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아시아 골프 시장 리포트(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코로나 사태 이후의 아시아 골프용품 시장의 변화를 정량적으로 조사·분석. '코로나 버블' 이후 아시아 골프용품 산업은 어떤 변화를 겪고 있을까. 2022년-2024년 아시아 골프용품 시장규모와 동향을 리포트합니다.
본 자료는 2023년까지 (주)야노경제연구소와 미국 조사회사 Golf Datatatech, LLC(GDT사)와의 공동조사를 통해 「세계 골프 시장 리포트」를 발간해 왔습니다만, GDT사의 경영체제 쇄신에 수반하는 제휴 해소에 의해 야노경제연구소 단독 조사로 아시아 지역을 대상으로 한 리포트 「아시아 골프 시장 리포트」로 변경해 발간합니다.
◆조사개요
• 조사 방법:
본 자료에 게재되어 있는 골프용품 시장규모는 먼저 현지통화의 실제 판매가격 의해 산출되며, 그 후 현지통화와의 비교·분석을 위해 엔화로 환산했다.
일본 시장 분석 :
일본 시장은 주요 골프 용품 메이커에서 제공되는 골프용품 매출액에 근거하여 시장규모·동향을 리포트 하는 야노경제연구소의 「골프산업백서」 및 「스포츠 산업백서」의 데이터에 추가해 약 1,920 점포의 일본내 골프 소매업의 실제 판매매 정보를 집계·분석한 「YPS 골프 데이터」의 실적을 기준으로 산출하고 있다. 메이커 매출액(도매 및 직접판매 합계) 데이터를 소매 수치에 맞추기 위해, 대기업 골프 메이커와 대기업 소매에 대한 풍부한 취재를 토대로 한 추정 소매 마진을 설정, 출하 데이터를 활용해, 소매 매출액을 산출하고 있다.
기타 다른 나라의 시장 분석:
주요 골프 메이커에 대한 아시아 각국의 출하량 조사 실시, 그 적산치를 최대의 근거로 아시아 각국의 시장규모를 추계 산출하고 있다. 시장규모 추계를 실시하기에 충분한 정량적 정보가 부족한 국가 및 지역에 대해서는 해외 골프용품 시장에 정통한 업계 관계자 및 현지 소매 관계자의 취재를 통해 시장규모를 추계 산출하였다.
본 자료 게재 시장규모에 대하여:
본 자료에 게재되어 있는 시장규모는 모두 '소매시장 기반'으로 당사가 발간하고 있는 '골프산업백서' '스포츠의류 시장동향조사' '스포츠산업백서'에 게재되어 있는 제조업체 매출액 기반의 시장규모와는 산출기준이 다르다.
또한 본 자료에는 상기 자료에 게재되어 있는 '레인지볼', '기타 가방·커버류', '기타 골프용품'의 시장규모는 포함되어 있지 않다.
◆자료 포인트
• 일본 골프용품 시장규모(2020년~2024년 전망치)의 상세한 시장규모를 소매시장 기준으로 산출. 당사 「골프산업백서」 「스포츠산업백서」 등에서의 시장규모는 메이커 매출액 기준으로 산출하고 있지만, 본 자료에서는 당사 소매 실매매 동향조사 「YPS골프데이터」를 베이스로 한 소매시장 규모를 추계 산출
• 한국 골프시장의 '코로나 버블'로 인한 시장 성장과 그 후의 감퇴 요인을 현지 업계 관계자 인터뷰를 실시하여 정성적으로 분석. 향후 골프클럽 시장 피팅, 커스텀 수요 확대를 위한 리테일러의 전략 방향성과 과제 분석
리서치 내용
(1) 핵심 포인트(조사결과 요약)
(2) 일본 골프용품 시장분석
(3) 아시아지역 국가별 골프용품 시장분석
①일본
②한국
③중국(홍콩, 마카오 포함)
④대만
⑤태국
⑥말레이시아
⑦인도네시아
⑧싱가포르
⑨아시아 기타
⑩ASEAN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