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의료용 디스포저블 제품·범용품 시장의 장래 전망(일본어판)

자료코드
C66100500
발간일
2024/03/29
체재
A4 / 446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446페이지
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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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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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조사목적·내용:

(1)의료용 디스포저블 27항목(52제품)의 2012~2023년도(2023년도 전망치 포함) 수량, 금액기준 시장규모 분석과 제조판매업/판매원 점유율(일본기준)

(2)2024~2027년도까지 중기 예측

(3)각 제품의 Safety제품 시장 추이와 기업별 동향

(4)각 제품의 재택분야 시장규모 추이와 기업별 동향

(5)키트화 제품, 세트화 제품의 시장동향

(6)유력기업의 참가제품 개표

조사대상: 일본 메이커 및 수입제품 제조판매업 및 판매원

조사방법: 본 연구소의 면접취재와 TEL취재 병용

조사기간:

 개별조사 2023년 5월 20일 ~ 2024년 2월 25일

 집계분석 2024년 1월 10일 ~ 2024년 3월 15일

조사·집계 분석 유의점:

(1)품목별 실적(금액·수량)은 발매원/제조판매업 기준

(2)분류항목에 대해서는 각 기업의 의견을 바탕으로, 폐사가 독자적으로 분류

(3)시장규모 실적 및 예측은 모두 일본시장 기준

◆자료 포인트

2021년판과의 차이: 2022년도 시장규모 추계, 2023~2027년도 시장규모 예측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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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서치 내용

PARTⅠ 의료용 디스포저블 제품의 시장동향

조사품목의 시장 추이 52제품 추이와 Safety, Home Use, 키트화 제품의 시장동향

조사품목의 시장 추이

52제품으로 2022년도 2,503.4억엔 2023년도는 2,536.8억엔 전망(성인용 종이기저귀 제외)

(1)Safety관련제품: 시장규모는 536억 12.4백만엔, 2023년도는 545억 45백만엔을 전망

(2)키트제품: 전년대비 7.0% 증가한 446억엔, 2023년도는 459억엔을 전망

(3)Home Use 시장: 2022년도 2,237억 75.1백만엔, 2023년도 2,292억 96.1백만엔을 전망

조사품목의 금액기준 시장규모 추이(표)

조사품목의 수량기준 시장규모 추이(표)

품목별 마켓 리더(2022년도 총 판매원 기준)

PARTⅡ 제품별 시장 추이와 Safety·키트화, 병원·재택 분야 전망

§1 주사기·주사통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인슐린용을 포함하여 11억 3,500만개,

  2023년도는 11억 1,760만개를 전망

  인슐린용 디스포저블 시장규모:

  2022년도 3,602만개, 2023년도는 3,629만개를 전망

  Safety제품 시장동향: 2015년도 이후 판매 실적 없음

§2 주사바늘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7억 2,100만개·17억 86백만엔,

  2023년도는 7억 3,750만개를 전망

  Home Use(펜니들) 시장동향:

  2022년도 9억 8,900만개, 2023년도 9억 9,000만개를 전망

§3 수액 세트

  제품개요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2억 4,199만 세트, 109억 48백만엔,

  2023년도는 2억 4,706만 세트를 전망

  정량통 포함 수액 세트(미량·정밀용) Measured Volume Set 시장동향:

  2020년도 12.41만 세트, 2023년도는 12.85만 세트를 전망

§4 익상침·날개형 정맥주사바늘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수량기준 전년대비 2.9% 증가한 2억5,671만개,

  2023년도는 2억 7,051만개를 전망

  Safety 유형 시장동향: 2022년도 1억 9,577만개, 53억45백만엔,

  2023년도 2억1,461만개를 전망

§5 유치침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총시장 2억 4,834만개, 206억 43백만엔,

  2023년도는 2억5,293만개·210억 6백만엔을 전망

  기업별 동향: 각사 제품 공급이 불안한 가운데,

  메디키트가 계속해서 정맥내 유치침, 투석용 유치침 모두 점유율 1위를 유지

  정맥내 유치침 Safety타입: 8,994만개, 67억1 8백만엔 시장,

  금액기준 시장규모에 71.0%의 점유율

  2023년도는 9,102만개·68억 2백만엔을 전망

§6 연장 튜브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8,881만개·81억 36백만엔, 2023년도는 9,416만개,

  87억 41백만엔을 전망

  2022년도 Safety 수액제품: 라인제품 시장 268억 42백만엔,

  영양라인제품 시장 103억 85백만엔

§7 삼방활전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수량기준 전년대비 1.5% 증가한 2,476만개,

  2023년도 2,480만개를 전망

  내압용 삼방활전(저압·중압·고압)

  시장동향

§8 고칼로리 수액용 컬러백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101.8만장··4억 24.2백만엔,

  2023년도 101.95만장·4억24.4백만엔을 전망

  재택중심 정맥영양법(HPN)

  시장개요: 소폭증가 추이 예측

§9 연결관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905.9만개·2억13.9백만엔, 2023년도는 913.8만개를 전망

§10 각종 필터

  수혈(혈액)필터 시장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2억 29백만엔

  수액필터(세트) 시장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262.7만 세트·17억 4백만엔

  살균 필터(박테리아 필터)·HME·HMEF(인공코) 시장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박테리아 필터 시장 124.1만개,

  7억 4백만엔, HME+HMEF시장은 1,018.1만개, 41억 98백만엔

  기업별 동향(HME·HMEF)

  트랜스듀서 보호필터 시장

  시장개요

  인공심폐용 동맥필터 시장(흉부심장혈관외과)

  시장동향: 2022년도 8,260개, 93백만엔 시장, 올인원팩화 진행

  경막외 카테터용 필터 시장

  시장동향: 2022년도 51.38만개, 1억 69백만엔, 2023년도는 51.64만개를 전망

§11 각종 흡인도구(배액시스템)

  흡인기(구) 시장개요

  1. 흉각 배액 유닛(흉강 흡인기)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3년도 149,000세트, SB가와스미의 과점상태

  참고자료: 기흉세트 시장동향

  2. (전동식흡인기) 배액병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약 51.7만개·7억 13백만엔

  3. 휴대용 저압 지속흡인기 시장개요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984,830개/세트·47억 89백만엔,

  2023년도는 1,092,340세트·52억 26백만엔을 전망

  4. 흡인 배액 시스템 (팩·보틀)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1,948.4만개/매·72억 55백만엔,

  2023년도는 1,996.0만개/매 전망

§12 소변백 시장

  시장개요

  시장규모: 소변백 총시장은 1,427.9만장, 31억 78백만엔

  폐쇄식 소변백 시장(Closed Type)

  시장동향: 2022년도는 720.6만장 시장, 메디콘이 점유율 1위,

  2023년도는 701.2만장을 전망

  정밀요량계 포함 소변백 시장

  시장동향: 메디콘이 수량기준 90% 이상 점유율

  개방식 소변백, (가대식) 저뇨·축뇨백 시장

  시장동향: 2022년도는 합계 전년대비 4.8% 하락한 575.8만매,

  2023년도는 532.3만장을 전망

§13 요실금 시장

  시장개요

  Diveice시장·의료도구 시장

  시장동향: 2020년도 4억 53.0백만엔,

  2023년도 4억 59.0백만엔을 전망 (성인 종이기저귀 시장 제외)

  자가도뇨 카테터 시장

  시장개요

  치료분야 시장

  수술시장(Invasive)

  시장동향

§14 산소마스크·캐뉼라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9,239,348개,

  23억 15백만엔 시장(※하이플로우 테라피용 제외)

  기업별 동향: Japan Medicalnext 353만개로 점유율 1위

  재택 산소요법 환자 수, 재택 지속양압호흡요법,

  재택기관절개 환자를 합해 추정으로 68.2만명(야노경제연구소 추계)

  고유량식 코 캐뉼라 산소요법(High Flow Therapy) 시장

  시장개요

  기업별 동향

§15 호흡회로·마취회로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302.7만 세트, 2023년도 304.6만 세트 시장을 예측

  기업별 동향: 2022년도 호흡기회로 146.0만회로, 마취회로 156.8만회로

  재택 인공호흡 요법: 2022년도 8.9만 세트

§16 자동문합기·자동봉합기, 지혈·결찰클립, 피부봉합기

  시장개요

  자동문합기·자동봉합기 시장

  시장동향: 2022년도 384억 73백만엔, 2023년도는 381억 34백만엔을 전망

  혈관영역 자동문합기/혈관봉합보조기구 시장: 2022년도 4,720세트

  순환기 지혈재(봉합기, 콜라겐) 시장: 2022년도 52억 26백만엔 시장 형성

  지혈·결찰클립 시장(Open Surgery)

  시장동향: 2022년도 7억 66백만엔, 2023년도 7억 66백만엔을 전망

  피부봉합기(스킨 스테이플러) 시장

  시장동향: 2022년도 16억 79백만엔, 2023년도는 17억 13백만엔을 전망

§17 혈액주머니·수혈 세트

  시장개요

  시장규모·기업별 동향: 2022년도 422.0만장·114억 10백만엔,

  2023년도는 420.5만장 전망

  수혈 세트 시장동향:

  2022년도 475.6만개·5억 60백만엔, 2023년도는 474.4만개를 전망

§18 자가혈 수혈 제품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151대, 2023년도 155대 전망,

  센코의과공업에서 판매가 개시된 헤모네틱스 제품이 높은 점유율을 유지,

  Fresenius 제품을 전개하는 JMS는 10대

  자가혈 수혈 소모품 시장

  1. 저혈식-희석식의 혈액주머니 시장

  2. 수술중 회수식의 자가혈 수거시스템

  3) 수술후 회수식의 자가혈 수혈(세트) 시장

§19 메스·스칼프

  시장개요

  시장규모/기업별 동향: 1회용 교체날 메스 시장 합계로 5백만엔 시장

§20 키트 제품·팩 제품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전년대비 7.0% 증가한 446억엔 시장, 2023년도는 459억엔 전망

  기업별 동향: 호기메디칼이 54.2%로 점유율 1위를 유지

§21 인퓨져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205.6만개/세트, 55억 59백만엔 시장,

  2023년도 212.8만개/세트 전망

  인퓨져 질환 대응별 시장:

  2022년도 시설 내 187.1만 세트, 재택분야 18.5만 세트

§22 생검침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654,800개, 30억 7백만엔 시장,

  2023년도 671,300개 30억 79백만엔을 전망

  기업별 동향

§23 진공채혈관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9억 9,330만개·118억46백만엔 시장, 2023년도는 9억7,685만개를 전망

  Safety(광의·협의) 제품: 2022년도 수량기준 2억 2,410만개

§24 혈액가스 측정용 채혈키트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1,494.3만 세트, 16억 44백만엔 시장, 2023년도는 1,513.5만개를 전망

  기업별 동향

  Safety제품: 2022년도 수량기준 1,076만 키트, 2023년도는 1,078만 키트 전망

§25 ECG 전극

  시장개요

  시장동향: 상위 3사에서 약 87%의 높은 점유율은 변하지 않으며,

  2022년도는 소폭감소한 68억 29백만엔

  Home Use 시장: 홀터용은 추정 약 13.7억엔

§26 욕창방지용 패드

  시장개요

  시장규모: 2022년도 41,130매, 1백만엔, 2023년도 41,550매 전망

  기업별 동향

§27 안전기구 탑재/Safety(감염방지) 제품 시장

  시장개요

  시장동향: 2022년도 시장규모는 536억 12.4백만엔, 2023년도는 545억 45백만엔을 전망

  기업별 동향: 텔모 137억 84백만엔·25.7%로 점유율 1위,

  이어 JMS 18.1%, 니프로 15.3%, 톱 15.0%를 기록

§28 싱글유스 내시경시장 <<참고>>

  시장개요

  시장동향

PARTⅢ 참가기업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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