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간예정]2025 페이즈 프리(Phase Free)시장 동향 조사~"대비하지 않는 방재"로 신시대의 가치를 창조~(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일본 페이즈 프리(Phase Free) 시장의 현상과 장래 전망을 명확하게 설명.
잦은 자연재해와 이상 기후, 감염증 팬데믹 등 일상이 변하고 있는 현재, "비상시"에 제대로 대응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제안하는 "페이즈 프리"의 상품·서비스가 서서히 확대되고 있다. 페이즈 프리는 일상시와 비상시의 경계(페이즈)를 없애고 평상시에 사용하는 것을 비상시에도 도움이 되도록 활용하는 새로운 방재의 개념이다. 본 자료에서는 새로운 시장으로서 형성되기 시작한 페이즈 프리 시장의 현상과 장래를 전망한다.
◆자료 포인트
- 페이즈 프리 시장규모, 시장동향, 향후 잠재력
페이즈 프리의 「상품」시장 및 「서비스」시장의 시장규모(22년도~24년도 실적, 25년도 예측)를 추계. 최근 동향과 장기적인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다.
- 참여 기업 사례 연구 및 비참여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인지 상황과 도입 의향을 파악
참가기업의 사례연구와 아직 참여하지 않은 기업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페이즈 프리에 대한 인지 상황과 참여 의향을 파악할 수 있다.
게재예정 내용
조사 결과 포인트
제1장 총론 페이즈 프리 시장의 현황과 향후 전망
1.일반사단법인 페이즈프리협회에 대하여
페이즈 프리의 연혁에 대하여
페이즈 프리 협회의 사업내용
액션 파트너에 대하여
인증제도 안내
어워드에 대하여
방재 상품·서비스와의 차이
2.페이즈 프리 시장의 정의
3.총 시장규모 추이와 시장동향, 향후 전망
22년도~24년도 실적, 25년도 예측
제2장 페이즈 프리 상품 동향
1.상품동향
2.판매채널
3.판매촉진 동향
4.페이즈 프리 상품 도입 후의 변화
5.과제·문제점
6.향후 전망
제3장 페이즈 프리 서비스 동향
1.서비스별 동향
2.판매채널 동향
3.판매촉진 동향
4.페이즈 프리 상품 도입 후의 변화
5.과제·문제점
6.향후 전망
제4장 기업 설문조사 결과
【방재에 대하여】
1.방재의 조직체제에 대하여
2.사업 계속계획에 관하여
3.방재대책에 대하여
4.방재에 관한 정보수집원
5.방재상품의 비치에 대하여
[페이즈프리에 대하여]
6.인지와 실천상황
7.관심 정도
8.도입의향
9.참여의향
10.과제·문제점
제5장 참여기업 사례 연구
1.참여 경위
2.상품개발 동향, 생산 동향
3.판매채널 동향
4.판매촉진 동향
5.페이즈 프리 상품 및 서비스 도입 후의 변화
6.과제·문제점
7.향후 사업전략
제6장 참여기업 설문조사 결과
1.참여 이유
2.관련업무 종사 수 및 향후 전망
3.전사 매출액에 차지하는 비율
4.판매 채널
5.판매 촉진책
6.주력하고 있는 대응
7.실적에 대한 기여도
8.참여에 대한 만족도
9.과제·문제점
10.시장 성장성
11.협회에 기대하는 것
제7장 참여기업 소개(간이 개표)
1.기업개요
2.페이즈프리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하여
제8장 페이즈 프리 시장의 향후 대책
1.과제와 문제점
2.향후 대책
3.페이즈 프리 시장참여 단계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