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2024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저출산 고령화가 진행되어 기존의 젊은층과 패밀리의 소비가 축소되는 가운데 소비 구매층으로서 시니어층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돈과 시간에 여유가 있는 시니어층의 소비를 어떻게 도입해 갈지가 향후 마케팅 활동과 모객 전략의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2024년판 시니어 관련 시장 마케팅 연감’에서는 시니어 세대를 주력 타깃으로 하는 마켓, 혹은 시니어 세대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도입하려는 기업 등에 초점을 맞추어 그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시장진출에 대해서 폭넓게 소개했습니다. 개호·재활과 노인홈 등 기존의 고령자 마켓뿐만 아니라, 레저, 스포츠, 취미와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와 시니어 포섭에 움직이고 있는 유통 사업자의 동향 등도 파악한 종합자료로 기획했습니다.
◆자료 포인트
ㆍ지난 리포트와의 차이·포인트:
◇지난 리포트에서 각 시장의 시장규모를 2022년(일부 2021년)에 갱신. 각종 시니어 관련 마켓의 시장동향과 소비 트렌드를 살펴본다. 주목할 만한 시장·업태는! 기업의 대처는! 새로운 시도 등도 차례차례로 등장!
◇이미 시장 확대 추세에 있는 개호·재활, 고령자 주택, 고령자용 택배 등의 분야부터 주목받는 여행, 스포츠, 오락 등까지 관련 시장의 동향을 망라한다!
◇시니어층을 주력 타깃으로 사업 전개를 실시하는 기업 외에 새롭게 시니어층 수요 포섭을 노리는 기업 등 주요 사업자의 조사개표도 일거 게재!
게재예정내용
※게재예정내용, 발간예정일 등에 일부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1 시니어 관련 마켓 동향
2 시니어 관련 마켓 분아별 동향
3 주요 시니어 관련 기업 동향
4 시니어 관련 기업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