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온라인결제서비스 프로바이더의 현황과 장래 예측(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6200
발간일
2024/02/29
체재
A4 / 17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179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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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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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로 EC 사이트용으로 신용카드 등의 결제수단을 제공하고 있는 온라인결제서비스 프로바이더의 시장규모는 BtoC EC 시장의 확대와 더불어 BtoB 결제와 실물 결제를 비롯한 대상영역의 확대 등을 배경으로 성장을 계속하고 있다. 결제서비스로서는 코드결제(온라인)와 후불 취급액이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또 BtoB 전개를 강화하는 대응도 볼 수 있어, 결제 대행업자와 후불 사업자가 외상 서비스를 비롯해 BtoB 거래를 지원하는 각종 서비스 제공에 주력하는 움직임도 있다. BtoB EC 및 BtoC EC 시장의 확대, 공금·옴니채널·리얼 등 제공영역 확대와 함께 DX 지원 등으로의 사업영역 확대를 들 수 있다.

본 자료에서는 온라인결제서비스 프로바이더인 결제 대행업자·후불 사업자의 실태를 파악하는 동시에 장래를 전망한다.

◆자료 포인트

ㆍEC 결제대행 서비스, 후불결제서비스(BNPL) 시장 분석

ㆍ유통액(총액, EC만 해당)과 EC 시장의 결제방식별 점유율(2022년) 추계

ㆍ가맹점 확대에 관한 대응, 오프라인결제, BtoB 결제, 향후 방향 등 각 사의 동향 및 전략 정리

ㆍ온라인결제에서 확대되는 코드결제(온라인) 및 후불(BNPL)에 관한 견해를 게재

ㆍ지난 리포트와의 차이점: 후불서비스 주요 사업자 동향 및 전략 확충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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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 포인트

제1장 총론

1. 시장개황, 실태

  1.1. 시장개황

  1.2. 시장규모 추이(유통액 기준: 2019~2023년도 전망)

  1.3 온라인결제서비스 공급자 시장

    1.3.1 시장개황

    1.3.2 BtoB 영역 서비스 확충

    1.3.3 OMO에 주력

  1.4. 후불결제서비스 시장

    1.4.1 진출업체 동향

2. 외부환경

  2.1. 방일 외국인의 감소

  2.2. 결제대행업체에 요구되는 보안대책 강화

  2.3. 3D 시큐어 2.0(EMV 3-D 시큐어)의 동향

3. 장래 전망

  3.1. 온라인결제서비스 공급자 시장예측

  3.2 전망

제Ⅱ장 분야별 동향

1. EC 시장 현황과 장래 예측

  1.1. EC 시장규모 추이

  1.2. EC의 결제서비스별 점유율(2020~2022년)

  1.3. 결제서비스별 동향

    1.3.1. 신용카드

    1.3.2. 편의점결제

    1.3.3. 대금상환

    1.3.4. 선불결제

    1.3.5. 기타(계좌이체, 인터넷뱅킹, 직불결제 등)

  1.4. 대형 EC몰 동향

    1.4.1. 라쿠텐그룹의 동향

    1.4.2. LINE야후(구 Z홀딩스)의 동향

    1.4.3 아마존의 동향

  1.5. EC 시장규모 예측(2022~2027년도 예측)

2. EC 결제서비스 시장의 현황과 장래 예측

  2.1. 시장개황

    2.1.1. 시장동향

    2.1.2. 주요 진출업체

  2.2. 온라인결제서비스 제공 업체의 유통 총액 추이(2019~2023년도 전망)

  2.3. 온라인결제서비스 프로바이더의 유통액(EC만)

  2.4. 주요 온라인결제서비스 제공 업체의 실적

    2.4.1. 취급액 추이와 점유율

    2.4.2. 영업수익 추이(2019~2023년도 예상)

    2.4.3. 결제건수 추이(2019~2023년도 예상)

    2.4.4. 가맹점 수 추이(2019~2023년도 예상)

  2.5. 주요 결제대행업체의 동향과 전략

    2.5.1. GMO페이먼트게이트웨이의 동향과 전략

    2.5.2. SB페이먼트서비스의 동향과 전략

    2.5.3. 야마토운수의 동향과 전략

    2.5.4. SG시스템의 동향과 전략

    2.5.5. 디지털가레지파이낸셜테크놀로지세그먼트의 동향과 전략

    2.5.6. 소니페이먼트 서비스의 동향과 전략

    2.5.7. 페이전트의 동향과 전략

    2.5.8. 제우스의 동향과 전략

    2.5.9. Stripe의 동향과 전략

    2.5.10. PAY의 동향과 전략

  2.6. 결제서비스의 특징과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2.6.1. 주요 온라인결제서비스 제공 업체의 결제 식

    2.6.2. 결제서비스 확충에 관한 대응

    2.6.3. EC의 중점분야와 가맹점 확대를 위한 대응

    2.6.4. 리얼 전개를 위한 대응

    2.6.5. BtoB 결제에 관한 대응

    2.6.6. FinTech 관련 서비스 관련 대응

    2.6.7. 장래 전망·향후방 향

    2.6.8. 과제

    2.6.9. 주요 결제대행업체의 서비스 동향

    2.6.10. 주요 결제대행업체의 시스템 및 서비스 대응상황①

    2.6.11. 주요 결제대행업체의 시스템 및 서비스 대응상황②

  2.7. 시장예측

    2.7.1. 온라인결제서비스 공급자의 유통 총액 예측

    2.7.2. 온라인결제서비스 프로바이더의 유통액(EC만) 예측

3. 후불결제서비스(BNPL) 시장

  3.1. 후불결 서비스 시장개황

    3.1.1. 대금상환에서 후불결제로의 이행

    3.1.2. 먼슬리 클리어형 서비스 확대

    3.1.3. 코드결제서비스와 선불결제에서의 후불

  3.2. 진출업체와 자본제휴 상황

    3.2.1. 진출업체 동향

  3.3. 후불결제서비스 제공사업자의 제휴처 상황

  3.4. 비즈니스 모델 비교

    3.4.1. 통상적인 후불결제서비스의 비교

    3.4.2. 회원 서비스에 의한 미회수 리스크의 컨트롤

  3.5. 주요 결제대행업체의 동향과 전략

    3.5.1. 넷프로텍션스의 동향과 전략

    3.5.2. GMO페이먼트서비스의 동향과 전략

    3.5.3. Paidy의 동향과 전략

    3.5.4. 캐치볼의 동향과 전략

  3.6. 후불결제서비스(BNPL)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3.6.1. 후불결제서비스 시장점유율(2020~2022년도)

  3.7. 사업확대를 위한 대응

  3.8. 후불결제서비스(BNPL) 시장규모 예측(2022~2027년도 예측)

제III장 개별기업의 실태

1. GMO페이먼트게이트웨이

2. SB페이먼트서비스

3. 디지털가레지파이낸셜테크놀로지세그먼트

  (DG파이낸셜테크놀로지/이컨텍스트)

4. 소니페이먼트서비스

5. 페이전트

6. 제우스

7. 넷프로텍션스

8. Paidy

9. GMO페이먼트서비스

10. GMO파이낸셜게이트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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