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5126400
발간일
2024/02/29
체재
A4 / 206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206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2022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터넷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생활양식이 정착되고, 그동안 어필리에이트에서 다루지 않았던 신규 장르의 수요 증가 등으로 시장이 확대됐다. 2023년에도 계속해서 신규 장르의 성장과 EC화율이 진행되면서 시장은 성장하고 있다. 한편, 시장의 건전화를 촉진하려는 행정과 업계 단체의 대응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도 부정행위를 하는 악질적인 업자에 의한 소비자 피해가 증가하고 있다. 이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2023년은 스테마 규제 실시와 개인정보 보호법에 관한 프라이버시 정책 명기 등 어필리에이트에 관련된 다양한 법 규제와 규칙이 정비된 해였다.

본 조사에서는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최신 동향과 주요 ASP의 사업 전략, 실적 동향을 정리함과 동시에 시장의 향후를 전망한다.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 기업의 사업 상황 등에 대해 다뤄 시장 현황을 분석함과 동시에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을 탐색

ㆍ조사대상기업: 주요 ASP 서비스 제공 사업자, 포인트 사이트/포인트몰 서비스 제공 사업자 외

ㆍ조사방법: 당사 전문 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를 중심으로 일부 설문조사, 문헌조사 병용

ㆍ 조사기간:

기획 2023년 12월

조사 2023년 12월~2024년 1월

분석·정리 2024년 2월

◆자료 포인트

ㆍ일본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시장규모 및 장래성 전망(2020년~2027년)

ㆍ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성장 촉진 요인/저해 요인

ㆍ주요 ASP의 점유율, 전략, 실적 동향, 과제, 향후 대응

ㆍ주요 ASP의 AI를 활용한 대응, AI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

ㆍ2023년 시장의 토픽스(스테마 규제, 인보이스 제도 도입 후 변화 등)

ㆍ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스테마 규제와 인보이스 제도 도입에 의한 영향, 주요 ASP의 AI를 활용한 대응, 2023년 성장한 분야, 향후 성장이 전망되는 분야, 2027년까지의 시장 예측 게재 등

목차
Close

조사 포인트

1.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현황

2.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토픽스

  2.1. 스테마 규제 등 어필리에이트 광고 단속강화

  2.2. 주요 ASP의 AI를 활용한 대응

  2.3. 주요 ASP의 '인보이스 제도' 도입 후의 변화

  2.4. 쿠키리스가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4.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과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

  4.2.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개황

2.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분류별 비즈니스 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

  2.2. ASP의 비즈니스 모델

  2.3. 몰형 비즈니스 모델

  2.4. 독자형 비즈니스 모델

  2.5.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3.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추이

  3.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

  3.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

4.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4.1. 어필리에이트 총시장규모 예측

  4.2. PC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4.3. 모바일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

5.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

제Ⅱ장 주요 ASP의 동향과 전략

1. 주요 ASP의 사업경위

2. 주요 진출기업 일람

3. 주요 ASP의 서비스 개요/비즈니스 모델

4. 주요 ASP의 실적 동향

5. 주요 ASP의 업종별 구성비

6.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와 점유율

  6.1. 시장규모 추이(2020년도~2023년도 전망)

  6.2.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

    6.2.1.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 추이

    6.2.2.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2022년도)

    6.2.3.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2023년도 전망)

7.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7.1. 광고주의 니즈와 대응

  7.2. 어필리에이트 미디어의 니즈와 대응

  7.3. 주력분야

  7.4. 영업체제

8. 주요 ASP의 AI를 활용한 대응

9. 주요 ASP의 사업전략 및 향후 대응

10. 주요 ASP 사업의 과제/시장의 과제

11. 주요 ASP의 애드벨리피케이션 대책

12. 주요 ASP의 '인보이스 제도' 도입 후의 변화

13. 주요 ASP가 생각하는 시장의 전망

  13.1. 어필리에이트시장의 성장성

  13.2. 스테마 규제 등 어필리에이트 광고에 대한 단속 강화

  13.3. 쿠키리스가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14.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14.1.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14.2. 시장 장래전망

    14.2.1. 시장성장의 촉진요인

    14.2.2. 시장성장 저해요인

15. 어플리에이터의 실태와 변화(※AMA 조사 발췌)

  15.1. 어필리에이트를 시작한 지 햇수

  15.2. 한달 어필리에이트 수입

  15.3. 어필리에이트 수입 × 어필리에이트 운영에 들이는 시간

  15.4. 어필리에이트 수입 × 어필리에이트 개시한 후의 연수

  15.5. 에필리에이트 수입의 증감/증감의 이유

  15.6. 코로나19의 영향 분석

  15.7. 현재 게재 중인 특별보수안건의 상황

  15.8. 가장 공을 들이는 광고주 장르

  15.9. 두번째, 세번째로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 장르

  15.10. 앞으로 대응해 보고 싶은 장르

  15.11. 이용하고 있는 ASP의 만족도

  15.12. 이용 중인 어필리에이트 사이트의 작성 툴

  15.13.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모객 수단

  15.14. ITP에 관한 견해

  15.15. Chat GPT에 관한 견해

제III장 포인트 사이트의 시장 동향

1. 포인트 사이트의 개요

  1.1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1.2. 포인트 사이트의 업종

2.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2.1.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실적

  2.2.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동향

    2.2.1. 포인트 사이트 브랜딩의 향상

    2.2.2. 캐시리스 결제와의 연계

3.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전략

  3.1 오즈비전의 사업전략

  3.2 세레스의 사업전략

  3.3. GMO미디어의 사업전략

4. 포인트 사이트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전망)

5. 주요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사업 강화 활동

  5.1. 회원 획득을 위한 활동

  5.2. 주요 포인트 사이트의 로열티 프로그램 관련 활동

  5.3. 콘텐츠 확충을 위한 활동

  5.4. 데이터 활용 및 고객 대응에 관한 활동

6. AI 활용에 관한 대처, 사고방식

7.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과제

8.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향후 방향성

9.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시장에 대한 인식

10. 포인트 사이트 시장규모 예측(2022~2027년도 예측)

제Ⅳ장 인터넷 광고시장 동향

1. 인터넷 광고 시장 개황

2.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추이(2020~2023년도 전망)

3. 인터넷 광고 업계 비즈니스 맵

4. 인터넷 광고 시장 장래전망

5. 인터넷 광고 시장규모 예측(2023~2027년도 예측)

제V장 참고자료(EC 시장, 신용카드 시장)

Ⅰ 일본 EC 시장 동향

  1. 일본 EC시장 규모 추이

    1.1. EC 시장규모와 EC화율 추이

    1.2. 스마트폰을 통한 EC 시장의 성장

  2. 인터넷 쇼핑 이용 추이

    2.1. 인터넷 쇼핑 이용률 추이(2020~2023년)

    2.2. 인터넷 쇼핑 지출액 추이(2020~2023년)

  3. 대형 인터넷 쇼핑몰 실적 동향

    3.1. 아마존 매출 추이

    3.2. 라쿠텐의 일본 EC사업 매출 추이

Ⅱ 신용카드 시장

  1. 신용카드를 둘러싼 환경

    1.1. 시장개황

  2. 시장규모

    2.1. 쇼핑 취급액 추이(이슈어 기준)

  3. 시장전망

    3.1. 쇼핑 취급액 예측(2022~2028년도 예측)

  4. 카드사의 실적 및 사업실적

    4.1. 영업수익

    4.2. 경상이익

    4.3. 당기순이익

    4.4. 유효회원수

    4.5. 카드취급액(쇼핑)

제Ⅵ장 ASP 개별기업 실태

1. 주식회사 애드웨이즈(JANet/Smart-C/AppDriver)

2. 주식회사 인터스페이스(액세스트레이드)

3. 주식회사 캐널(프리미어 어필리에이트)

4. GMO TECH 주식회사(GMO SmaAD, GMO SmaAFFi)

5. 밸류커머스 주식회사(밸류커머스 어필리에이트)

6. 주식회사 팬커뮤니케이션즈(A8.net)

7. 주식회사 렌트럭스(Rentracks)

8. 주식회사 롬버드(felmat)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