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민감성 피부 화장품 총람(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민감성 피부 화장품(아토피 체질 및 알레르기 체질 등 선천적 요인과 컨디션·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 요인으로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 동향과 참가 메이커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했다.
◆조사개요
조사목적: 본 조사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의 제품동향과 참가 메이커의 시장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했다.
조사대상 시장: 민감성 피부(아토피 체질 및 알레르기 체질 등의 선천적인 요인과 컨디션·환절기 스트레스, 피로 등 환경요인으로 지속적 또는 일시적으로 민감해지는 피부) 화장품 시장
조사대상 지역: 일본
조사항목: 목차 참조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이 직접면접 및 전화취재, 기타 관련 간접조사 실시.
조사기간: 2024년 11월~2025년 1월
◆자료 포인트
• 주목받는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 트렌드를 철저하게 조사, 향후 트렌드 예측
• 유통별(일반품, 통신판매품, 기타) 2020~202년도 전망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 각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 기타)의 2020~2029년도 시장규모·예측을 게재
• 2022~2024년도 전망 각 제품 카테고리(스킨케어·메이크업·헤어케어 기타)의 메이커 점유율 게재
• 2022~2024년도 전망 각 유통(일반품, 통신판매품, 기타)의 메이커 점유율 게재
• 유력 브랜드 메이커(9사)의 사례 연구를 실시
• 주요 브랜드 전략 분석(16브랜드)의 제품 라인업, 처방·안전성 시험, 기능 소구 포인트, 가격, 채널 분석
• 주요 브랜드 유형·주요 브랜드 연표 게재
• 민감성 피부 화장품 시장에 대해 화장품 총 시장이 어떻게 추이하고 있는지, 최근 트렌드를 파악하기 위해 총시장 현황과 시장규모도 게재
•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유통 루트별 시장 동향을 철저 조사
• 2023년판과의 차이점: 주요 브랜드 일람 게재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의 포인트
제Ⅰ장 화장품 총 시장과 민감성 피부 화장품 총 시장 총론
1. 화장품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3) 시장전망
4)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5) 2030년 화장품 시장 전망
(1) 디지털과 리얼의 융합이 진전, OMO 마케팅 정착
(2) 해외 전개를 염두에 둔 Z세대용 브랜드가 증가
(3) 일본제 화장품 수출국으로 ASEAN 지역이 크게 신장
(4) 아시아 신흥국에서의 수입금액 확대, 화장품 시장의 경계 없는 성장세가 진전
(5) 산관학 일체가 된 일본의 화장품 산업 진흥 체제 실현
2. 민감성 피부 화장품 총 시장
1) 시장 개황
2) 주요 브랜드 유형
3) 주요 브랜드 연표
4)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5) 민감성 피부 화장품 총 시장과 화장품 총 시장 신장률 비교(2020~2024년도 전망)
6)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7)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11사)
8) 주요 브랜드 전략 분석(16브랜드)
(1) 제품 라인업 분석
(2) 처방·안전성 시험분석
(3) 기능 소구 포인트 분석
(4) 가격분석
(5) 채널 전개 분석
9) 시장 전망
(1) 미백케어·에이징케어 등 고기능 상품 수요 확대
(2) 세분화된 니즈에 대응한 상품 수요 확대
(3) 더마 코스메틱(더마톨로지×코스메틱)화의 진전
(4) 바디케어·헤어케어 수요 확대
(5) 주변 영역의 수요 수용이 진전
10)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11) 주요 브랜드 일람(41브랜드)
제Ⅱ장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동향
1. 민감성 피부 화장품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
1)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2024년도 전망)
2)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3) 제품 카테고리별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2. 스킨케어 시장
1) 시장 개황
2) 유력 메이커의 대응 동향(13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4)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5)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11사)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3. 메이크업 시장
1) 시장 개황
2) 유력 메이커의 대응 동향(5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4)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5)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6사)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4. 헤어케어·기타 시장
1) 시장 개황
2) 유력 메이커의 대응 동향(6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4)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5)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7사)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제III장 유통 루트별 시장동향
1. 민감성 피부 화장품 유통 루트별 시장
1)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2024년도 전망)
2)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3) 유통 루트별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2. 일반품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유력 메이커의 대응 동향(11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4)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5)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9사)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3. 통신판매품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유력 메이커의 대응 동향(10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4)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5)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6사)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4. 기타 유통시장
1) 시장 개황
2) 유력 메이커의 대응 동향(5사)
3)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4) 메이커 점유율(2024년도 전망)
5) 매출액 랭킹 일람(2022~2024년도 전망, 상위 4사)
6)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제Ⅳ장 유력 참가기업의 전략분석(13사)
1. 브랜드 콘셉트
2. 제품전략
3. 연구개발전략
4. 유통전략
5. 판촉전략
6. 향후 사업전략
제V장 유력 진입기업의 마케팅 전략(9사)
KAO 주식회사
~ 2024년 4월, "제2의 피부"기술을 응용한 "입는 각층 케어 시리즈"를 발매~
주식회사 시세이도
~ 2023년 4월 d프로그램을 리브랜딩~
젠야쿠공업 주식회사
~ 'Arouge 민감성 피부&건성 피부 세미나 2024' 개최, 브랜드 특징 소개~
다이이치산교헬스케어 주식회사
~ 2024년 8월 ‘미논 아미노모이스트’에서 약용 주름개선 UV크림 출시 ~
주식회사 DECENCIA
~ 2024년 9월 기업·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기업 사이트 신설~
도키와약품공업주 주식회사
~ 2024년 4월 미용피부과학 연구로 탄생한 스킨케어 'NOV plus' 출시 ~
일본 레알 주식회사
~ 2024년 2월 자체 CICA 성분이 함유된 'CICAPLAST' 시리즈 투입~
주식회사 Pierre Fabre Japan
~ 2024년 9월 자체 CICA 성분 함유 보습크림 출시~
모치다헬스케어 주식회사
~ 2024년 3월, 약용 거품형 세안제 '콜라주 후루후루 휘핑솝'을 발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