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판 에스테틱 숍 마케팅 총람(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최근 여성 시술 분야를 견인하던 탈모 시장에서는 2024년에도 지역 체인·중견 규모의 기업 파산이 이어졌다.
이러한 일련의 문제는 최근 매년 여러 건 보도되는 사태가 계속되고 있다. 이용자의 불안은 당연히 높아지고 있어, 영업 중인 숍에서는 고객이 계약 시 장기계약을 기피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시술 분야는 제모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에스테틱 숍에서 장기계약에 대한 지불방법으로 정착된 선불방식에도 그림자가 드리우고 있다. 코로나 사태로부터 아직 회복되지 않은 에스테틱 숍 시장을 조사했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는 에스테틱 숍 시장 진입 기업의 에스테틱 숍 사업 방향과 각 기업의 기업 전략을 조사·분석함으로써 에스테틱 숍 시장의 현황 파악과 장래성을 전망하는 것을 목적으로 기획한 것이다.
• 조사대상시장: 에스테틱 숍 시장대상 지역 : 일본
·피부미용 시장
·슬리밍 시장
·제모 시장
·제품판매
·기타 시장
에스테틱 숍 정의(' 사람의 피부를 청결히 하여 젊게 가꾸고, 체형을 보정하며, 체중을 줄이기 위한 시술을 하는 것'으로 보고 에스테티션이 손기술, 화장품, 기기를 사용하여 시술하는 숍)
※셀프 에스테틱, 방문 에스테틱, 이미용 에스테틱, 메디컬 에스테틱 등은 대상에서 제외
• 조사대상처: 에스테틱 숍 시장 진출기업, 기타 관련기업, 관련단체
• 조사항목: 목차 참조
• 조사방법: 당사 전문연구원의 대면취재(온라인 포함) 및 서면취재, 기타 주변 간접조사 실시
• 조사기간: 2024년 11월~2025년 2월
◆자료 포인트
• 2019~2024년도 전망 시장규모, 2025~2029년도 시장규모 예측
• 2022~2024년도(전망)의 진출기업 점유율 추계. 시술분야(피부미용, 슬리밍, 제모) 및 제품판매별로 산출
• 2022~2024년도(전망) 전국 권역별로 시장규모 산출, 분석
• 유력 에스테틱 숍 체인의 전략을 리서치, 시장의 위기를 어떻게 파악할 것인가, 새로운 전략은?
• 에스테틱 숍(현지 단독점·지역 체인) 대상 설문조사 실시(※2025년판 게재수는 118숍)
• 에스테틱 화장품 시장규모(2019~2023년도) 산출
• 에스테틱용 화장품·기기 메이커[딜러]의 실태를 조사(8사), 에스테틱용 기기 시장의 동향을 조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 여성제모 숍과 종합 에스테틱 숍 사업을 승계한 신진기업을 기업점유율 추계에 추가
리서치 내용
제Ⅰ장 에스테틱 숍 시장 총론
1. 일본 에스테틱 숍 총시장
1)시장 개황
2)에스테틱 숍 총시장 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전망)
3)시술·제품판매별 시장 구성(2024년도 전망)
4)업태별 시장 구성(2024년도 전망)
2. 에스테틱 숍 총시장 진출기업 점유율
1)진출기업 점유율(총시장: 2023~2024년도 전망)
2)매출액 순위 일람(총시장: 2022~2024년도 예상)
3)진출기업 점유율(시술 시장: 2023~2024년도 전망)
4)매출액 순위 일람(시술 시장: 2022~2024년도 예상)
5)진출기업 점유율(물건판매 시장:2023~2024년도 전망)
6)매출액 순위 일람(물건판매시장:2022~2024년도 전망)
3. 에스테틱 숍 총시장의 향후 방향과 전망
1)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2)시장전망
참조) 미용의료 시장
제Ⅱ장 에스테틱 숍의 업태·지역별 시장 동향
1. 업태별 시장동향
1)시장개황
2)업태별 시장규모 추이(2020~2024년도 전망)
3)업태별 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4)업태별 점포 수 추이(2020~2024년도 전망)
2. 지역별 시장동향
1)시장개황
2)지역별 시장규모, 진출기업 점유율(2023~2024년도 전망)
3. 출점지역 분포
<주요 에스테틱 숍의 지역별 매장 분포 현황(2024년)>
제III장 에스테틱 숍의 시술·물품판매별 시장 동향
1. 피부 시장
1)시장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전망)
3)진출기업 점유율(2023~2024년도 전망)
4)매출액 순위 일람(2022~2024년도 전망)
5)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시장규모 예측(2025~2029도)
2. 슬리밍 시장
1)시장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전망)
3)진출기업 점유율(2023~2024년도 전망)
4)매출액 순위 일람(2022~2024년도 전망)
5)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3. 제모 시장
1)시장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전망)
3)진출기업 점유율(2023~2024년도 전망)
4)매출액 순위 일람(2022~2024년도 전망)
5)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4. 남성 에스테틱 시장
1)시장개황
2)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전망)
3)진출기업 점유율(2023~2024년도 전망)
4)매출액 순위 일람(2022~2024년도 전망)
5)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5. 제품판매 시장
1)시장개황
2) 시장규모 추이(2019~2024년도 전망)
3)진출기업 점유율(2023~2024년도 전망)
4)매출액 순위 일람(2022~2024년도 전망)
5)시장전망(시장규모 신장률 추이)
6)시장규모 예측(2025~2029년도)
6. 에스테틱 시장규모 총괄표(2020~2029년도 예상)
제Ⅳ장 에스테틱 숍 관련 주목시장 동향
1. 에스테틱용 화장품 동향
1)시장개황
2)진출기업 전략분석
(1)제품전략(신제품, 인기제품, 상품경향)
(2)가격전략
①-⑧)주요 진출 각 사의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의 가격존: 스킨케어
①-Ⅱ)주요 진출 각 사의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가격존: 메이크업
①-ⅲ)주요 진출 각 사의 카테고리별 매장판매 화장품 가격존: 보디케어
②주요 진출 각 사가 전개하는 카테고리별 상점 판매 제품과 가격 일람(일부 발췌)
(3)영업전략(판매동향·전략)
(4)유통전략(유통경로와 판매체제)
3)에스테틱 숍용 화장품 시장규모 추이(2019~2023년도)
4)향후 사업전략 (향후 전망, 문제점과 과제)
2. 에스테틱용 기기의 동향
3. 관련 시장 동향 ~ 방문판매 화장품 시장 동향 ~
4. 관련 시장 동향 ~이미용 시장 동향~
5. 관련 시장동향 ~ 의료 제모 시장 동향 ~
제V장 에스테틱 숍의 개별실태
□조사개요
□조사결과 요지
1. 연고객 수(연간)
2. 평균단가
3. 내점고객 연령별 구성비
4. 매출액 구성비
1)에스테틱 숍 매출구성비
2)시술별 매출구성비
3)제품판매 품목별 매출구성비
5. 제공메뉴
6. 실시하고 있는 광고·선전
7. 앞으로의 방침
8. 에스테틱 숍 시장의 5~10년 후 예측
<5~10년 후 예측의 이유>
9. 사우나설비·욕실설비·샤워설비 유무
10. 취급 제조사와 만족도
1)업무용 화장품
①취급 제조사 ②만족도
2)기기
①취급 제조사 ②만족도
11. 취급 화장품·기기
1)취급 화장품·기기의 사용 용도
2)취급 화장품·기기의 선정 이유
12. 제모 숍 대규모 폐점, 기업 도산, 해약금 문제 등 숍 사업에 미치는 영향
<제모 숍 대규모 폐점, 기업 도산, 해약금 문제 등 숍 사업에 미치는 영향_이유>
13. 남성 에스테틱의 향후 대응
14. 남성 에스테틱에 대해 고객 획득, 시장 확대 가능성을 느끼는 메뉴
에스테틱 숍 표(118건)
제Ⅵ장 에스테틱 숍 관련 기업의 마케팅 전략
[에스테틱 숍 운영기업(8개사)]
MPH 주식회사(뮤제플래티넘)
~경영체제의 안정화, 숍에서는 페이셜 강화를 통한 종합 에스테틱화를 목표~
주식회사 센트라비
~여성 전용 머신 필라테스 피트니스 신규 사업 시작~
주식회사 소시에월드(소시에)
~개호 제공 유료양로원 방문 에스테틱 서비스 시작~
주식회사 뉴아트헬스&뷰티(라팔레)
~시술단가 재검토와 신상품 도입, 중도 채용 강화로 체제 정비 추진~
주식회사 후지뷰티(타카노 유리 뷰티클리닉)
~신 보디 에스테틱 코스 '전통 트리 트리트먼트' 탄생~
미스파리그룹(미스파리, 댄디하우스)
~남성의 에스테 댄디 하우스 브랜드 앰배서더로 기무라 다쿠야를 재기용~
주식회사 무라야마(겐코야세ⓇEVE)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프로모션 전개, 고객 지원을 목표로~
주식회사 야마노뷰티메이트그룹(야마노아이코도론코미용Ⅱ)
~신 'BIDOU' 시리즈에 이어 '드론코클레이24 오리지널' 시리즈 판매 호조 ~
[에스테틱 숍 관련 상품 취급 기업(8개사)
이토초단파 주식회사(뷰티영업부)
~'리펀'이 업계지 주최 어워드에서 '전당 2024점 판매부문'을 수상~
주식회사 인디바재팬
~ 2024년 7월, 기기 브랜드명 변경을 실시하여 한층 더 매력을 전해~
주식회사 스칸디나비아서비스
~다이어트 서포트 영양제 출시로 라인업 강화 도모~
다카라벨몬트 주식회사
~미용사업의 판매체제 강화로 미용을 포함한 건강영역에 대한 폭넓은 제안활동을 추진~
다루고재팬 주식회사
~에스테틱 숍 외 신규 판로 개척 중~
닥터리셀라 주식회사
~신제품 출시 및 리뉴얼 추진, 온라인을 통한 정보발신 및 사용성 강화~
주식회사 뷰티개러지
~2024년 5월, 업무용 복합 에스테틱 기기 '퍼펙트 마스터' 출시~
주식회사 리츠비
~원더액슨 원더페이스 판매 개시, 한층 더 제안 강화를 도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