니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5 주식회사 구몬출판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마케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1.6 주식회사 스즈키야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7 주식회사 J.드림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8 슈라이히재팬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9 조젠인터내셔널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실적 전망·과제

  3.1.10 주식회사 조이팔레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마케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1.11 주식회사 세가토이즈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전망·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1.12 주식회사 세키스이금속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실적 전망

  3.1.13 주식회사 SO-TA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전망·2030년 전망

  3.1.14 주식회사 탈린인터내셔널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1.15 주식회사 다카라토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

  3.1.16 주식회사 다카라토미아츠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 과제, 향후 사업 전개, 2030년 시장 예측

  3.1.17 주식회사 타미야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실적 전망

  3.1.18 주식회사 토이즈스피리츠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1.19 주식회사 토미테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20 주식회사 반다이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토이취미사업)

    5. 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1.21 주식회사 BANDAI SPIRIS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사업체제·사업전략

    3.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3.1.22 피플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23 주식회사 브시로드/브시로드크리에이티브

    1. 주력 상품 및 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1.24 브리오재팬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전망

  3.1.25 주식회사 메가하우스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2 콘솔게임 메이커

  3.2.1 주식회사 캡콤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5. 실적 전망·과제·향후 전개

  3.2.2 주식회사 코에이테크모게임스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5. 실적 전망·과제

  3.2.3 주식회사 코나미디지털엔터테인먼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2.4 주식회사 스퀘어에닉스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2.5 주식회사 세가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5.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2.6 주식회사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2.7 일본마이크로소프트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2.8 닌텐도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4.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2.9 주식회사 반다이나무코엔터테인먼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3 완구·모형취미·게임 도매

  3.3.1 이시카와완구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마케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사업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3.2 주식회사 온다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엔저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3.3 주식회사 카와다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엔저의 영향과 대책

    5. SGDs/지속적인 활동에 대한 대처

    6. 실적 전망·과제

  3.3.4 주식회사 해피넷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5. 실적 전망·과제·토픽스

  3.3.5 주식회사 니시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3.3.6 미야자와모형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코로나19·엔저의 영향과 대책

    4. SDGs에 대한 대응

    6. 실적전망·과제·향후전개

3.4 완구·모형취미·콘솔게임 소매

  3.4.1 주식회사 에디온

    1. 유력 점포·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전망

  3.4.2 일본토이저러스 주식회사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

  3.4.3 주식회사 빅카메라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

    4. 코로나19·엔저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실적 전망·과제

  3.4.4 주식회사 하쿠힌칸

    1. 유력 상품·서비스 개황

    2. 실적 개황

    3. 사업체제·사업전략·마케팅전략

    4. 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5. SDGs/지속가능 활동에 대한 대응

    6. 엔저의 영향과 대책

    7. 실적 전망·과제·향후 사업 전개·2030년 전망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