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에스테틱 살롱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1200
발간일
2023/12/29
체재
A4 / 498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98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일본의 에스테틱 살롱 시장 개요·동향, 주요 플레이어를 총람한 리포트. 2021~2022년에는 코로나19 사태로 파산이 여럿 발생하면서 시장을 구성하는 플레이어에 큰 변화가 있었다. 2023년에 대해 당초 추산으로는 적잖이 시장 회복이 진행된 것으로 봤지만, 12월 중순에 다시 내셔널 체인 제모살롱 운영기업이 파산. 재차 시장규모를 산출한 결과 제모 시장의 마이너스가 확대, 2024년 시장에 영향을 주는 것은 불가피하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떠난 손님들의 회복 상황, 타 업종에 따른 관련 서비스 경쟁에서도 고전하는 업계의 현주소와 향후를 전망했다.

◆자료 포인트

• 코로나19 사태 전 2019~2023년도 전망치 추이, 2024~2028년도 시장규모 예측

• 2021~2023년도(전망)의 기업 점유율을 추계. 분야별(피부미용, 다이어트, 제모, 남성 에스테틱, 물건판매) 산출

• 2022~2023년도(전망) 전국 8개 지역별로 시장규모를 산출, 유력 플레이어 점유율을 산출하여 분석

•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전략을 철저하게 조사, 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면서 사용자의 의식 변화가 표면화?!

• 에스테틱 살롱(지역 단독점·지역 체인) 대상 설문조사 실시(*회수 수: 121살롱으로 대폭 증가)

• 에스테틱용 화장품 시장규모(2018~2022년도) 산출

•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제조업체[딜러]의 실태를 조사(8개사),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시장 동향을 조사

• 【토픽】: 긴자컬러를 포함한 제모 살롱 내셔널 체인의 파산을 포함한 시장 예측을 급히 재산출!

목차
Close

조사결과 포인트

제1장 에스테틱 살롱 시장 총론

1. 일본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

  1) 시장개황

  2)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의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시술·물건판매별 시장 구성(2023년도 전망)

  4) 업태별 시장구성(2023년도 전망)

2. 에스테틱 살롱 총시장 진출기업 점유율

  1) 진출기업 점유율(총시장: 2022~2023년도 전망)

  2) 매출 순위 목록(총시장: 2021~2023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시술 시장: 2022~2023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 (시술 시장: 2021~2023년도 전망)

  5) 진출기업 점유율(물건판매 시장: 2022~2023년도 전망)

  6) 매출 순위 목록 (물건판매 시장: 2021~2023년도 전망)

3. 총시장의 향후 방향성과 전망

  1)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2) 시장전망

  참조) 미용의료시장

제Ⅱ장 에스테틱 살롱의 업태·지역별 시장동향

1. 업태별 시장동향

  1) 시장개황

  2) 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업태별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4) 업태별 점포 수 추이(2019~2023년도 전망)

2. 지역별 시장동향

  1) 시장개황

  2) 지역별 시장규모 및 진출기업 점유율(2022~2023년도 전망)

  <주요 에스테틱 살롱의 지역별 매장 분포 현황(2023년)>

제Ⅲ장 에스테틱 살롱 시술·물건판매별 시장동향

1. 피부미용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2~2023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1~2023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2. 다이어트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2~2023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1~2023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3. 제모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2~2023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1~2023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4. 멘즈 에스테틱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2~2023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1~2023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5. 물건판매 시장

  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 진출기업 점유율(2022~2023년도 전망)

  4) 매출 순위 목록(2021~2023년도 전망)

  5) 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19~2028년도 예상)

제Ⅳ장 유력 에스테틱 살롱 체인의 기업전략 분석

1. 시술 및 물건판매별 판매현황

2. 주력하는 시술분야

3. 고객 타깃과 고객관리 경향

4. 출점전략

5. 출점지역 분포

6. 광고판매 촉진방안

7. 향후 시장전략

제V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주목시장 동향

1. 에스테틱용 화장품 동향

  1) 시장개황

  2) 진출기업 전략분석

    (1) 제품전략(신제품, 인기제품, 상품경향)

    (2) 가격 전략

    ①-ⅰ) 주요 진출기업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프라이스존: 스킨케어

    ①-Ⅱ) 주요 진출기업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프라이스존: 메이크업

    ①-ⅲ) 주요 진출기업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프라이스존: 보디케어

    ②주요 진출기업이 전개하는 카테고리별 점포판매 제품과 가격 일람(일부 발췌)

    (3) 영업전략(판매동향 및 전략)

    (4) 유통전략(유통경로와 판매체제)

  3) 에스테틱 살롱용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8~2022년도)

  4) 향후 사업전략(향후 전망, 문제점과 과제)

2. 에스테틱용 기기 동향

3. 관련 시장동향 ~방문판매 화장품 시장동향~

4. 관련 시장동향 ~이미용 시장동향~

5. 관련 시장동향 ~의료제모 시장동향~

제VI장 에스테틱 살롱의 개별 실태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연인원수(연간)

2. 평균단가

3. 방문고객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구성비

  1) 에스테틱 살롱 매출구성비

  2) 시술별 매출구성비

  3) 물건판매 품목별 매출구성비

5. 제공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향후 방침

8. 에스테틱 살롱 시장의 5~10년 후 예측

  <5~10년 후 예측의 이유>

9. 사우나설비, 목욕설비, 샤워설비 유무

10. 취급업체와 만족도

  1) 업무용 화장품

    ①취급업체 ②만족도

  2) 기기

    ①취급업체 ②만족도

11. 취급 화장품 및 기기

  1) 취급 화장품 및 기기 사용 용도

  2) 취급 화장품 및 기기 선정 이유

12. 제모살롱 대량 폐점, 기업부도, 해지위약금 파동 등 살롱사업에 미치는 영향

  <제모살롱 대량 폐점, 기업부도, 해지위약금 파동 등 살롱사업에 미치는 영향_이유>

  에스테틱 살롱 개표(120건)

제Ⅶ장 에스테틱 살롱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 살롱 운영기업(9개사)]

주식회사 세인트라비

~에스테틱 「뉴 노멀 시대」를 맞이하여 자사의 본연의 자세를 재구축~

주식회사 소시에월드(소시에)

~펨테크 메뉴 제공 시작~

주식회사 뉴아트헬스&뷰티(라팔레)

~지주회사가 사업 매각 방침을 표명~

주식회사 후지뷰티(다카노 유리뷰티클리닉)

~대체의료 역할을 담당하는 에스테틱 살롱 메뉴 연구 강화~

미스파리그룹(미스파리, 댄디하우스)

~남성고객 비율이 상승, WASPA는 인바운드 회복 성공~

주식회사 뮤제플래티넘(뮤제플래티넘)

~새로운 체제로 재시작, 전 살롱에 페이셜 메뉴 도입~

주식회사 무라야마(겐코야세®EVE)

~건강한 감량으로 사회 공헌을 목표로 하다~

주식회사 메디뷰티(라코코, 긴자그라티아)

~「월정액 에스테틱 플랜」 도입~

야마노아이코도론코미용 주식회사(야마노클레스티 살롱)

~신 'BIDOU' 시리즈에 이어 남성 전용 스킨케어 아이템 투입~

[에스테틱 살롱 관련 상품 취급 기업 (8개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뷰티영업부)

~에스테틱 기기가 업계 일간지 주최 어워드에서 '베스트 아이템 2023'을 수상~

주식회사 인디바재팬

~에스테틱 살롱을 대상으로 건강·예방미용으로 소구를 계속하는 것 외에 신규분야 개척~

주식회사 스칸디나비아서비스

~창업 25년 국내생산 고집, 안심안전 제품개발 추진~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그룹 간 사업 양도를 통해 에스테틱을 비롯한 미용사업 판매력 강화~

타루코자폰 주식회사

~EC에 의한 소매사업이 계속 성장~

닥터리세라 주식회사

~창업 30주년을 맞아 스테디셀러 브랜드 ‘AQUA VENUS’를 파워업하고 리뉴얼~

주식회사 뷰티개러지

~물건판매 사업의 2022년도 EC 매출액이 80% 이상에 도달~

주식회사 리츠비

~증거가 뒷받침하는 효과에 대한 높은 평가로 상품의 긴 라이프 사이클을 자랑~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