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미용의료의 전망과 전략 ~남성 소비자 조사 편~(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0500
발간일
2023/11/21
체재
A4 / 111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111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본 조사는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20~50대 남성의 니즈 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미용의료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미용의료 동향과 향후 방향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미용의료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 조사대상시장: 미용의료시장

• 조사대상지: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성,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남성

• 조사항목: 목차 참조

• 조사 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에 의한 인터넷 소비자 조사

• 조사기간: 2023년 10월~2023년 11월

◆자료 포인트

• 미용의료 경험자와 미용의료에 관심이 있는 20~50대 남성을 대상으로 인터넷 소비자 조사 실시(20대 경험자 50명/30대 경험자 50명/40대 경험자 50명/20대 흥미층 50명/40대 흥미층 50명/50대 흥미층 50명, 총 400명)

• 얼굴 17곳·신체 10곳을 대상으로 400명의 신경이 쓰이는 부분·고치고 싶은 부분을 조사

• 경험자의 이용현황 분석, '시설 선택 이유', '이용시술' 조사분석

• 미경험자(흥미층)의 '이용하지 않는 이유' '이용한다고 가정한 시설 선택 기준' '시술별 시술 조건' 조사분석

•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재택시간 증가에 따른 미용의료에 대한 흥미 증감, 도입했으면 하는 ICT 관련 서비스를 조사

• 남성 미용 클리닉 28건(쇼난미용클리닉, 주오클리닉, 교리쓰미용외과, 도쿄아오야마클리닉, 도쿄미용외과, 다카스클리닉, 도쿄중앙미용외과, 모즈클리닉, TA클리닉, 시부야미용외과, 고릴라클리닉, 맨즈에미날, 맨즈지분클리닉, 맨즈리제, 레지나클리닉옴므, 맨즈블랑클리닉, 아일랜드타워클리닉, 신와클리닝, 니드클리닝, D클리닝, 에키마에AGA크리닝, AGA크리닝, Dr.AGA크리닉, 클리닉포어, 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멘즈라이프클리닉, MS클리닉, 우에노클리닉)의 지명도와 이미지를 조사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본론 남성의 미용의료에 관한 소비자 조사

조사개요

1. 신경 쓰이는 부분, 고치고 싶은 부분

  1) 얼굴

  2) 신체

2. 미용의료 이용현황

3. 미용의료시설 선택 사유

4. 미용의료 시술별 이용현황

  1) 얼굴

  2) 신체

5. 미용의료를 이용하지 않는 이유

6. 미용의료를 이용한다고 가정했을 때의 시설 선택 기준

7. 시술 조건

  □전체분석: 받고 싶지 않은(시술하고 싶지 않은) 시술

  1) 얼굴 : 쌍꺼풀(매몰법)

  2) 얼굴 : 쌍꺼풀(절개법)

  3) 얼굴 : 주름, 처짐 제거(페이스 리프트)

  4) 얼굴 : 주름, 늘어짐 제거(주사 등)

  5) 얼굴 : 기미, 멍, 점 제거

  6) 얼굴 : 여드름·여드름자국

  7) 얼굴 : 코 성형

  8) 얼굴 : 피부

  9) 얼굴: 턱·윤곽수정

  10) 얼굴 : 모발이식

  11) 얼굴 : AGA(투약)

  12) 얼굴 : 수염 제모

  13) 얼굴 : 아트 메이킹

  14) 얼굴 : 블로우 리프트

  15) 얼굴 : 귀 성형

  16) 얼굴 : 치아 교정

  17) 얼굴 : 입술 성형

  18) 신체 : 지방 흡입

  19) 신체 : 다이어트, 부분 다이어트(지방흡입 제외)

  20) 신체 : 피부

  21) 신체 : 탈모

  22) 몸 : 겨드랑이·다한증

  23) 몸 : 태닝

  24) 신체 : 배꼽 성형

  25) 신체 : 남성기 성형

  26) 신체 : 흉터 수정

  27) 신체 : 문신 제거

8. 코로나19로 인한 재택시간 증가에 따른 미용의료 흥미 증감

9. 미용의료에서 도입했으면 하는 ICT 관련 서비스

10. 미용의료체인 지명도

  1) 지명도 일람

  2) 쇼난미용클리닉

  3) 주오클리닉

  4) 공립성형외과

  5) 도쿄아오야마클리닉

  6) 도쿄미용외과

  7) 다카스클리닉

  8) 도쿄중앙미용외과

  9) 모즈클리닉

  10) TA클리닉

  11) 시부야미용외과클리닉

  12) 고릴라클리닉

  13) 맨즈애미날

  14) 맨즈자신클리닉

  15) 맨즈리제

  16) 레지나클리닉옴므

  17) 맨즈블랑클리닉

  18) 아일랜드타워클리닉

  19) 신와클리닉

  20) 니드클리닉

  21) D클리닉

  22) 에키마에AGA클리닉

  23) AGA스킨클리닉

  24) Dr.AGA클리닉

  25) 클리닉포어

  26) 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27) 맨즈라이프클리닉

  28) MS클리닉

  29) 우에노클리닉

11. 미용의료체인 이미지

  1) 쇼난미용클리닉

  2) 주오클리닉

  3) 공립성형외과

  4) 도쿄아오야마클리닉

  5) 도쿄미용외과

  6) 다카스클리닉

  7) 도쿄중앙미용외과

  8) 모즈클리닉

  9) TA클리닉

  10) 시부야성형외과클리닉

  11) 고릴라클리닉

  12 맨즈에미날

  13) 맨즈자신클리닉

  14) 맨즈리제

  15) 레지나클리닉옴므

  16) 맨즈블랑클리닉

  17) 아일랜드타워클리닉

  18) 신와클리닉

  19) 니드클리닉

  20) D클리닉

  21) 에키마에AGA클리닉

  22) AGA스킨클리닉

  23) Dr.AGA클리닉

  24) 클리닉포어

  25) 이스트에키마에클리닉

  26) 맨즈라이프클리닉

  27) MS클리닉

  28) 우에노클리닉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