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가방산업연감(일본어판)

자료코드
C66121200
발간일
2025/02/27
체재
A4 / 399페이지
상품형태
상품종류(이용범위)
가격(엔)
서적
A4 / 399페이지
세트
PDF서적

※세트 가격은 동일 구입자가 서적과 PDF를 동시에 구입할 경우 적용되는 금액입니다.

※구매 신청 시 환율 적용하여 원화 금액으로 견적 내드립니다.

※본 보고서는 일본어로 작성된 자료이며, PDF의 경우 번역기 사용 가능한 파일을 제공합니다. 단, PDF 파일은 인쇄, 편집, 가공 불가합니다

조사자료 상세정보

리서치 내용
Close

최근의 가방 시장은 비즈니스 씬에서의 패션의 캐주얼화 등에 의해 인기 아이템이 변화하고 있다. 또 코로나19의 여파로 소실됐던 인바운드 수요가 코로나19 사태 이전보다 확대되고 있어, 수입 브랜드 핸드백을 비롯해 여행가방, 메이드인재팬과 일본 캐릭터 등을 키워드로 하는 가방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이다. 게다가 코로나 사태를 거쳐 EC 판매와 라이브 커머스 등의 판매방법이 정착되고 있어 가방 업계는 빠르고 크게 변모하고 있다. 본 리포트에서는 이러한 가방 업계의 현황과 향후 전망 등에 대해 정리하고 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일본 가방 시장의 동향과 향후 방향성을 조사·분석함으로써 가방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하였다.

• 조사대상 시장:

·가방 시장(핸드백, 지갑·소품류, 백·주머니류, 가방류)

·수입 브랜드 시장

·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 조사대상 대상처: 가방 시장 참여기업, 기타 관련 기업/관련 단체

• 조사항목: 목차 참조

• 조사방법:

(1)당사 연구원의 대면취재

(2)당사 연구원의 전화취재 및 기타 주변간접조사

(3)문헌조사,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 2024년 12월~2025년 2월

◆자료 포인트

• 가방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 자료

일본 유력 업체-도매업체, 수입브랜드 업체, 유력 소매업체 등 철저 취재

취재조사를 바탕으로 가방 시장의 실태를 리포트. 앞으로의 동향을 예측

• 시장 트렌드를 읽어내는 정보가 가득

수입 가방 시장, 도메스틱 시장, 라이선스 시장에 대한 장기 시계열 데이터 게재

• 일본 시장 현황과 전망을 알기 쉽게 해설

유력 기업의 사례연구(실적, 상품동향, 유통채널전략, 광고선전전략, 향후 사업전략)

• 참여기업(제조사·도·소매업)에 설문조사 실시

가방 업계 현황을 정량적으로 파악

• 가방 시장의 장래 전망

가방 시장의 잠재력과 향후 전망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기업 설문조사 내용 확충(인기 있는 가방 종류도 조사)

·소재(가죽 등)별로 가방의 동향에 주목

목차
Close

리서치 내용

제1장 가방 업계의 동향

1. 가방 업계 개황

  (1)2023년도 가방 시장 동향

  (2)참여기업 점유율

  (3)유통채널별 상황

  (4)향후 전망(2024년도 시장규모 전망 및 2025년도 시장규모 예측)

2. 가방에 관한 설문조사

  (1)조사실시요령

  (2)설문집계결과

3. 가방 업계의 그동안의 토픽

제2장 상품별 시장 동향

1. 브랜드 마켓 동향

  (1)수입브랜드 시장

    ①소매시장 규모 추이와 시장 동향

    ②유력 기업·브랜드 동향

    ■유력 수입 가방, 가죽소품 브랜드 매출액 순위(2023년 기준)

    ③향후 동향과 2024년 예상

  (2)라이선스 브랜드 시장

    ①상사의 라이선스 비즈니스 전체 동향

    ②라이선스 사업의 향후 전망

  (3)도메스틱 브랜드 시장

    ①시장 개황

    ②상품 동향

    ③유통 동향

    ④기업 동향

    ⑤향후 전망

2. 아이템별 마켓 동향

  (1)여행가방 시장

    ①시장 개황

    ②유통 동향

    ③상품 동향

    ④기업 동향

    ⑤참고 데이터

  (2)책가방 시장

    ①시장 개황

    ②유통 동향

    ③상품 동향

    ④기업 동향

    ⑤참고 데이터

  (3)벨트 시장

3.소재별 마켓 동향

  사례연구: 탑런기획(주)

제3장 가방 제조업체·도매업의 동향

1. 제조업체와 도매업을 둘러싼 산업구조

2. 가방 제조업체·도매업 상황

  (1)생산·구입 상황

  (2)상품, 브랜드 전개 상황

  (3)소매 전개상황

  (4)통신판매·온라인 비즈니스 등에 관한 대처 상황

  (5)향후 판매 전망 및 사업 방침

제4장 가방 소매업 관련 채널 현황

1. 가방 유통채널 동향

  (1)백화점

    ①백화점 현황

    ②백화점 기업 동향

    ③인바운드 동향

    ④백화점의 향후

  (2)양판점

    ①양판점 현황

    ②양판점 기업의 동향

  (3)대형 쇼핑센터

    ①상업시설 현황

    ②유력 상업시설의 동향

    ③상업시설의 향후

  (4)아울렛몰

    ①아울렛몰현황

    ②아울렛몰 동향

  (5)트래픽 채널

    ①트래픽 채널 현황

    ②면세점 동향

    ③면세점의 향후

2. 온라인 쇼핑몰 시장 동향

  (1)의류·복식잡화 등의 시장규모

  (2)가방류의 통신판매, 인터넷 비즈니스 동향

    ①온라인 통신판매 매출액(2022년도)

    ②가방 기업의 온라인 통신판매 동향

3. 가방전문점 상황

  ①가방전문점 현황

  ②가방전문점의 동향

  ③가방전문점의 향후

제5장 각종 통계 데이터로 보는 가방 시장

1. 가방 소매업의 개황

  (1)상업동태통계의 개황

2. 가방 수입시장 개황

  (1)수입시장~가방상품 국가별 수입금액 랭킹~

  (2)수출시장~가방상품 국가별 수출금액 랭킹~

3. 경제여건 상황

  (1)경기동향지수·서비스 지출 DI의 추이

  (2)소비지출 추이(가계조사보다)

    ①전국·총가구 및 2인 이상 가구의 소비지출

    ②비목별 지출의 추이

    ③재화·서비스 구분으로 본 소비지출의 특징

  (3)가방에 대한 소비지출(가계조사)

    ①가방 소비지출의 추이

    ②품목별 지출 및 구매단가 추이

    ③연간 소득계층별 지출 격차

    ④지역·도시별 지출 추이

제6장 가방 시장 참여기업 표

<유력 메이커, 도매 상세 사례연구>

(주)AJIOKA

(주)이케테이

(주)이치자와신자부로호오

(주)우노후쿠

에이스(주)

(주)퀴포

선에이스(주)

(주)시카타

스타일(주)

(주)세이반

(주)고옥

(주)하베스트

(주)하시모토 Baggage

프레리시미즈(주)

(주)마더하우스

(주)마츠모토

(주)마루쇼엔도

(주)야마니

(주)요시다

<주요 전문점·소매업 상세 사례연구>

(주)엘

(주)캥거루당

(주)쿄와

(주)삭스바홀딩스

(주)사만사타바사재팬리미티드

(주)유니온게이트그룹

<유력 수입 상세 사례연구>

아녜스베재팬(주)

에르메스재팬(주)

(주)켈링재팬

(주)발렌시아가재팬

(주)보테가베네타재팬

쌤소나이트재팬(주)

투미재팬 합동회사

샤넬 합동회사

태피스트리재팬 합동회사

디젤재팬(주)

프라다재팬(주)

후루라재팬(주)

루이비통재팬(주)

LVMH패션그룹재팬 합동회사

크리스천 올 합동회사

펜디재팬(주)

롱샴재팬(주)

<전국 가방·봉투 제조업체·도매·수출입 기업 개요: 208사>

<전국 주요 전문점 기업 개요: 58개사>

 


서머리 자료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