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콜센터/BPO 업계의 AI 활용 실태와 전망(일본어판)
조사자료 상세정보(調査資料詳細データ)
콜센터 사업자를 비롯한 아웃소싱 사업자들은 자사 서비스의 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AI를 적극 활용하고 있다. 또, 자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AI를 이용하는 아웃소싱 사업자도 증가하고 있다.
본 조사 리포트에서는 「콜센터 서비스 제공 사업자」 「IT BPO 사업자」 「인쇄BPO 사업자」 「사무 및 기타 BPO 사업자」 「콜센터용 솔루션 제공 사업자」의 AI에 대한 견해와 대응에 대해 다루는 동시에 「콜센터 사업자가 제공하는 AI 서비스 시장규모(2022년도~2028년도)」를 추계한다. 또 '일반기업 콜센터 부문'과 '콜센터 사업자' 대상의 설문조사뿐만 아니라, '콜센터의 AI 서비스 도입 사례'를 업종별, 제공 벤더별로 게재한다.
◆조사개요
• 조사목적: 본 조사 리포트는 콜센터 서비스 제공 사업자, BPO사업자, 콜센터용 솔루션 제공 사업자를 조사하여, 아래 내용을 파악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1) 콜센터 시장에서의 AI 활용실태와 전망
(2) BPO시장에서의 AI 활용실태와 전망
• 조사대상
(1) 콜센터 서비스 제공 사업자
(2) BPO사업자(IT계 BPO사업자/인쇄계BPO사업자/사무 및 기타 BPO사업자)
(3) 콜센터용 솔루션 제공 사업자
• 조사대상기업
콜센터 서비스 제공 사업자 14사
IT계 BPO사업자 12사
인쇄 BPO사업자 6사
사무 및 기타 BPO 사업자 13사
콜센터용 솔루션 제공 사업자 21사
합계 66사
• 조사방법
(1) 당사 연구원에 의한 대면취재
(2) 앙케트 조사
(3) 문헌조사 및 기타 데이터 수집
• 조사기간: 2024년 9월 ~2025년 3월
◆자료 포인트
• <'콜센터 사업자 제공 AI 서비스 시장규모(2022년도~2028년도)' 추계
• 'AI 서비스 도입 콜센터 업무별 시장규모(2022년도~2028년도)' 추계
• '일반기업의 콜센터 부문 대상 앙케트' 실시
• '콜센터 사업자 대상 앙케트' 실시
• '콜센터의 AI 서비스 도입 사례(유저기업 340사)'를 업종별/제공 벤더로 게재
• 아래 기업(66사)의 'AI에 대한 견해와 대응'에 대해 게재
·콜센터 서비스 제공 사업자 14개사
·IT BPO 사업자 12사
·인쇄 BPO 사업자 6사
·사무 및 기타 BPO 사업자 13사
·콜센터용 솔루션 제공 사업자 21사
• [지난 리포트와의 차이]
·시장규모 수치 업데이트
·AI 서비스 기업 수 증가
◆조사결과 포인트
ㆍ 콜센터 사업자 제공의 AI 서비스 시장규모(2022-2028년 예측)
ㆍ 일반기업의 콜센터 부문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현황
ㆍ 콜센터 사업자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제공 현황
제1장 콜센터/BPO 업계에서의 AI 활용 실태와 전망
1. 콜센터 사업자 제공 AI 서비스 시장규모
(1)콜센터 사업자 제공 AI 서비스 시장규모(2022년도~2028년도)
(2)AI 서비스 도입 업무별 시장규모(2022년도~2028년도)
2.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대응
3. 콜센터에서의 AI 활용이 진행되는 분야, 진행되지 않는 분야
(1)콜센터에서의 AI 역할·기능 분류
(2)'상담원 대체 AI'의 활용이 진행되기 어렵다고 생각되는 분야
(3)'상담원 대체 AI'의 활용이 진행될 것으로 생각되는 분야
(4)콜센터에서의 생성 AI 활용에 대한 우려점
제2장 콜센터의 AI 활용에 관한 앙케트 조사 결과
1. 조사설계
2. 대상자 속성
(1)성별·연령·거주지역
(2)업종
(3)부문
(4)콜센터 부문의 주요 업무
(5)매출액
(6)서비스업 / 기타 기업의 주 제공 서비스
3. 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응답 결과
(1)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거점 수'
(2)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총 자리 수'
(3)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현황'
(4)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업무'
(5)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예정인 업무'
(6)일반 기업 콜센터 부문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에 기대하는 효과'
(7)일반기업 콜센터 부문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를 도입하지 않는 이유'
4. 콜센터 사업자의 응답 결과
(1)콜센터 사업자의 '거점 수'
(2) 콜센터 사업자의 '총 자리 수'
(3)콜센터 사업자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상황'
(4)콜센터 사업자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업무'
(5)콜센터 사업자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도입 예정인 업무'
(6)콜센터 사업자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에 기대하는 효과'
(7)콜센터 사업자의 '생성 AI 활용 서비스 비도입 이유'
(8)고객사 콜센터에 대한 '생성 AI 활용 서비스 제공 현황'
(9)고객사 콜센터에 '생성 AI 활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무'
(10)고객사 콜센터에 '생성 AI 활용 서비스 제공 예정이 있는 업무'
(11)고객사 콜센터에 대한 '생성 AI 활용 서비스 제공에 대한 장벽'
5.앙케트표
제3장 콜센터의 AI 서비스 도입 사례
1. '제조업'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IVRy
(2)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3)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 주식회사
(4)주식회사 AI Shift
(5)주식회사 에이아이 스퀘어
(6)SCSK 주식회사
(7)오키전기공업 주식회사
(8)주식회사 콜라보스
(9)채팅플러스 주식회사
(10)도시바 디지털 솔루션 주식회사
(11)주식회사 투모로우 넷
(12)트랜스 코스모스 주식회사
(13)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4)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15)주식회사 히타치제작소
(16)후지쯔 주식회사
(17)주식회사 벨시스템 24
(18)모빌스 주식회사
(19)주식회사 RevComm
2. '유통업'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IVRy
(2)NEC 넷츠에스아이 주식회사
(3)채팅플러스 주식회사
(4)트랜스 코스모스 주식회사
(5)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6)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7)후지쯔 주식회사
(8)라인웍스 주식회사
3. 상사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4. '운수'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2)SCSK 주식회사
(3)NEC 네츠에스아이 주식회사
(4)일본 IBM 주식회사
(5)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6)후지쯔 주식회사
(7)라인웍스 주식회사
(8)주식회사 RevComm
5. '부동산'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IVRy
(2)주식회사 AI Shift
(3)NTT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4)주식회사 소프트 프론트 재팬
(5)채팅플러스 주식회사
(6)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7)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6. '전기가스'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이토추테크노솔루션즈 주식회사
(2)엔티티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3)NTT 테크노크로스 주식회사
(4)주식회사 소프트프론트 재팬
(5)주식회사 투모로우넷
7. '정보통신'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어드밴스드 미디어
(2)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3)주식회사 AI Shift
(4)SCSK 주식회사
(5)NTT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6)NEC 넷츠에스아이 주식회사
(7)NTT 테크노크로스 주식회사
(8)채팅플러스 주식회사
(9)도시바 디지털 솔루션 주식회사
(10)트랜스 코스모스 주식회사
(11)일본전기주식회사
(12)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3) 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14)모빌스 주식회사
(15)라인웍스 주식회사
(16)주식회사 RevComm
8. '서비스'의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IVRy
(2)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3)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 주식회사
(4)Hmcomm 주식회사
(5)주식회사 AI Shift
(6)에스앤아이 주식회사
(7)NTT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8)NEC 넷츠 에스아이 주식회사
(9)주식회사 콜라보스
(10)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 주식회사
(11)주식회사 소프트 프론트 재팬
(12)챗플러스 주식회사
(13)테크매트릭스 주식회사
(14)도시바 디지털 솔루션 주식회사
(15)트랜스 코스모스 주식회사
(16)일본 아이비엠 주식회사
(17)일본전기주식회사
(18)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9)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20)후지Tm 주식회사
(21) 주식회사 벨 시스템 24
(22)모빌스 주식회사
(23)라인웍스 주식회사
(24) 주식회사 리트리바
(25)주식회사 RevComm
9. '문교' AI 서비스 도입 사례
(1)Hmcomm 주식회사
(2)NTT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3)채팅플러스 주식회사
(4)트랜스 코스모스 주식회사
(5)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10. '의료'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PKSHA Workplace
11. '금융'의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2)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 주식회사
(3)주식회사 AI Shift
(4)주식회사 에이아이 스퀘어
(5)SCSK 주식회사
(6)NTT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7)테크매트릭스 주식회사
(8)도시바 디지털 솔루션 주식회사
(9)나이스 재팬 주식회사
(10)일본 IBM 주식회사
(11)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2) 주식회사 PKSA Communication
(13)후지쯔 주식회사
(14)모빌스 주식회사
(15)라인웍스 주식회사
(16)주식회사 레트리바
(17)주식회사 RevComm
12. 공공의 AI 서비스 도입 사례
(1)주식회사 어드밴스드 미디어
(2)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3)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 주식회사
(4)주식회사 AI Shift
(5)NTT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6)NTT테크노크로스 주식회사
(7)주식회사 NTT 마케팅 액트 프로 CX
(8)오키전기공업 주식회사
(9)채팅플러스 주식회사
(10)일본 IBM 주식회사
(11)일본전기 주식회사
(12)주식회사 PKSHA Workplace
(13)후지쯔 주식회사
(14)모빌스 주식회사
(15)주식회사 레트리바
제4장 콜센터 사업자의 AI에 대한 견해와 대응
1. 알티우스 링크 주식회사
(1)생성 AI(인공지능)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AI(인공지능)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 주식회사 NTT 데이터·스마트소싱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 주식회사 NTT 넥시아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 주식회사 NTT 마케팅 액트 Pro CX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5. 주식회사 TMJ
(1)생성 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서비스 가능성
6. 디큐빅 주식회사
(1)AI 서비스에 대한 대응
7. 트랜스 코스모스 주식회사
(1)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AI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2)RPA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과 RPA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8. 비위드 주식회사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9. 퍼솔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주식회사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0. 주식회사 프레스티지 인터내셔널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1. 주식회사 베르웨일 시부야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12.주식회사 벨시스템 24
(1)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2)AI를 활용한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3. 주식회사 마케팅 웨어
(1)AI가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AI를활용한서비스가능성
14. 주식회사 WOWOW 커뮤니케이션즈
(1)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2)생성 AI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3)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4)RPA를 활용한 콜센터 아웃소싱 서비스 가능성
제5장 IT계 BPO 사업자의 DX에 대한 견해와 대응
1. 액센츄어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2. 주식회사 AGREX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3. SG 시스템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4. Cognizant Japan 주식회사
(1)DX에 대한 대응 및 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현황
5. 사쿠라 정보 시스템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6. 주식회사 CAC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7. TT PM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일본 콘센트릭스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9. 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0. Pactera 테크놀로지 재팬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1. 주식회사 히타치 시스템즈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2. 후지필름 비즈니스 이노베이션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제6장 인쇄 BPO 사업자의 DX에 대한 견해와 대응
1. NTT인쇄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2. 교도인쇄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3. 대일본인쇄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4. TOPPAN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5. TOPPAN엣지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해결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6. 일본 애스펙트코어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제7장 사무계 및 기타 BPO 사업자의 DX에 대한 견해와 대응
1. HR One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2. AP 아웃소싱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3. NX Wanbishi Archives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4. CS 어카운팅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5. 젠 팩트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6. 주식회사 DMS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 및 각종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제공 현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데이터를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7.TMF Group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8. 주식회사 파소나그룹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9. 주식회사 비즈니스 브레인 오타 쇼와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0. Fuyo 아웃소싱&컨설팅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1. 주식회사 Primagest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2. 주식회사 Payroll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13. Mitsui Soko Business Partners 주식회사
(1)DX가 BPO 업계에 미치는 영향
(2)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 상황
(3)DX에 대한 대응·각종 디지털 툴을 활용한 사내 업무 개혁 상황
제8장 콜센터 대상 솔루션 제공 사업자의 견해와 대응
1. 주식회사 ITFOR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2. 이토추 테크노 솔루션즈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3. SCSK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4. NTT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5. NTT 비즈니스 솔루션즈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6. 오키전기공업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7. 주식회사 Com Disign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8. 주식회사 Collabos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9. Cyber Com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0. 제네시스 클라우드 서비스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Robotic Process Automation)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11. 나이스 재팬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2. 일본 IBM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13. Avaya Japan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14.일본전기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아웃소싱 업계에 미치는 영향
(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4)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5. 주식회사 노무라종합연구소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16. 주식회사 히타치제작소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3)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17. 후지쯔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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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PA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18. 벨린트 시스템즈 재팬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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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 미쓰이 정보 주식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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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RPA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
20. 라쿠텐 커뮤니케이션즈 주식회사
(1)생성 AI에 대한 대응과와 내용
(2)생성 AI가 콜센터 업계에 미치는 영향