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동향과 전망(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2024년은 어필리에이트에 관한 법규제와 룰의 정비가 시장 전체에 침투해 시장의 건전화가 진전됐다. 업종별로는 최근 급성장한 금융 분야의 성장세가 진정되고, 코로나19 안정화와 함께 관련법 개정이 이뤄지면서 온라인 진료 분야의 수요가 확대됐다. 한편, 신흥 ASP와 광고 대리점의 시장 진출이 증가하고 있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이에 따라 주요 ASP의 실적 성장률은 둔화되고 있다. 또 AI 기술 도입이 본격화되고 있어 향후 시장 영향력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예측된다.
이번 조사에서는 일본 주요 ASP의 전략 동향과 함께 해외 어필리에이트 시장(중국, 한국)을 새롭게 다뤄 시장 동향을 정리했다. 아울러 일본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최신 동향을 분석해 향후 성장성을 전망한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제공 기업의 사업 상황 등에 대해 다루고, 시장 현황을 분석함과 동시에 향후 시장 확대 가능성을 탐색한다.
조사 대상 기업: 주요 ASP 서비스 제공 사업자, 포인트 사이트/포인트몰 서비스 제공 사업자 외.
조사 방법: 폐사 전문 연구원에 의한 직접 면접 취재(온라인 포함)를 주체로, 일부 앙케이트 조사, 문헌 조사를 병용.
조사기간 :
기획 : 2024년 11월
조사 : 2024년 11월~2024년 12월
분석·정리 : 2025년 1월
◆자료 포인트
• 일본 국내 어필리에이트사의 시장 규모 추이와 예측(2021~2028년도)
2024 시장 토픽스
주요 ASP의 사업전략, 시장점유율, 실적동향, 과제, 향후 대응
사업자 세그먼트별 시장 점유율(대형 몰형 ASP/주요 ASP/기타 신흥 ASP 등)
주요 ASP의 AI를 활용한 대처 상황
해외 어필리에이트시장 최신 동향(한국, 중국)
전회판과의 차이: 2024 시장의 토픽스, 사업자 세그먼트별 시장점유율(몰형·독자형/주요 ASP/기타 신흥 ASP 등), AI를 활용한 대응, 신흥 ASP 동향, 앱 전문 ASP 동향, 해외시장 동향(중국, 한국), 2028년까지의 시장예측 등
리서치 내용
조사결과 포인트
1.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현황
2.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토픽스
2.1. 부정행위 단속 강화로 업계 전체 건전화 진전
2.2. SNS 및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 확대
2.3. 리텐션형 미디어 전략의 증가
2.4. AI의 침투와 어필리에이트 재평가
2.5. 온라인 진료분야의 성장과 광고 플랫폼의 규제
2.6 신흥 ASP와 대리점의 시장 진출에 의한 경쟁 심화
2.7. 「프리랜서 신법」이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2.8. 「후루사토 납세」의 규제 변경이 어필리에이트 시장에 미치는 영향
3.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21~2024년도 전망)
4. 계열사 시장규모 예측과 장래 전망
4.1.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예측)
4.2.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전 망
제Ⅰ장 총론
1. 어필리에이트 시장 개황
2.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분류별 비즈니스 모델
2.1. 어필리에이트 서비스의 분류
2.2. ASP의 비즈니스 모델
2.3. 몰형 비즈니스모델
2.4. 독자형 비즈니스모델
2.5. 플랫폼형 비즈니스 모델
3. 어필리에이트 업계 단체의 대처 상황
3.1. 일반사단법인 일본어필리에이트협의회(JAO)
3.2. 기타 단체
4.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21~2024년도 전망)
5.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예측)
6.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장래 전망
제Ⅱ장 주요 ASP의 동향과 전망
1. 주요 ASP의 사업경위
2. 주요 진출 기업 일람
3. 주요 ASP의 서비스 개요/비즈니스 모델
4. 주요 ASP의 실적 동향
5. 주요 ASP의 업종별 구성비
6. 주요 ASP의 사업 확대를 위한 대응
6.1. 광고주의 니즈와 대응
6.2. 어필리에이트 미디어의 니즈와 대응
6.3 주력 분야
7. 주요 ASP의 AI를 활용한 대응
8. 주요 ASP의 사업전략 및 향후 대응
9. 주요 ASP 사업의 과제/시장의 과제
10. 주요 ASP가 생각하는 시장의 전망
11. 어플리에이터의 실태와 변화(※AMA 조사 발췌)
11.1. 어필리에이트를 시작한 지 햇수
11.2. 한달 어필리에이트 수입
11.3. 어필리에이트 수입 × 어필리에이트 운영에 들이는 시간
11.4. 어필리에이트 수입 × 어필리에이트를 개시한 후의 연수
11.5. 에필리에이트 수입의 증가/증감의 이유
11.6. 가장 공을 들이는 광고주 장르
11.7. 두번째, 세번째에 주력하고 있는 광고주 장르
11.8. 앞으로 대응해 보고 싶은 장르
11.9. 이용하고 있는 ASP의 만족도
11.10. 어필리에이트 사이트 모객 수단
제III장 어필리에이트 업체의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
1.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추이(2021~2024년도 전망)
2. 어필리에이트 시장점유율
2.1. 사업자 분야별 시장 점유율(몰형·독자형/주요 ASP/기타 신흥 ASP 등)
2.2 ASP 사업자별 시장점유율
3. 어필리에이트 시장 예측과 장래 전망
3.1. 어필리에이트 시장규모 예측(2024~2028년도 예측)
3.2. 시장 장래 전망
3.2.1 시장 성장의 촉진요인
3.2.2 시장 성장의 저해요인
제Ⅳ장 포인트 사이트의 시장 동향
1. 포인트 사이트 개요 및 비즈니스 모델
1.1. 포인트 사이트 개요
1.2. 포인트 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
2. 포인트 사이트 동향
2.1. 주요 포인트 사이트 실적
2.2. 주요 포인트 사이트 동향
3. 주요 포인트 사이트 사업자의 전략
3.1. 오즈비전의 사업전략
3.2. 세레스의 사업전략
3.3. GMO미디어의 사업전략
3.4 PTX의 사업전략
4. 포인트 사이트 시장규모 추이와 예측(2020~2028년도 예측)
5. 주요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사업 강화 활동
5.1 회원 획득을 위한 활동
5.2 콘텐츠 확충을 위한 활동
6. AI 활용에 관한 대처, 사고방식
7. 데이터 활용 및 고객 대응에 관한 활동
8.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과제
9.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향후 방향성
10. 포인트 사이트 운영 사업자의 시장에 대한 인식
제V장 해외 어필리에이트 시장 동향(한국, 중국)
1. 한국의 어필리에이트 시장 동향
1.1. 한국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특징
1.2. 한국의 주요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1.2.1. Coupang Partners
1.2.2. Link Price
1.2.3. NAVER AdPost
1.2.4. KAKAO AdFit
1.3. 시장전망
2. 중국 어필리에이트 시장 동향
2.1. 중국 어필리에이트 시장의 특징
2.2. 중국 주요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2.2.1. 淘宝联盟(Taobao)
2.2.2. 京東联盟(JD Ad)
2.2.3. 拼多多联盟(Pinduoduo)
2.2.4 苏宁易购联盟(Suning Partner Alliance)
2.3. 시장전망
제Ⅵ장 참고 자료
Ⅰ 일본 EC 시장 동향
1. 일본 EC 시장규모 추이
1.1. EC 시장규모 추이
1.2. 물건판매계 분야의 BtoC-EC 시장규모와 EC화율의 추이
1.3 스마트폰을 통한 EC 시장의 성장
2. 인터넷쇼핑 이용추이
2.1. 인터넷쇼핑 이용률 추이(2021~2024년)
2.2. 인터넷쇼핑 지출액 추이(2021~2024년)
3. 대형 인터넷쇼핑몰 실적 동향
3.1. 아마존 매출 추이
3.2. 라쿠텐의 일본 EC사업 매출 추이
3.3. LINE야후의 일본 EC사업 매출 추이
Ⅱ 신용카드 시장
1. 신용카드를 둘러싼 환경
1.1. 시장 개황
2. 시장규모 추이
3. 시장전망
4. 카드사의 실적 및 사업실적
4.1. 영업수익
4.2. 경상이익
4.3. 당기순이익
4.4. 유효회원 수
4.5. 프리미엄 카드 회원 수
4.6. 카드취급액(쇼핑)
4.7. 카드취급고(캐싱)
4.8. 쇼핑리볼빙 할부잔액
4.9. 캐싱 잔액
제Ⅶ장 ASP 개별기업 실태
1. 주식회사 애드웨이즈(JANet/Smart-C/AppDriver)
2. 주식회사 인터스페이스(액세스트레이드)
3. 주식회사 캐널(프리미어 어필리에이트)
4. GMO TECH 주식회사(GMO SmaA, GMO SmaAFFi)
5. 주식회사 Skyfall (SKYFLAG)
6. 밸류커머스 주식회사(밸류커머스 어필리에이트)
7. 주식회사 팬커뮤니케이션즈(A8.net)
8. 주식회사 렌트럭스(Rentracks)
9. 주식회사 롬버드(felm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