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판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최근 CRM(고객관계관리)과 MA(마케팅 오토메이션) 툴은 대기업 뿐만이 아니라 중견·중소기업에도 도입되고 있다. 2022년 이후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는 생성 AI의 활용이 진행되고 있어, 다양한 콘텐츠 제공에 이용되고 있다. 이러한 신기술은 사용자에 의한 디지털 마케팅을 가속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또, 고객의 니즈가 다양화됨으로써 속성과 기호에 맞추어 최적의 정보를 전달하는 시스템 만들기가 중요해졌다. 이 개인화 마케팅을 실현시키는 방법의 하나가 위치정보의 활용이다. 본 조사에서는 MA, CRM/SFA, CDP 툴과 더불어 위치정보를 활용한 광고를 전달하는 툴 벤더로부터 사업의 현황과 사용자 기업의 상황을 조사해 시장의 실태와 장래성을 파악한다.
◆조사개요
ㆍ조사목적:
·CRM/SFA, MA, CDP, 지역 타깃팅 광고 벤더의 실태를 조사·분석함으로써 동 시장 관련 사업자 및 관계자의 마케팅 활동에 이바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ㆍ조사대상:
·당사 자체 선정 CRM/SFA, MA, CDP, 지역 타깃팅 광고 벤더 등 총 15개 단체
ㆍ조사방법:
·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를 바탕으로 일부 전화와 메일을 통한 취재 병용
·문헌조사 등
ㆍ조사기간: 2024년 4월~7월
ㆍ게재 데이터에 대해서:
·본 리포트 기재의 내용 및 데이터는 이번 취재 결과를 토대로 당사의 추정을 더해 작성한 것이다. 또한 반올림하여 수치 합계치가 일치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조사대상 기업의 정량 데이터를 게재했지만 어디까지나 기업의 특징을 알기 위한 참고로서 게재한 개산치이며, 순위를 매기는 것은 아니다.
·본 리포트에서의 CRM/SFA, MA, CDP 시장규모에는 각 서비스 지원 등 주변 서비스(컨설팅은 제외)의 매출액도 포함한다.
◆자료 포인트
<조사 포인트>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게재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활용 실태·과제·시장의 전망을 정리·분석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지역 타깃팅 광고의 시장동향을 고찰
디지털 마케팅 시장 조사결과 포인트
1. 시장 동향
도표1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7년 예측)
2. 기업 개황
3. 기업 동향
4. 과제
5. 장래 전망
1장 디지털 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1. 디지털 마케팅이란
2. 디지털 마케팅 시장
2.1.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7년 예측)
도표2 디지털 마케팅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7년 예측)
2.2.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4년 전망)
도표3 업종별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4년 전망)
도표4 업종 내역
2.3. 디지털 마케팅 툴 시장 개황
2.3.1 저변의 확대
2.3.2 일관된 마케팅 지원
2.3.3 업종에 특화된 판매전략
2.3.4 가격 개정 배경
2.3.5 포스트 쿠키 시대
3. 생성 AI의 활용
3.1. 생성 AI의 정의
도표5 생성 AI의 위치
3.1.1. 생성 AI의 종류
도표6 생성 AI의 주요 종류
3.2. 일본 디지털 마케팅에서의 생성 AI 활용
3.3. 전문기술을 보완하는 생성 AI
3.4. 생성 AI를 비즈니스에서 활용하기 위한 시책
4. 사용자 동향
4.1. 중소기업의 니즈 확대
4.2. 니즈는 고기능에서 다기능으로
4.3. 지방기업의 의식이 높아진다
4.4. 축적된 데이터의 활용
5. 과제
5.1. 세심한 지원이 중요
5.2. 계속적인 개발과 엔지니어 부족
5.3. CDP는 인지가 과제
6. 장래 전망
6.1 타깃 확대로 인한 경쟁 심화
6.2. 생성 AI와 데이터 활용이 시장 확대를 뒷받침
6.3. 시장은 안정되고 확대
7. 주요 사업자
7.1. CRM/SFA 주요 사업자
7.2. MA 주요 사업자
7.3 CDP 주요 사업자
8. CRM/SFA 시장 개황
8.1.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7년 예측)
도표7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7년 예측)
8.2. CRM/SFA 시장 개황
8.3. 업종별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4년 전망)
도표8개 업종별 CRM/SFA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4년 전망)
8.4. 업무솔루션별 CRM 시장규모 추이(2023년~2024년 예상)
8.5. CRM/SFA 시장 벤더 점유율(2023년~2024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도표9 CRM/SFA 벤더 점유율(2023년~2024년 전망: 사업자 매출액 기준)
9. 지역 타깃팅 광고 시장
9.1. 지역 타깃팅 광고란
9.1.1 기본적인 활용
9.1.2 위치정보의 취득방법
9.1.3 이용 확대 요인
9.2. 지역 타깃팅 광고 시장 개황
9.3. 지역 타깃팅 광고의 클라이언트 동향
9.4. 지역 타깃팅 광고 시장의 과제
9.5. 지역 타깃팅 광고 시장의 장래 전망
9.6. 지역 타깃팅 광고 주요 사업자
2장 기업 개표
1. 주식회사 EVERRISE
도표10 INTEGRAL-CORE 주요 기능
도표11 Jet Junction 주요 기능
2. HubSpot Japan 주식회사
도표12 각 제품의 가격표
3. 주식회사 NI컨설팅
도표13 Sales Force Assistant 시리즈 제품 비교
4. 사토리 주식회사
도표14 SATORI기능 일람
5. 주식회사 지니
도표15 지니에서 서비스의 위치 설정
6. 시너지마케팅 주식회사
도표16 Synergy! 주요 기능
도표17 Synergy! LEAD 기능
7. 주식회사 샤넌
도표18 SHANON MARKETING PLATFORM 주요 기능
8. 주식회사 세일즈포스재팬
Sales Cloud
Service Cloud
Marketing Cloud
도표 19 Marketing Cloud 제품 라인업
Account Engagement
Data Cloud
9. 소프트브레인 주식회사
도표20 마케팅 자동화 기능 esm marketing
10. 트레저데이터 주식회사
도표21 Treasure Data CDP의 기능
11. 주식회사 말리카
도표22 Mazrica Sales 안건 보드
12. 주식회사 unerry
도표23 unerry 제공 서비스 일람
13. 주식회사 지오로직
도표24 GeoLogic Ad 타깃 메뉴 개요
14. 주식회사 프리크아웃홀딩스
15. 주식회사 블로그워처
도표25 PPAD 특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