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콜센터 시장 총람 ~서비스&솔루션~(일본어판)

자료코드
C66115600
발간일
2024/10/30
체재
A4 / 748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748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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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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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리포트는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 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에 관한 조사를 실시해 다음을 밝히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시장동향

(2)시장규모 추이·예측

(3)사업자 점유율

(4)사업자 동향과 전략

• 조사대상:

(1)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

(2)컨택센터 솔루션 시장

※모두 조사대상 지역은 일본 국내

• 조사대상 기업 수:

텔레마케팅 서비스 사업자 18개사, 컨택센터 솔루션 사업자 21개사, 총 39개사

• 조사방법:

(1)전문연구원의 직접(대면/온라인) 취재, 전화 취재, 서면 취재

(2)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2024년8월~2024년10월

◆자료 포인트

•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과 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 두 시장 총력 취재

• 텔레마케팅 서비스 시장에서는 전체 시장, 사업 내용별, 서비스 형태별, 업무 내용별, 비콜 대응 업무, 콜 대응 업무, 고객업종별, 각각의 시장규모 추이·예측 및 주요 기업의 사업 동향·점유율을 조사

• 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에서는 전체 시장,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SI·서비스·지원, 업종별, 클라우드형 컨택센터 솔루션, 각각의 시장규모 추이·예측 및 주요 기업의 사업 동향·점유율을 조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금년도판에서는 2023년도 실적치와 2024년도 예측치를 갱신. 콜센터 시장에서도 이용·활용이 진행되고 있는 ‘생성 AI’의 동향에 대해서도 취재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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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장 총론

1. 텔레마케팅 시장동향

2. 컨택센터 솔루션 시장동향

제2장 텔레마케팅 시장의 실태와 전망

2.1 텔레마케팅 서비스 분야별 정의

  (1)사업내용별 정의

  (2)서비스 형태별 정의

  (3)업무내용별 정의

  (4)비콜·콜별 정의

2.2 텔레마케팅 시장의 현황과 전망

  (1)텔레마케팅 시장규모(2021~2026년도)

  (2)사업내용별 구성비(2021~2026년도)

  (3)서비스 형태별 구성비(2021~2026년도)

  (4)업무내용별 구성비(2021~2026년도)

  (5)비콜·콜 대응별 구성비(2021~2026년도)

  (6)업종별 구성비(2022~2024년도)

  (7)주요 기업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8)주요 기업의 매출액 성장률(2022~2024년도)

  (9)주요 기업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0)주요 기업의 텔레마케팅 서비스 매출액 성장률(2022~2024년도)

2.3 분야별 상세

  (1)인바운드 매출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2)BtoB 아웃바운드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3)BtoC 아웃바운드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4)기타 관련 서비스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5)스태프 파견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6)도급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7)아웃소싱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8)문의 창구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9)수주센터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0)헬프데스크 매출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1)영업·마케팅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2)리서치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3)메일 대응 업무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4)FAX 대응 업무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5)소셜 대응 업무 매출액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16)자사 시설 부스 수(2023년도)

  (17)전 부스 수(2023년도)

  (18)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안건 수 기준, 2023년도)

  (19)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전체 부스 수 기준 2023년도)

  (20)고객업종 구성비(금액기준 2022년도)

  (21)고객업종 구성비(금액기준 2023년도)

  (22)금융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23)통신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24)제조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25)유통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26)공공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27)서비스 외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28)콜센터 운용비용 구성비(2023년도)

  (29)고객 접점 스태프 수(2023년도)

  (30)영업요원 수 및 조직체계(2023년도)

제3장 주요 텔레마케팅 사업자의 동향

3.1 알티우스링크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4)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5)사업 개황

  (6)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7)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처

  (9)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0)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1)디지털 BPO에 대한 대처

  (12)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3)영업 전략

  (14)얼라이언스 전략

  (15)재해 시 회복체제

  (16)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7)거점 전개

  (18)생성 AI(인공지능)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19)생성 AI(인공지능)를 활용한 서비스의 가능성

  (20)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1)2030년 시장 전망과 사업 전개

3.2 주식회사 NTT데이터스마트소싱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콜·비콜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5)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 추이(2022~2024년도)

  (6)부스 수(2022~2024년도)

  (7)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8)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1~2022년도)

  (9)사업 개황

  (10)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14)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5)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6)BPO에 대한 대처

  (17)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8)영업 전략

  (19)얼라이언스 전략

  (20)재해 시 회복체제

  (21)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2)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23)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4)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5)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6)RPA를 활용한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7)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8)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9)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3 주식회사 NTT넥시아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 추이(2022~2024년도)

  (4)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5)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2~2023년도)

  (6)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7)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8)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9)사업 개황

  (10)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14)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5)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6)BPO에 대한 대처

  (17)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8)영업 전략

  (19)얼라이언스 전략

  (20)재해 시 회복체제

  (21)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2)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에 대하여

  (23)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4)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5)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6)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7)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4 주식회사 NTT마케팅액트Pro CX

  (1)사업 개황

  (2)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3)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4)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처

  (5)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6)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7)BPO에 대한 대처

  (8)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9)영업 전략

  (10)얼라이언스 전략

  (11)재해 시 회복체제

  (12)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3)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4)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5)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6)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7)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8)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9)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0)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5 긱웍스애드밸류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부스 수(2022~2024년도)

  (5)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3.6 주식회사 TMJ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콜·비콜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5)부스 수(2022~2024년도)

  (6)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7)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8)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9)사업 개황

  (10)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1)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2)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처

  (14)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5)거점 전개, 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6)BPO에 대한 대처

  (17)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8)영업 전략

  (19)얼라이언스 전략

  (20)재해 시 회복 제

  (21)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2)생성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3)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서비스 가능성

  (24)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5)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6)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7 디큐빅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콜·비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 추이(2021~2023년도)

  (5)부스 수(2022~2024년도)

  (6)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7)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8)콜센터 운용비용 구성비(2022~2023년도)

  (9)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10)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11)사업 개황

  (12)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3)AI 서비스에 대한 대처

  (14)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5)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16)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7)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8)BPO에 대한 대처

  (19)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20)영업 전략

  (21)얼라이언스 전략

  (22)재해 시 회복체제

  (23)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4)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5)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6)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8 주식회사 텔레코미디어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부스 수(2022~2024년도)

  (4)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5)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6)콜센터 운용비용 구성비(2022~2023년도)

  (7)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8)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9)사업 개요

  (10)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11)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2)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3)얼라이언스 전략

  (14)재해 시 회복체제

  (15)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6)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17)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9 트랜스코스모스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콜·비콜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5)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 추이(2022~2024년도)

  (6)부스 수(2021~2023년도)

  (7)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8)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2~2023년도)

  (9)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10)콜센터 운용비용 구성비(2022~2023년도)

  (11)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12)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13)사업 개황

  (14)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요인

  (15)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16)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7)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처

  (18)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9)도움말 데스크 서비스에 대한 대처

  (20)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21)BPO에 대한 대처

  (22)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23)영업 전략

  (24)재해 시 회복체제

  (25)거점 전개

  (26)생성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7)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RPA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8)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9)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30)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0 일본토탈텔레마케팅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 추이(2022~2024년도)

  (5)부스 수(2022~2024년도)

  (6)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7)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8)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9)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3.11 바차렉스컨설팅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3.12 비위드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콜·비콜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5)기타 관련 서비스 내용별 매출 추이(2022~2024년도)

  (6)부스 수(2022~2024년도)

  (7)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8)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2~2023년도)

  (9)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11)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2)서비스 메뉴 및 주력 서비스

  (13)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4)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15)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6)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7)BPO에 대한 대처

  (18)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9)영업 전략

  (20)얼라이언스 전략

  (21)재해 시 회복체제

  (22)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3)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24)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5)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6)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7)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8)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9)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30)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3 후지쓰커뮤니케이션서비스 주식회사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5)사업 개황

  (6)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7)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8)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10)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1)도움말 데스크 서비스에 대한 대처

  (12)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3)BPO에 대한 대처

  (14)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5)영업 전략

  (16)얼라이언스 전략

  (17)재해 시 회복체제

  (18)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9)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0)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1)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2)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3)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4)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5)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애프터 코로나를 향하여

3.14 주식회사 프레스티지인터내셔널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4)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2~2023년도)

  (5)사업 개황

  (6)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7)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8)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9)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10)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1)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2)BPO에 대한 대처

  (13)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4)영업전략

  (15)얼라이언스 전략

  (16)재해 시 회복체제

  (17)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8)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9)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부여하다

3.15 주식회사 베르웨일시부야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사업 개황

  (5)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6)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7)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8)재택근무 서비스에 대한 대처

  (9)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0)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11)BPO에 대한 대처

  (12)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13)영업 전략

  (14)얼라이언스 전략

  (15)재해 시 회복체제

  (16)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7)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업계에 미치는 영향

  (19)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0)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업계에 미치는 영향

  (21)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22)과제 및 해결의 방향성

  (23)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24)2030년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6 주식회사 벨시스템24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콜·비콜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5)부스 수(2022~2024년도)

  (6)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3년도)

  (7)부스 수 규모별 성비(2022~2023년도)

  (8)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3년도)

  (9)콜센터 운용비용 구성비(2022~2023년도)

  (10)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3년도)

  (11)영업부문 직원 수 및 조직형태(2023년도)

  (12)사업 개황

  (13)콜센터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4)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15)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16)재택 컨택센터에 대한 대처

  (17)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18)도움말 데스크 서비스에 대한 대처

  (19)데이터 활용에 대한 대처

  (20)BPO에 대한 대처

  (21)글로벌 대응에 대한 대처

  (22)영업 전략/얼라이언스 전략

  (23)재해 시 회복체제

  (24)고객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25)거점 전개

  (26)지방 창생 관점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27)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28)생성AI를활용한서비스가능성

  (29)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30)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31)2030년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7 주식회사 마케팅웨어

  (1)사업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2)서비스 형태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3)업무내용별 매출액 추이(2022~2024년도)

  (4)부스 수(2022~2024년도)

  (5)부스 수 지역별 구성비(2022~2024년도)

  (6)수주안건 부스 수 규모별 구성비(2022~2023년도)

  (7)고객업종별 매출액 구성비(2022~2024년도)

  (8)콜센터 운용비용 구성비(2022~2024년도)

  (9)고객 접점 스태프 구성비(2022~2024년도)

  (10)시장 개황

  (11)회사의 특징과 서비스의 강점

  (12)생성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13)생성AI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14)과제 및 그 해결의 방향성

  (15)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3.18 주식회사 WOWOW커뮤니케이션즈

  (1)사업 개황

  (2)콜센터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3)서비스 메뉴와 주력 서비스

  (4)타사와의 차별화 포인트

  (5)재택 콜센터에 대한 대처

  (6)비콜 대응 업무에 대한 대처

  (7)빅데이터에 대한 대처

  (8)BPO에 대한 대처

  (9)영업 전략

  (10)얼라이언스 전략

  (11)재해 시 회복체제

  (12)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대책

  (13)거점 전개/지방 창생 관점에서의 컨택센터 개설·운영

  (14)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5)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6)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7)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8)인재 부족의 영향과 대책

  (19)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제4장 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의 실태와 전망

4.1 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 현황 및 전망

  (1)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규모(2022~2026년도)

  (2)컨택센터/CRM솔루션 시장규모 내역(2022~2024년도)

  (3)업종별 시장규모 내역(2022~2023년도)

  (4)클라우드형 컨택센터 솔루션 시장규모(2022~2026년도)

4.2 주요 기업의 점유율 등

  (1)주요 기업의 점유율 추이(2022~2024년도)

  (2)H/W의 매출액 점유율(2022~2024년도)

  (3)S/W의 매출 점유율 추이

  (4)SI·서비스·지원의 매출액 점유율

  (5)클라우드형 솔루션의 매출 점유율 추이

  (6)금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

  (7)통신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

  (8)제조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

  (9)유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

  (10)공공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

  (11)서비스 등에서의 매출액 점유율 추이

  (12)고객업종 구성비(금액 기준 2022년도)

  (13)고객업종 구성비(금액 기준 2023년도)

  (14)좌석수 규모별 구성비(안건 수 기준 2023년도)

4.3 컨택센터/CRM 솔루션 시장동향

  (1)시장동향

    ①주요 벤더의 판매 상황과 제공하고 있는 솔루션

    ②컨택센터 솔루션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③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④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⑤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⑥RPA에 대한 대처와 내용

    ⑦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⑧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2)2030년 시장 전망

    ①2030년 컨택센터 솔루션 동향

    ②2030년 컨택센터 솔루션 시장규모

  (3)주요 벤더의 향후 사업 전개

  (4)과제

    ①벤더가 본 컨택센터 사업자의 과제

    ②컨택센터 DX와 생성 AI 등 신기술 도입에 관한 과제

    ③컨택센터의 역할 변화 및 고객사 조직 연계에 관한 과제

    ④클라우드형 서비스 도입 진전에 관한 과제

    ⑤솔루션 제안에 관한 과제

    ⑥벤더로서의 경영 전략상의 과제

  (5)컨택센터/CRM 솔루션 벤더의 전략

    ①수평 분업에 의한 얼라이언스 전략

    ②솔루션 기능의 고도화를 추구한 차별화 전략

    ③사용자 여정의 일원관리 전략

    ④컨택센터 DX와 데이터 플랫폼 구축 전략

    ⑤클라우드형 서비스를 통한 리커링 비즈니스 모델 전략

    ⑥업종·업태에 특화된 솔루션 전략

    ⑦기업 그룹에 의한 시너지 효과 전략

    ⑧LCM(Life Cycle Management) 서비스 전략

제5장 주요 컨택센터/CRM 솔루션 벤더 동향

5.1 주식회사 아이티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AI(Artificial Intelligence: 인공지능)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사용자 도입사례

5.2 이토추테크노솔루션즈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컨택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3 SCSK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4 엔티티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시스템 연계·응대 자동화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1)과제

  (12)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얼라이언스 전략

  (14)사용자 도입사례

5.5 NTT비즈니스솔루션즈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컨택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컨택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6 오키전기공업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7 주식회사 컴디자인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과제

  (11)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2)얼라이언스 전략

  (13)사용자 도입사례

5.8 주식회사 콜라보스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9 사이버콤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10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1)과제

  (12)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얼라이언스 전략

  (14)사용자 도입사례

5.11 나이스재팬 주식회사

  (1)판매 개황

  (2)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3)솔루션 개요

  (4)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5)VOC(Voice of Customer)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6)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8)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9)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0)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

  (11)과제

  (12)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얼라이언스 전략

  (14)사용자 도입사례

5.12 일본아이비엠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얼라이언스 전략

  (14)사용자 도입사례

5.13 일본어바이어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8)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9)얼라이언스 전략

  (10)사용자 도입사례

5.14 니혼전기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5.15 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솔루션 개요

  (4)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5)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6)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7)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9)과제

  (10)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1)얼라이언스 전략

  (12)사용자 도입사례

5.16 주식회사 히타치제작소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9)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0)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1)과제

  (12)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3)얼라이언스 전략

  (14)사용자 도입사례

5.17 후지쯔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1)솔루션 개요

  (4)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5)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6)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8)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9)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0)얼라이언스 전략

  (11)사용자 도입사례

5.18 벨린트시스템즈재팬 주식회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내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15)사용자 도입사례

5.19 미쓰이정보 주식회사

  (1)판매 개황

  (2)코로나19의 영향과 대책

  (3)솔루션 개요

  (4)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5)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6)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8)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과제

  (11)2030년 시장의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2)얼라이언스 전략

  (13)사용자 도입사례

5.20 라쿠텐커뮤니케이션 주식회사

  (1)판매 개황

  (2)솔루션 개요

  (3)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4)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5)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6)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7)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8)과제

  (9)2030년 장래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0)얼라이언스 전략

  (11)사용자 도입사례

5.21 주식회사 링크

  (1)컨택센터 솔루션 매출액(2022~2024년도)

  (2)판매 개황

  (3)컨택센터 솔루션 니즈에 영향을 미치는 외부 요인

  (4)솔루션 개요

  (5)클라우드형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6)VOC 분석에 대한 대처와 내용

  (7)생성 AI에 대한 대처와 내용

  (8)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처와 내용

  (10)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1)재택 솔루션에 대한 대처와 내용

  (12)과제

  (13)2030년 시장 전망과 향후 사업 전개

  (14)얼라이언스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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